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듣지 못하는 기근의 때에(아모스 8:11-13) 9/25/2022

1,2,3 RUTC 응답 24 : 말씀을 듣지 못하는 기근의 때에(아모스 8:11-13) 9/25/2022

 

왜 세상에는 재난과 고통이 계속될까? 성경은 그것이 인간의 욕심의 결과이고, 그 배후에 사단의 역사임을 말한다.

이것이 하나님의 심판의 시작이기도 하고, 말씀 성취이기도 하다. 이미 예언을 통해 경고하셨다는 것이다(암3:7).

가장 중요한 경고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 사람들은 목마르고 죽어가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11절).

왜 말씀이 없을까? 기록된 성경은 있는데, 그 속에 있는 정확한 하나님의 말씀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이다.

목회자의 책임일 것이다. 다른 이유는 성도들에게 있다. 마지막 때에 사람들은 바른 교훈을 받지 않고, 자기의 욕심을 따르고, 눈에 보이는 신비적 능력만 따를 것이라고 했다(딤후4:3-4)

그 결과로 오는 것이 3시대이다. 교회가 무너지고, 현장은 흑암이 장악하고, 후대들은 더 무너진다고 했다(13절).

우리는 이 3시대를 살릴 영적 플랫폼, 영적 파수망대, 영적 안테나의 3작품으로 서야 하는 절대 시간표 속에 있다.

우리만 누릴 수 있고, 우리가 누려야만 하고, 세상과 후대와 237 모든 나라에 전달해야 하는 축복이다.

 

  1. 성경에서 세가지 하나님의 절대 언약을 잡으라는 것이다. 이것이 성경의 본질이고 핵심이다.

1) 인생 모든 문제의 절대 해답으로 오신 그리스도이다(행1:1).

창3장 이후에 모든 인생은 이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받고, 인생 모든 문제의 답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① 그것이 그리스도가 오신 이유이고, 성경을 기록한 이유이고, 언약의 본질이다(요5:39, 행4:12).

성경 속에서 제사장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내가 어떻게 해방 받았는지를 알라는 것이다(롬8:1-2, 골1:14).

왕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어떻게 모든 문제 속에 역사하는 사단을 이길 수 있는지를 체험하라는 것이다(요일3:8)

선지자이신 그리스도가 모든 인생을 위해 하나님이 준비한 길이라는 사실을 붙잡고 누리라는 것이다(요14:6)

② 이 그리스도를 붙잡고, 문제, 위기, 실패, 고통이 올 때마다 힘을 얻고, 승리하고, 증인으로 서라는 것이다.

말씀 속에서 그리스도를 확인하고, 더 깊이 아는 만큼 이런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2) 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백성이 붙잡을 미션인 하나님 나라이다(행1:3).

① 이제부터 이 땅에서 천국 백성의 축복을 누리라는 것이다(눅17:21)

이 땅에서 아무 배경이 없어도 상관없다. 하늘 보좌의 하나님이 우리의 배경이 되시겠다는 것이다(빌3:20),

그 분이 천사를 움직여 우리를 도우시고(히1:14), 성령의 역사로 사단의 권세가 무너지는 것이다(마12:28)

② 내가 천국 보좌의 다스림을 받는 것이다(보좌의 축복). 그때 시공간 초월, 전무후무한 일이 벌어진다는 것이다.

언제, 어떻게 그 분의 다스림을 받는가? 하나님 말씀을 내게 주시는 절대 언약으로 잡을 때이다(시103:19-21)

③ 그 말씀을 현장에서 내가 누군가와 포럼하고, 전달할 때 거기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이다(막16:19-20).

현장에 흑암의 흐름이 무너지고 보좌의 축복이 임하면서 하나님 나라가 확장 되는 것이다(창39:5, 행8:4-8).

3) 이 축복을 땅끝까지(237나라) 가서 증거할 수 밖에 없도록 성령의 능력을 약속하셨다(행1:8)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전도와 선교 중심으로 산다면 성령의 역사는 더 강하게 나타날 것이다.

 

  1. 그것을 위해서 내 안에 말씀이 끊어지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

오늘 하루를 시작할 때, 한 주간을 시작할 때, 한 해, 평생에 내가 붙잡은 나의 말씀, 나의 언약이 있어야 한다. 1) 말씀을 듣는 시간을 다른 무엇보다도 소중히 여기라(행2:42).

