제1,2,3 RUTC 실현 : 복음 운동의 축복 속에 선 사람들(행2:43-47) 5/12/2019

제1,2,3 RUTC 실현 : 복음 운동의 축복 속에 선 사람들(행2:43-47) 5/12/2019

 

우리는 단순히 구원 받은 사람들이 아니다. 나를 구원하신 이 복음을 가지고 세상을 살리고 치유하고 축복할 자로 쓰임을 받는 것이다. 시대마다 그 일을 위해 남겨놓은 자들이 “렘넌트”(습2:7, 사6:13, 롬11:5)이고, 그들이 모여 하는 것이 “복음 운동”이다. 이 복음 운동을 통해 시대를 살릴 렘넌트들, 전도자들, 제자들이 계속 일어나야 한다.

왜 이 복음 운동이 중요하냐? 곳곳마다 그리스도가 선포되어 거기에 흑암이 꺽이고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것이 복음 운동이다. 이 복음이 선포되지 않으면 결국 온 세상은 어둠, 고통, 저주, 재앙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이다.

유럽에 계속 교회가 문을 닫고, 예배당은 카페, 박물관, 관광객들로만 가득 차는 이유가 뭐냐?

종교 개혁도 하고, 교리 운동도 하고, 부흥 운동도 했는데, 이 복음 운동을 못한 것이다. 이 복음이 유럽 전체에 퍼지지 못하니까 마리아 우상, 자유주의 신학의 기독교, 모슬렘이 장악을 했다. 마약, 정신문제, 테러 계속되고 있다.

이 유럽이 식민지로 지배한 중남미는 유럽의 복사판이다. 앞으로의 미국은 어떻게 될 거라고 생각하는가?

나를 살리고, 우리의 후대를 살리고, 이 시대의 교회를 살리고, 이 시대를 살릴 자로 우리를 부르신 것이다.

우리가 이 시대의 천명, 소명, 사명을 붙잡고 정말 나를 준비하면서 가면 하나님은 무조건 축복하셔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이 시대의 증인으로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사55:4,행1:8).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고 절대 이유다.

 

  1. 복음 운동의 시작이다.

나 한 사람이 복음을 알고, 복음을 누리고, 복음의 증인으로 서는 것이 시작이다. 지난 주 메시지도 이것이다.

1) 복음을 안다는 것은 무엇인가? 단순히 들어서 지식으로 아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 복음을 나, 내 문제, 내 갈등, 나의 현장에서 나의 해답으로 붙잡은 것을 말하는 것이다.

① 분명히 그리스도는 내 인생의 근본 문제를 해결했고(요19:30), 내 인생 모든 문제의 해답이 된 것이다(마11:29)

제사장 권세를 가지고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나를 영원히 죄, 저주, 운명, 지옥에서 해방시켰다(롬8:1-2).

왕의 권세로 오셔서 인생을 실패로 몰고 가는 사단의 머리를 박살내고 승리를 주신 것이다(요일3:8, 요일4:4)

선지자의 권세를 가지고 오셔서 길이 되셔서 우리 인생의 미래, 영원한 미래가 되어 주신 것이다(요14:6)

② 우리 각자가 축복의 근원이 되었고, 승리의 사람이 되었고, 길을 알고 가는 사람이 된 것이다.

어떤 실패, 어떤 가문의 배경, 어떤 상처, 다 끝났고,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승리자로, 증인으로 서는 것이다.

2) 복음을 누린다는 것은 무엇인가? 내 인생 모든 문제를 끝내신 그리스도를 계속 기도 속에서 누리는 것이다.

기도가 뭐냐? 내 인생 모든 문제를 끝내시고, 나와 함께 하신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이 기도이다.

① 예배를 통해 누리는 것이다(예배기도). 예배만 제대로 누려도 그리스도와 복음을 깊이 누릴 수 있다(요4;24).

조건은 오직 그리스도, 복음이 선포되는 예배이어야 한다. 그때 반드시 그리스도의 영이신 성령이 역사하신다.

② 삶의 규칙적인 리듬을 타며 하는 기도이다(정시기도).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만 잘 먹어줘도 건강지킬 수 있다.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그 전에 규칙적으로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그 능력이 역사하도록 기도의 리듬을 타보라.

③ 평상시 생각으로 하는 기도다(무시기도). 생각 속에서 모든 문제를 끝내신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그 문제와 사건 속에서 하나님의 선한 뜻을 생각해보라(시19:14) 그리고 모든 것을 감사로 바꾸어보라(살전5:16-19, 엡3:20).

