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 RUTC 실현 :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거룩한 제사장(벧전2:1-5) 5/26/2019

제1,2,3 RUTC 실현 :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거룩한 제사장(벧전2:1-5) 5/26/2019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거룩한 제사장”, 우리가 누릴 신분과 권세이고, 축복이다. 구약 시대의 제사장은 하나님 의 사람들을 살리고, 축복하는 자다. 그리스도가 이 일을 위해 참 제사장으로 오셨고, 우리 안에 계시면서 우리를 그렇게 쓰겠다는 것이다. 사람을 살리고, 축복하는 것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고, 그것이 전도와 선교다.

꼭 붙잡으라. 하나님의 절대 계획, 절대 방법, 절대 무기(해답), 절대 축복이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은 “모든 나라와 민족을 살리는 전도(선교)다”(마28:18-20). 하나님의 절대 방법은 “나를 살려 세상을 살리고, 나를 치유해 세상을 치유하고, 나를 축복해서 세상을 축복하시겠다”는 것이다. 증인으로 세우시겠다는 것이다(행1:8). 하나님의 절대 무기는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의 능력”이다. 세상을 살리려면 무기가 있어야 한다. 오직 그리스도(행1:1), 하나님의 아들이 직접 오셔서 우리의 모든 죄, 저주, 운명, 지옥, 사단의 권세에서 해방시키시는 것이다(롬8:1-2). 오직 하나님의 나라(행1:3), 이 그리스도의 비밀을 가진 자들이 가는 곳에 어둠의 권세가 무너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이다(마12:28). 오직 성령의 능력(행1:8), 우리가 무슨 힘으로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살리겠는가? 성령의 능력이다. 하나님의 절대 축복은 이렇게 영혼을 살리는 자들을 위해 준비한 축복은 따로 준비되어 있다(막10:29-30). 심지어 제자(전도자)라는 이유 때문에 소자에게 냉수 한그릇을 대접해도 하늘에서 상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마10:42). 적어도 세가지 전도의 축복을 누리라.

 

  1. 자신에게 전도할 수 있는 축복을 누리라. 이것이 전도의 시작이다.

우리 개인이 복음을 알고, 이 복음을 체험하면서 증인으로 서야 하기 때문이다.

1) 반드시 매일 세상과 나를 살릴 언약의 말씀을 듣고, 언약을 붙잡고, 힘을 얻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강단에서 나오는 복음의 메시지를 나의 것으로 정리하고, 하루 한번씩만 묵상해보라.

우리의 영혼, 마음, 생각, 육신을 치유하는 가장 근본적인 해답이 말씀이다(히4:12). 어려운 문제를 가지고 있거 나 집중이 안 되는 사람은 말씀을 녹취하다가 치유를 받기도 하고, 흑암이 무너지기도 한다.

2) 내가 가진 문제, 실패, 고통 속에서 반드시 영적인 사실을 보라.

왜 아담이 타락하자마자 창3:15을 주셨을까? 이 눈이 열려야 한다. 왜 하나님의 아들이 온 이유가 단순히 죄만 해결하러 온 것이 아니고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다”고 했는지 영적인 눈이 열려야 한다(요일3:8)

왜 착하게 살고 열심히 사는 데 내 인생에 문제와 고통이 계속되는 지 숨은 이유를 알고 있어야 한다(요10:10)

사울왕이 여기에 당했고(삼상18:10), 욥이 당했고(욥1:12), 베드로가 실패했고(눅22:31-32), 아나니아 삽비라가 당했다(행5:3). 그 영적인문제를 만드는 사단 권세를 박살내고 승리의 축복을 약속하신 것이다(고전15:55-58)

3) 사단은 우리의 상처를 건드리면서 여러가지 갈등과 낙심과 고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리스도가 다 끝냈다는 언약을 선포하라(요19:30). 문제 아니다. 문제를 해석하고 보는 눈을 바꾸라(롬8:28).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주시는 메시지와 진짜 응답을 찾아내라(렘33:3)

가장 중요한 것은 언약을 붙잡고, 믿음의 감사를 하라(빌4:6-7). 모든 것이 살아나게 되어 있다.

 

  1. 내가 당하는 문제, 내가 있는 현장이 하나님이 쓰시는 5가지 전도 시스템으로 서도록 기도하면서 훈련하라.