말씀을 듣고 붙잡을 때 내 영혼이 살아난다(겔37:9-10). 모든 범사가 잘 되고, 건강도 회복된다(요삼1:2)

말씀 안에서 하나님과 방향을 맞추고 있을 때 모든 것이 기도가 되고 응답이 된다(요15:7, 엡3:20)

2) 예배 와서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 강단의 말씀이다(겔47:1-12)

토요일 저녁부터 말씀 받을 준비를 하라. 그리고 예배에 미리 와서 말씀을 받을 마음이 준비되도록 기도하라.

일이 먼저 아니다. 일 때문에 마음이 분주하고, 그래서 말씀을 놓치면 반드시 사단의 통로가 된다(눅10:40-42).

3) 말씀이 나의 말씀이 되도록 붙잡으라. 여기서 나오는 것이 묵상이다.

강단의 말씀을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고, 내가 붙잡는 언약이 되어야 한다(살전2:13)

반드시 세가지를 찾아 한 주간 붙잡고 묵상으로 기도해보라(내게 주시는 위로와 힘, 내가 갱신할 것, 도전할 것)

중요한 치유가 필요하다면 반복해 말씀을 들으라. 묵상의 키가 조용한 시간을 만들어 말씀을 집중하는 것이다.

말씀이 내게 각인되면서 새 은혜가 임하고, 치유가 이루어질 것이다. 핵심 구절을 암송하는 이유도 그것이다.

 

  1. 이제 이 말씀으로 현장을 정복하고 세상을 정복하는 자로 서야 한다.

결국 먼저 세가지를 정복해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세상을 정복하고 237 살리는 제자로 설 것이다.

1) 과거를 정복해야 한다. 그래야 하나님은 새 일을 행하신다(사43:18-19)

① 과거 문제의 핵은 내 과거의 상처와 오래 각인되고 체질이 된 내 기준과 고질적인 습관이다.

그리스도는 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시고, 모든 문제를 끝내셨다는 결론을 잡으라(요19:30)

그리스도는 내 문제만 끝내신 것이 아니다. 내 옆의 사람,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그 사람의 문제도 끝냈다.

② 그리스도는 평생에 걸쳐 내 문제를 치유하시고, 나의 과거 문제는 전부 발판(디딤돌)이 될 것이다.

이 결론을 가지고 말씀 붙잡고 계속 기도하라. 내 인생이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시스템이 될 것이다.

온통 어두운 기억만 있었던 요셉이, 살인자가 되었던 모세가, 교회의 핍박자였던 바울이 이 축복을 누렸다.

2) 오늘을 정복해야 한다. 현실의 문제, 어려운 환경, 지금 겪는 갈등에 속는다.

① 모든 것을 하나님과 깊어지는 기회로 붙잡고, 모든 것을 하나님이 준비한 축복으로 보는 눈을 훈련해야 한다.

모든 만남을 축복으로 붙잡고, 내 그릇을 준비하는 기회로 붙잡으라.

② 나는 혼자가 아니다. 보좌의 하나님이 지금 나와 함께 하신다. 매일 말씀 붙잡고 나를 다스려 달라고 기도하라. 반드시 나를 속이려는 흑암은 꺽이고, 모든 것은 증거로 바뀔 것이다.

3) 미래를 정복해야 한다. 갈수록 어려운 시대가 계속 될 것이다.

① 첨단 과학의 4차 산업 혁명은 모든 것을 편하게 만들 것 같지만 그래서 사람들과 교회도 무너질 것이다.

소수에 의해 지배되는 세상 속에 밥 먹고 살기도 어려울 것이다. 많은 정신 문제들이 올 것이다.

② 그래서 우리를 전도자로 세운 것이다. 세상의 마지막이 이 전도자 중심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했다(마24:14)

작고 부족한 우리가 시대와 미래를 살리는 영적 써밋이 되고, 하나님의 작품이 될 것이다(사60:22).

 

결론-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을 맡기셨다고 했다(롬3:2). 오직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을 약속한 말씀을 붙잡고, 말씀 성취를 누리고, 말씀으로 사람과 세상을 살리는 자가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