④ 중요한 일을 놓고 집중하며 기도하는 것이다(집중기도). 작정하며 기도할 수도 있고(단1:11-12), 금식도 할 수 있다(사58:6, 행13:1-3)

⑤ 함께 모여서 그리스도의 언약을 붙잡고 함께 기도하는 것이다(합심기도). 초대교회가 마가다락방에서부터 모여 서 이 기도 축복을 누린 것이다(행1:13-14). 여기서 중보 기도를 하는데 엄청난 기적들이 일어났다(행12:12).

3) 이렇게 복음을 누릴 때에 나타나는 결과가 무엇이겠는가?

① 우리가 생각하고, 계획하고, 하는 모든 것이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되고, 작은 일을 해도 증거가 되는 것이다.

그렇게 하루 하루를 살다 보니 어느날 내 인생이 하나님의 작품이 되어 있는 것이다.

욕심과 조급함으로 열심히만 살지 말고, 복음을 붙잡고 기도의 축복부터 누리라. 되어지는 것을 체험할 것이다.

② 이때 따라 오는 것이 전도다. 이 복음을 필요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전도가 되어지는 것을 체험한다(사60:3-4)

특히 내 기도와 내 간증이 필요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것이다(47절)

 

  1. 복음 운동의 진행이다.

1) 이 복음을 알고 누리는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것이다.

본문 46절을 보면 마가다락방 교회는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모였다고 했다. 이것을 평일 지교회라고 한다.

지역에서 모이면 지역지교회, 직장에서 모이면 직장지교회, 대학이나 군대에서는 군지교회, 대학 지교회가 된다.

2) 이들이 평일 지교회로 모여서 뭘 했냐? 우리가 지교회로 모이면 해야 할 일이다.

① 본문에 보면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서 예배하고, 집에서는 떡을 떼고 음식을 먹었다”고 했다. “떡을 떼었다” 는 말은 성찬식을 하면서 “주님 오실 때까지 이 복음을 전하겠다”는 사명을 붙잡았다는 뜻이다(고전11:26).

② 내가 있는 자리에서 같이 복음의 말씀을 붙잡고, 전도와 전도 대상자를 놓고 기도하는 것이 지교회의 키다.

두 세 사람이 모여 시작해도 된다(마18:19-20). 그 두 세 사람이 팀이 되어 세계를 살린 것이 사도행전이다.

3) 이 지교회가 계속 될 때 어떤 일이 벌어지냐?

거기 모인 사람들이 살아나고, 영적 힘을 얻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고, 그 주변의 영적 흐름이 바뀐다.

빌립이 전도할 때 사마리아의 귀신들이 쫒겨 갔다고 했다(행8:4-8). 하나님이 나라가 임하는 것이다(마12:28).

 

  1. 복음 운동의 결과요 결론이다.

1) 내가 있는 자리와 지역에서 계속되는 이 흐름이 모아지면서 세계를 살리고, 시대의 재앙을 막는 것이다.

갈수록 세상에는 저주와 재앙이 계속 되지 않는가? 우리가 빛을 발하지 않기 때문이다(사60:1-2)

2) 이 시대의 저주와 재앙을 막으라고 이 시대의 마가 다락방 운동을 시작하게 하신 것이다.

우리는 복음 운동을 하는 것이다. 우리만이라도 전 세계 인구의 1%도 안 되지만 1천만 제자를 세워서 시대의 재앙을 막자는 것이다. 우리 교회에서는 3천 제자, 300 지교회, 30 나라부터 책임지자는 것이다. 우리가 무슨 힘으로 책임지겠는가? 그 천명, 사명, 소명 붙잡고 가면 다 주시겠다는 것이다(100년의 응답, 천년의 응답)

3) 감사하게도 이 복음 운동을 위해 교회들이 일어나고, 렘넌트들이 일어나고, 중직자 산업인들이 일어나고 있다.

전 세계 렘넌트 시스템, RUTC 시스템, 산업인 시스템을 만들어 원네스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다.

 

결론-우리 개인이 하나님 소원이고 방법이다(With). 우리가 함께 내 있는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깃발을 드는 것이다(임마누엘). 우리는 이 시대를 살릴 전도자들의 대열 속에 선 것이다(원네스). 이 축복의 주역들이 되기를 바란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