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 RUTC 시대 : 교회를 살리는 사람들(행1;12-14) 12/16/2018

제1,2,3 RUTC 시대 : 교회를 살리는 사람들(행1;12-14) 12/16/2018

 

구원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은 교회를 살리는 사람들로 힘을 얻고, 응답받고, 축복을 누리며 살아야 한다.

이유가 무엇인가? 먼저는 그 속에서 내가 힘을 얻고 살아나기 때문이다. 교회는 가정과 같다. 가정이 힘들고 무너지면 개인이 힘든 것과 같다. 계시록 1장에 교회는 세상에 빛을 밝히는 일곱 금 촛대와 같다고 했다. 교회가 힘을 잃고 어두워지면 세상에는 더 이상 희망이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심판 앞에 같이 망하는 길 밖에 없다. 정말로 중요한 이유가 마지막 있다. 우리 자녀들이다. 가정이 힘들면 자녀들은 전부 고통이고 상처다.

어떻게 교회를 살릴 것인가? 물론 교회는 주님이 살린다. 주님이 세우셨고(마16:18), 끝까지 주님이 보호하시고 주관하시기 때문이다(계1:11-20에 오른 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를 다니시는 그리스도의 환상)

오른 손에 있는 일곱 별은 그 분의 권세를 의미하기도 하고, 그 분이 움직이시는 천사들, 그 분이 교회를 위해 세우신 주의 종들을 의미한다. 금 촛대 사이를 다닌다는 말은 그 분이 교회 안에 계셔서 교회를 주관한다는 뜻이다.

그런데 그 교회를 누구를 통해 살리시냐? 그 주님의 몸(엡4:12)으로 구원받은 모든 성도들을 사용하신다는 것이다.

그래서 성도가 힘을 얻는 만큼 교회가 힘을 얻고, 성도가 응답 받는 만큼 교회가 세상을 살리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영적으로, 숫자적으로, 경제적으로도 계속 그 분이 주시는 힘을 얻고 증거를 누려야 한다)

우리 각자가 힘을 얻고 증인으로 서야 한다(개인 교회). 우리 가정이 힘을 얻고 증거를 얻어야 한다(가정 교회). 성전에 모인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증거를 얻어야 한다(현장 교회). 이 모든 교회가 합쳐져서 성전 교회를 이룬다.

더 크게는 전 세계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교회들이 힘을 얻고 세상 살리는 교회로 서야 한다(우주적 교회)

지금 모든 교회들이 너무 무너지고 있다. 서로 비난하고 분쟁하든지 아니면 딴 것을 하고 있다. 교회들이 문을 닫고 있다. 마지막 때라 거짓 선지자, 배교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혼합주의, 종교 통합). 초대교회처럼 그리스도 전하다 이단으로 몰리고 핍박받은 일도 계속 되고 있다. 우리는 참된 교회를 세우고 살리는 축복 누리기를 바란다.

교회 살리는 길, 마가 다락방에서 세가지 집중이 이루어졌다. 이 축복 누리면 된다(그것을 “다락방 운동”)

 

  1. 그리스도께 집중하는 교회이다. 그래야 우리 개인, 이 땅을 덮고 있는 어둠의 세력, 사단의 세력이 꺽인다.

1) 베드로가 지구상에 처음으로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고백했을 때 주신 언약이 그것이다(마16:16-19)

“이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는데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제일 먼저 주신 언약이다.

왜 그렇게 개인의 인생이 어려웠는지 아는가? 착하게 열심히 살아놓고 실패와 고통과 재난이 계속되는 이유다.

왜 그렇게 가정에 문제가 오고, 자녀들이 방황하고 그랬는지 아는가? 우리의 부족함, 실수, 무능도 있다.

아담과 하와가 실패하고, 첫번째 가정에 문제가 온 이유가 무엇인가? 그들이 욕심 맞다. 불순종도 맞다. 그런데

그 배후에 속이고, 유혹하고, 실패하게 하는 옛뱀, 사단이 있었다는 것을 성경이 말한다(창3:1-5, 계12:9)

2) 그리스도가 오셔서 인생이 받을 저주와 형벌을 대신 받으시면서 그 마귀의 일을 멸하신 것이다.

그래서 타락하자마자 주신 언약이 창3:15이다(원시 복음). 이 복음이 깨달아질 때 귀신도 떠나고, 모든 문제의 근원이 끝나면서 치유도 일어난다. 인생의 변화도 일어난다. 참된 응답과 축복도 시작되는 것이다.