우리는 전도하기 위해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기다리는 사람이 있어 가기는 하지만 하나님이 보내시는 것이다

언제일까? 내가 내 자신에게 메시지 줄 정도로 언약 누리고, 내가 있는 자리가 전도 시스템으로 세워질 때이다.

1) 부족하고, 실패하고, 상처가 있다. 그래서 그리스도가 필요하고, 그것이 나 같은 사람을 살리는 전문성이 된다.

나만의 시스템, 제3의 시스템, 절대 시스템이 되는 것이다. 나만 할 수 있는 전도가 있다. 그것이 다락방이다.

어디서든 시간 장소를 정해놓고, 홀로 다락방을 해보라(행9:10, 10:9). 혼자 아니다. 그리스도가 함께 한 것이다 2) 만나는 모든 만남에서 팀이 될 수 있는 사람을 기도하라. 결국 인생은 만남이고, 전도도 마찬가지다.

분명히 복음이 통하는 사람이 있다. 복음의 간증을 나누고, 자료나 훈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돕는데 지속되 는 사람이 있다. 팀 응답을 받는 것이다. 팀의 시스템이 되는 것이다.

3) 내 가정에 하나님이 증거를 주시기를 기도하는 데 어느 날 내 집에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거기서 사람이 살아 나고 축복을 받는다. 미션 홈이다. 그 정도면 그냥 집이 아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제사장의 집이 되는 것이다.

4) 내 일터(학교, 군, 직장)에서 복음을 받고, 함께 그 직장 복음화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두 사람만 모여도 성령이 역사하신다(마18:19-20). 가장 중요한 핵심은 지속이 키다. 시간을 정해놓고 지속을 하라. 영적 흐름이 바뀌고, 중요한 문들이 열리는 것이다. 이것이 전문교회의 축복이다.

5) 한 지역을 책임질 수 있는 영적 리더, 영적 사령관으로 서는 것이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지역의 제사장이다.

여기서 누리는 것이 지교회의 축복이다. 미국 50개 주에 이런 지교회 사역자들이 세워지는 것이 기도 제목이다.

나 자신, 만남, 가정, 직장, 지역에서 오직 그리스도의 제자로 전도를 생각하면 산다면 모든 것을 주실 것이다.

 

  1. 후대에게 전도하고 미래의 축복을 준비하라.

1) 내게 맡겨진 육신의 자녀들, 언약 제대로 전달하고, 내가 믿음을 살고, 기도로 살고, 전도로 사는 모습 보이라.

본 그대로 할 것이다. 내 자녀들이 미래에 모든 현장에 하나님이 쓰시는 제사장들로 세워지는 것이다.

2) 교회 안에 주일 학교 시스템이 중요하다. 부모든, 교사든, 사역자든, 이 로드맵을 가지고 가라.

① 태영아부-헌아식(하나님께서 내게 맡기신 아이를 내가 어떻게 언약의 자녀로 키울지 결단하는 시간이다)

② 유초등부-사명식(하나님이 만든 나(정체성), 나의 것(하나님께 받은 달란트들)를 찾아내는 시간이다)

③ 중고등부-성인식(13세 이상의 틴에이저가 더 이상 어린 아이가 아니다. 하나님 앞에 1:1로 서는 영적 성인으로 결단하는 시간이다. 내 부모의 복음, 부모의 교회가 아니고, 나의 복음, 나의 교회로 뿌리내리도록 돕는 것이다)

④ 대학청년부-파송식(민1:3에 20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자 세우듯이 직장,군대,대학선교사로 파송하는 것이다)

⑤ 결혼이후-임직식(교회를 살리고, 세상 살리고, 후대를 살릴 차세대 중직자, 목회자, 교사로 훈련하는 것이다)

3) 모든 나라와 민족을 살릴 TCK는 최고의 문이고 축복이다. 단 한 사람만 찾아내서라도 지원해주고, 키워보라.

바울 옆에 디도, 디모데, 오네시모 같은 TCK들이 일어나 바울의 위로가 되고, 세계복음화의 주역이 된 것이다.

TCK 렘넌트들을 교회의 각 부서든, 사회의 중요한 각 분야에서 인턴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

 

결론-우리는 이 시대 전도자들이다. 99% 많은 교회가 빠져 있는 시기, 갈등, 비방을 버리고, 갓난 아이들 같이 말씀 사모하면서 오직 그리스도, 오직 기도, 오직 전도의 언약을 붙잡고 세상 살릴 제사장들로 쓰임받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