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 RUTC 실현 : 세상의 틀을 바꾸는 남은 자(롬16;25-27) 8/11/2019

제1,2,3 RUTC 실현 : 세상의 틀을 바꾸는 남은 자(롬16;25-27) 8/11/2019

 

이번 WRC 주제가 세상의 틀을 깨고 바꾸라는 것이다. 왜 이것을 해야 하는가? 적어도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나의 갈등과 실패, 고통과 저주가 다 이 속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그리스도가 오신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하나님은 나를 살려 세상을 살리고, 치유하고, 나를 축복해 세상을 축복하시기를 원하신다. 그래야 하는 우리가 답이 없고, 짓눌리고, 죽어가고 있으면 안 되는 것이다. 결국 어디서 온 것인가? 저주와 재앙과 어둠의 권세들이 역사하고 있는 세상이다. 이들이 만들어놓은 세상의 틀에 내가 갇혀 눌려 사느냐 아니면 그 틀들을 깨고 세상을 살리는 증인으로 세워지느냐의 문제다. 렘넌트가 공부를 하는 것은 세상을 따라가려고 배우는 것이 아니다. 세상을 살리고 바꾸고 이끌어가기 위해서이다. 이 이유 하나만 제대로 붙잡아도 성령이 역사할 것이다.

둘째는 세상 속에는 인생 낙오자가 너무 많고, 우울증, 공황장애, 정신분열증 같은 정신병이 심각하다. 마약도 전 세계 문제가 되었는데, 오래된 상처이고, 정신문제이고, 어둠의 영에 붙잡힌 영적문제다. 그래서 자기 힘으로 안되는 것이다. 말씀이 그들 안에 있는 상처의 각인을 바꾸고, 그들을 포로로 잡고 있는 흑암의 틀들이 깨져야 한다. 셋째는 세상의 틀을 바꿀 수 있는 답과 능력을 누려야 세상 살릴 리더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렘넌트 7명이 전부 영적인 리더로 살았다. 노예로 가고, 감옥에도 갔지만 거기서 리더였다. 자기가 살고 있는 현장의 흐름을 바꾸며 산 것이다. 우리가 힘을 얻고, 축복을 받으면 불신자도, 부모도 다 따라 오게 되어 있다.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

 

  1. 잃어버린 것, 빼앗긴 것, 회복할 것 세가지부터 잡아야 한다. 2019년 리더수련회의 메세지다.

1) 무엇을 잃어버렸는가? 하나님의 언약,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① 창1:26-28이 하나님의 본래 언약이다. 아담이 사단에게 속아 이 축복을 다 놓친 것이다(호6:7)

② 창3:15의 여인의 후손의 언약을 주어 그 사단의 머리를 박살내고 모든 것을 회복시켜 주시겠다는 것이다.

③ 출3:18에 노예(운명)로 살고 있는 이스라엘에게 피를 바를 때 해방 받는 비밀이 무엇인지도 알려주셨다.

우리가 그리스도 붙잡을 때 모든 저주(개인, 가문, 세상의 저주)가 다 도망가는 것이다.

④ 사7:14에 처녀의 몸으로 오신 그 분이 임마누엘 하시겠다는 것이다. 세상에는 우리를 정말 도와줄 자들이 없다.

부모가 도와도 한계가 있다. 진짜 도울 분이 따로 있는 것이다. 이것을 회복해야 한다.

2) 무엇을 빼앗겼는가? 내면의 세계, 영혼의 세계를 뺏긴 것이다.

① 뉴에이지, 무속인들, 불신자 엘리트들이 싹 장악하고 있다. 그들이 틀린 답을 주면서 마음을 빼앗는 것이다.

② 여기에 문화와 경제까지 싹 빼앗긴 것이다. 그래서 성도가 가난하고, 미 자립교회가 급등하는 것이다.

3) 우리가 회복할 것은 무엇인가?

①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역사로 요약되는 올바른 복음부터 회복해서 전달하고 선포해야 한다.

② 이 복음을 이해하고, 생명 걸 수 있는 하나님이 숨겨놓은 다민족 렘넌트, TCK를 찾아 세워야 한다.

그래서 세상의 미래, 교회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이들이 영적 써밋이 되어 세상을 살리도록 만들어야 한다.

  1. 이제 모든 성도들은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신 CVDIP를 붙잡고, 언약의 여정을 걸어가라.

