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세우시는 파수꾼(사62:6-9) 11/29/2020

제1,2,3 RUTC 응답 : 하나님이 세우시는 파수꾼(사62:6-9) 11/29/2020

 

참으로 힘든 세상이다. 코로나도 힘들고, 그로 인해 오는 정신적인 갈등, 경제 문제, 정치적인 혼란도 힘든 문제이다. 이럴 때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서기를 원하실까? 하나님이 주시는 약속은 무엇일까?

6절에 하나님은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울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파수꾼은 적이 올 때에 그들을 미리 보고, 그 적들을 무너뜨릴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고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여기서 성벽은 우리의 인생을 의미하고, 파수꾼은 누구를 의미할까? 성경 전체를 보면 일단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사용하시는 천사들을 의미할 것이다(히1:14, 시91:10-11, 행27:23-24). 또다른 파수꾼이 있다.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들이다. 이들을 성경은 영적인 써밋이요(창39:41), 영적인 리더요(신33:29), 하나님의 군대의 영적 사령관이라고 했다(사55:4). 이들이 전도자요 제자이다. 그것을 위해 하나님이 남겨두었다는 의미로 “렘넌트”라고 부른 것이다(사6:13, 롬11:4).

하나님은 많은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이렇게 쓰임 받을 사람 소수만 있어도 하나님은 그들을 통해 세상을 살리고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다락방 전도 운동이 뭐냐? 이렇게 쓰임 받을 전도자, 제자, 렘넌트들을 찾아내고, 훈련시켜 세상으로 보내는 운동이다. 우리가 바로 이 시대 이 축복 속에 있는 사람들이다. 세가지 분명해야 한다.

 

  • 파수꾼의 근본이다. 세상과 문제를 보는 눈이 열려야 한다.

내가 누군가를 보호하고 지키려면 누가 우리를 멸망에 빠지게 하려고 하는 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오는지를 정 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그것이 근본이다. 누가 우리를 멸망에 빠지게 하려는 자인가? 사단이다(엡6:12).

1) 사단은 세상 멸망의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고, 그대로 행하고 있다.

① 인간의 욕심이다(창3장). 인간의 끝없은 욕심과 자기 중심의 생각이 세상을 파괴시키고 있는 것이다.

② 영적인 눈은 가려있고, 육신의 것에만 빠져 살게 만든다(창6장). 그 육신의 욕망들이 죄를 만든다(약1:15).

③ 성공을 위해서는 뭐든지 하도록 만든 것이다(창11장). 끝없는 경쟁, 싸움들이 여기서 나오는 것이다.

2) 사단은 인생 개개인을 멸망시키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고, 그렇게 이끌고 있다(불신자의 운명 6가지).

① 하나님 떠난 인생의 영혼을 장악한 것이다(요8:44). 거기서 우상 숭배, 사단 숭배까지 나온다(고전10:20). 그 영 적 문제가 정신문제를 만들고(행10:38), 육신문제를 만들고(행8:4-8), 영원한 심판으로 이끄는 것이다(히9:27)

② 나 하나 고통당하고 망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모든 고통과 저주를 후대에게 물려주고 간다(출20:4-5)

자녀들의 문제의 반은 가문의 문제요, 부모들의 문제이다. 이것을 완전히 끝내는 것이 그리스도의 복음이다.

3) 사단은 교회를 멸망시키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고,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다.

① 사단의 권세를 박살내고, 그 마귀의 일을 멸하신 그리스도의 복음만 놓치게 하면 된다(마16:13-18)

사단은 율법, 신비, 프로그램,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교회들이 무너지는 가장 중요한 이유다.

② 그러면서 조용히 능력을 보이면서 세상을 무속(행13장), 점술(행16장), 종교에 빠지게 만드는 것이다(행19장). 뉴에이지 운동이 그것이다. 이제는 전 세계 종교 통합운동을 하면서 “오직 그리스도”만 바라보지 못하게 한다.

③ 교회는 어떤가? 힘이 없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능력은 없다고 했다(딤후3:5). 그러면서 갈등, 싸우게 만든다.

 

  1. 파수꾼의 정체성이다. 자기가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를 찾아내야 한다.

1) 파수꾼은 자신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 확신은 위로부터 오는 것이고, 하나님 약속을 알고 있는 사람이다. 뭘 하기 전에 이것부터 찾아내야 한다. 미국은 군인들에게 얼마나 많은 자긍심을 심어주고, 특혜를 주는가?