그래서 요일3:8에 죄와 사단과 하나님의 아들이 하신 일을 정확히 설명하신 것이다.

3) 교회는 오직 그리스도 선포하고, 성도는 오직 그리스도께 집중해보라. 반드시 세가지 그리스도의 결론이 나온다

그 분이 모든 문제를 끝낸 것이다. 나를 사랑하셔서 자기 생명을 주신 것이다. 그 그리스도로 행복하라.

그 분이 모든 것을 준비해놓고, 나의 미래와 영원까지 책임지시겠다는 것이다. 그 그리스도로 충분한 것이다.

그 분이 나를 승리하게 하고, 나를 증인으로 세워 세상을 살리시겠다는 것이다. 그 그리스도는 모든 것이다.

이렇게 그리스도로 집중할 때 어느날 내 인생의 모든 영적 문제가 끝나고, 갑절의 축복이 오는 것이다(욥42:10)

 

  1.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에 집중하는 교회이다.

1) 그리스도를 깨달은 베드로에게 천국 열쇠의 언약을 주셨다(마16:19)

땅에서 무엇을 매든지 하늘에서 매이고, 무엇을 풀든지 하늘에서 푼다는 것이다. 이것이 기도의 비밀이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정말 기도하면 단 하나도 헛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계8:4에 우리의 기도를 모아 천사들이 하나님 보좌 앞으로 가져간다고 했다.

2) 그때부터 성령의 역사가 시작되는 것이다. 어떤 일이 벌어지겠는가? 그것이 행2장의 오순절 성령의 역사다.

열흘간 기도 집중했는데, 불과 바람 같은 성령이 역사한 것이다. 개인이 바뀐다. 용기가 생기고, 힘이 생긴다. 눈이 열리고, 문들이 열리면서 그들이 예루살렘에서 땅끝까지 결국 시대를 살린 것이다(행1:8 언약의 성취)

3) 모든 성도들, 특히 렘넌트들은 기도 집중하는 시간 만들어 기도 훈련해야 한다(정시기도, 무시기도, 24기도).

그리스도를, 언약을 머리로만, 지식으로만 알면 안 된다. 성령이 주시는 실제적인 힘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며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사단은 계속 여러 문제와 어려움, 갈등으로 힘을 빠지게 할 것이다.

영적 써밋(영적 힘을 가진 자), 기능 써밋(전문성이 하나님의 축복 속에 유일성으로), 문화 써밋(문화, 흐름을 바 꾸고 세상 살리는 자)은 그때 시작되는 것이다. 꼭 기도의 사람들로 일어나기를 바란다.

 

  1.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권세와 능력으로 현장을 살리는 일에 집중하는 교회이다.

1) 마28:18-20에 주님이 승천하면서 마지막 주신 결론의 언약이 무엇인가?

그냥 가는 것이 아니다. 그 분의 권세와 능력을 가지고 가는 것이다. 분명히 준비하신 제자 있다는 것이다.

2) 이 언약을 가지고 마가다락방 교회에 모인 성도들이 성령의 힘을 얻고 한 일이 무엇인가?

하나님이 계속 전도의 문을 여신 것이다. 15개국의 다민족 문을 여셨다(행2:9-11). 핍박이 오지만 흩어져서 사 마리아 교회(행8장), 안디옥 교회(행11장)가 세워진다. 가는 곳마다 제자를 찾아 세계복음화를 한 것이다.

세계복음화의 언약을 잡고, 그 비전과 꿈을 품고, 그림을 그리고, 하나씩 도전하며 응답 체험해보라(CVDIP).

3) 전도와 선교할 만큼 힘 얻고, 응답을 받으라. 그것이 100년의 응답, 천년의 응답이다.

어디를 가든지 두 사람만 모이면 다락방 하고, 멀리 살면 지교회 할 만큼 힘 얻고 응답을 받으라.

99% 현장에는 복음 기다리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데, 교회들이 다 놓치고 있으니 교회는 문을 닫아야 한다.

 

결론-세가지 집중하는 교회이다. 오직 그리스도에 집중하고, 기도에 집중하고, 현장 살리는 일에 집중하는 참 교회를 세우는 일에 쓰임받기를 바란다. 하나님은 우리와 교회를 살려 후대와 세상 살리는 자들로 축복하실 것이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