1) 하나님의 CVDIP가 뭐냐? 하나님이 우리 인생의 모든 것을 영원 전에 준비해놓은 것이다(25절)

① 하나님이 주신 언약(Covenant)이 있다.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을 약속하신 것이다(행1:1,3,8)

② 하나님이 주신 비전(Vision)이 있다. 죄와 저주, 운명, 지옥은 다 끝냈고(요19:30), 우리를 세상 살릴 자로 쓰시 겠다는 것이다(행1:8). 우리의 모든 것이 증거가 되게 하셔야 한다. 이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이다.

③ 하나님이 주신 꿈(Dream)이 있다. 우리 안에 소원(꿈)을 두고, 행하게 하신다는 것이다(빌2:13).

④ 하나님이 그리시는 이미지(Image)가 있다. 우리 각 사람을 향한 절대 목표를 가지고, 그림을 그리고 계신다(행 9:15). 정말로 기도할 때 그 하나님의 그림이 나의 그림이 된다.

⑤ 하나님이 실제로 나를 위해 일하시겠다는 것이다(Practice). 작은 자를 통해 천을 이루고, 강국을 이룰 것이라고 했다. “나 여호와가 이 일을 이루겠다”고 하셨다(사60:22). 우리는 매순간 성령 인도 받고, 도전하면 된다.

2) 이 하나님의 CVDIP를 나의 것으로 잡으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이 나의 복음이 되게 해야 한다.

특히 모든 부모는 내 자식의 모자른 것에 속지 말라. 그를 택하시고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께서 그들을 향한 CVDIP를 가지고 있음을 잡아야 한다. 부모만 불신앙하고, 낙심,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 그것이 치명적이다.

 

  1. 마지막으로 우리가 할 일이다. 24시, 25시, 영원의 축복을 붙잡고, 매순간 승리의 길을 가라.

1) 복음 안에 있는 성도들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영원 전에 준비된 것이다(25절).

① 우리의 과거의 아픔과 상처, 실패, 전부 그리스도를 드러낼 수 있는 간증이 되고, 축복의 발판이 되는 것이다.

② 내게 허락된 일, 직분, 작은 것도 24시 집중해보라. 24시로 마음을 두고 기도해보라는 것이다. 심지어는 우리가 보는 것, 듣는 것, 일어나는 모든 것을 전부 기도로 바꾸고, 거기서 나를 위해 주시는 하나님 메시지를 들으라.

2) 나의 오늘은 하나님이 준비한 CVDIP가 성취되는 언약의 여정을 걸어가는 것이다(26절).

① 내게 허락된 오늘은 그냥 오늘이 아니다. 하나님의 주신 언약이 성취되는 오늘이다. 문제가 아니고 시간표다.

오늘 내 안에 무엇을 담느냐가 중요하다. 낙심과 슬픔을 담으면 그 일이 지속되고, 사단의 역사가 계속 된다.

② 일일삼작(一日三作)이라는 메시지가 나왔다. 나의 작은 것도 시대를 살릴 하나님의 작품이 될 것을 믿고, 내가 할 일을 세 번 찾아 해보라. 한 사람에 집중해보라. 그런 자세라면 모든 것이 작품이 되고, 누구라도 살린다.

③ 어느 날 불신자들이 절대로 못 보는 것을 보게 하시고, 못 하는 일을 하게 하시고, 못 가는 곳을 가게 하신다.

그것이 25시의 축복이다. 하나님은 렘넌트 7명에게 이 축복을 주셔서 세상을 바꾸게 하신 것이다.

3) 나의 미래도 하나님이 준비해놓으셨다. 그냥 미래 아니다. 전부 영원과 연결되는 것이다(27절).

① 우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모든 기도는 영원한 보좌와 소통하고, 영원한 배경을 누리는 것이다.

나의 기도, 깊은 기도를 계속 훈련해야 한다. 결국 기도의 능력을 가진 자만이 세상을 틀을 바꿀 수 있다.

②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는 모든 수고와 헌신은 하나님이 기억하고 축복하는 영원한 상급과 축복이 되는 것이다.③ 또다른 남은자, 렘넌트를 살리는 모든 헌신들은 영원한 미래를 준비하는 발자취가 되는 것이다.

 

결론-내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CVDIP를 붙잡으라. 24, 25, 영원의 축복으로 세상 바꿀 성도들로 서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