2) 6절에 그들은 하나님이 기억하는 자들이라고 했다. 이들이 렘넌트이다. 하나님의 기억 속에 있는 소중한 자다.

① 세상에서 왕따 당하고, 외로운 시간을 만날 수 있다. 속지 마라. 나는 하나님 절대 계획 속에 남은 자다(요셉)

② 말 못하는 실패를 경험하고, 괴로운 시간을 만날 수도 있다. 속지 마라. 나는 하나님 은혜로 남는 자다(모세)

③ 억울한 일을 당하며 가슴 아픈 시간을 만날 수도 있다. 속지 마라. 하나님 능력으로 남을 자다(다윗)

④ 핍박을 당하고 갈곳 없는 나그네처럼 보일 수 있다. 속지 마라. 반드시 전 세계에, 후대 앞에 이 복음의 증거와 또다른 제자를 남길 자로 서는 것이다(초대교회). 우리가 세상의 선교사다(현장 선교사, 렘넌트 선교사)

 

  1. 파수꾼의 미션이다. 진짜 해야 할 일이다. 자기의 가치를 찾아야 하는 일이다.

1) 우리는 다섯 현장의 파수꾼의 미션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나 자신, 만남, 가정, 산업(학교), 지역(나라, 시대)

나를 위해 방주를 지으라고 했다(나 자신). 사람(원수까지)을 살리는 자가 되는 것이다(팀사역). 초대교회 성도들 처럼 내 가정이 하나님이 쓰실 수 있는 공간이 된다(미션홈). 요셉처럼 나 때문에 내 직장이 복을 받고, 거기서 전도가 되어진다(전문교회). 빌립 한 사람이 사마리아에 복음을 전했는데, 지역의 흐름이 바뀌었다(지교회).

2) 내가 먼저 영적인 힘을 얻으면 이 축복이 시작된다. 이것이 기도의 축복이다.

하나님이 쉬지 않고 일하시게 하라고 했다(7절). 내가 하는 것 같으나 하나님이 하시는 성령의 역사이다.

수고한 것들을 원수가 뺏아가지 못하도록 그 오른 손, 능력의 팔로 붙잡을 것이라고 했다(8절)

① 구원받은 자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하늘의 문을 여는 자가 되는 것이다(마16:18, 마18:18-19)

② 하나님의 깊은 것을 알고, 모든 문제 사건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다(렘33:3, 엡3:20)

③ 그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은 천군 천사를 움직이시는 것이다(시103:20-21)

④ 지금 응답이 오느냐 안 오느냐는 중요한 것이 아니다. 모든 기도는 하늘 보좌에 쌓는 것이다(계8:3-4)

3) 이때 따라오는 축복 세가지가 있다. 내 삶에서 이루어지는 축복이다.

① 실제로 복음의 축복이 내 안에서 시작된다(복음화)

나의 생각이 복음의 기준이 된다. 모든 문제 사건에서 기도가 되어지고(기도24), 감사가 되어진다(감사24).

사단이 무슨 짓을 하는 지가 보이고, 오히려 그 속에서 반대 생각을 한다(역발상). 복음 체질, 복음화이다.

② 보좌의 축복이 일어난다(보좌화)

나의 수준이 위엣 것, 하늘의 것을 바라보는 체질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못 누리면 늘 육신 중심의 삶을 살다 진짜 중요한 영원한 것은 다 놓치고 사는 것이다. 내가 보좌의 권세를 누리니 땅의 것도 되어지는 것이다.

이 축복을 누릴 때 교회도 살리는 것이다. 그들이 거둔 축복을 가지고 성소 뜰에서 먹을 것이라고 했다(9절)

③ 시대를 살릴 써밋의 축복이 일어난다(시대 써밋화)

진짜 써밋은 상식 이상을 사는 것이다. 문제 속에서 축복이 보이고, 갈등 속에서 갱신할 것이 보이고, 위기 속 에서 하나님이 준비한 시간표가 보이는 것이다. 다 양보해도 얻을 수 있고, 다 포기해도 정복할 수 있다.

결론-하나님이 우리를 영적 파수꾼으로 세우신 것이다. 나 한 사람 때문에 모두가 사는 역사 있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