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써밋의 시간표(고후6:1-2) 7/25/2021

1,2,3 RUTC 응답의 현장 : 영적 써밋의 시간표(고후6:1-2) 7/25/2021

지난 두 주간동안 돈 많은 세계 최고 부자들이 자기들만의 우주선을 만들어서 우주 여행을 다녀왔다. 18살의 아들이 경험한 10분간의 우주 여행에 그 아버지는 적어도 2500만불을 지불했다고 한다. 아마존의 CEO 베이조스가 우주 여행을 마치고 한 인터뷰에서 한 말이 있다. 이제는 20만불만 내면 누구든지 우주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광고였고, 그들의 최종 목표는 우주에 멸망해가는 지구를 대신할 도시(식민지)를 건설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때쯤 되면 주님이 오셔야 할 것이다. 혹시 그것이 가능하더라도 10분 여행에 20만불이라면 거기에 가서 살 수 있는 사람들은 얼만큼의 돈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 결국 돈과 권력을 가진 세상 써밋들이다(영화 “엘리시움”)

지금 이 시대는 써밋 전쟁의 시대이다. 돈과 권력을 가진 자들이 세상을 지배하는 것이다. 창11:1-4의 바벨탑 사건에 등장했던 인물들과 다를 바가 없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이 필요 없다. 하늘 꼭대기로 올라가서 거기에 자기들의 이름을 놓겠다는 것이다. 0.1%의 소수들이다. 이들에게 다른 사람은 상관없다. 결국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으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업을 잃고, 절대 빈곤에 고통을 당하고, 심각한 정신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단어가 뭐냐? 첨단(High Tech)이다. 누가 더 빠르고, 더 높이 올라갈 것이냐를 가지고 전쟁하는 것이다. 기업 간, 국가 간의 전쟁이다(올림픽의 표어에도 나오는 단어이다. “더 빨리, 더 높이, 더 힘차게”)

사단의 목표는 분명하다. 모든 것을 사용해서 개인을 무너뜨리고, 가정과 교회를 무너뜨리고, 결국 세상을 무너뜨리려는 것이다(요10:10, 요14:30, 엡6:12) 하나님은 뭘 하고자 하실까? 이들과 당당히 맛서 싸울 수 있고, 오히려 그들로 인해 무너진 인생과 세상을 살릴 참된 써밋을 세우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써밋 전쟁은 곧 영적 전쟁이다.

올해의 유초등부, 중고등부의 써밋 캠프가 다 끝났다. 수고한 분들에게 감사하고, 지속해야 할 것이 있다.

지속적으로 포럼하면서 절대 미션 심어주고, 인턴쉽 해주고, 인생 포럼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

 

  1. 우리가 아무리 부족하고 그런 우리를 세상을 살릴 써밋으로 세우시겠다는 것이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1) 하나님은 시대마다 하나님의 사람들을 세상 써밋을 능가할 써밋으로 세우신다는 언약을 주셨다.

이스라엘에게(신33:29), 다 잃고, 포로로 끌려간 성도들에게(사55:4, 사60:22), 연약한 제자들에게(마28:18-20), 모든 성도들에게 주신 것이다(행1:8)

2) 그들을 시대마다 하나님이 남겨놓으셨다는 것이다. 그들이 렘넌트다.

렘넌트라는 단어에 담긴 다섯가지 언약을 완전 각인, 뿌리, 체질되게 만들라.

렘넌트는 선택된 자다(롬11:5). 거룩한 씨를 가진 자다(사6:13). 디아스포라로 사는 자다(사49:6). 영적써밋으로 산다(창41:38). 모든 족속을 살릴 전도 제자다(마28:18-20)

 

  1. 이제는 불신자의 시간표에 쫒기며 살지 말고, 하나님의 시간표를 바라보며 살라.

세상의 시간표는 “첨단”이고, “더 빨리, 더 높이, 더 열심히, 더 힘차게”이다. 실제로 최고의 스피드로 달려간다.

죽기 살기 경쟁이다. 이 수준을 따라가려고 살다가는 다 지치고 죽어갈 것이다. 하나님의 시간표가 따로 있다.

1) 24이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나의 오늘이다.

수많은 문제, 고통, 핍박이 와도 상관이 없다.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신다(시2:4). 인간이 어느 정도 타락하고, 어 디까지 갈 것인지, 사단이 어떤 전략으로 성도와 교회를 공격해올 것인지를 알고 계셨다(12가지 사단 전략)

① 그래서 하나님이 영세 전에 미리 준비하신 것이 복음이다(롬16:25)

하나님이 그 아들을 제사장, 왕, 선지자, 하늘 권세를 가진 분으로 보내신 것이다.

우리 인생의 모든 저주, 운명, 사단, 지옥 권세를 끝내고(요19:30), 하나님 자녀로 삼으신 것이다(롬8:15-17)

② 이 복음의 축복을 오직으로 붙잡고 집중해 보라는 것이다.

그것이 오직 그리스도(절대 해답), 오직 하나님의 나라(절대 배경과 미션), 오직 성령의 능력이다(절대 능력).

불신자들로 명상하며 집중하는데, 우리가 그 분께 집중하는 시간이 없다면 어떻게 세상을 이길 것인가?

③ 그때 오는 것이 오늘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이다.

“내가 은혜를 베풀어야 할 때에 네 기도를 들었고, 구원이 필요한 때에 너를 도왔다“고 하신 말씀이 그것이다.

복음의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라. 기도 속에서 모든 것을 풀라(에디슨의 “99의 노력과 1%의 영감”의 의미)

2) 25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절대 증거의 시간이다.

25가 사람의 시간표에서는 절망의 시간표이다. 하나님의 시간표에서는 절대 축복의 시간표이다.

① 우리가 정말로 하나님을 바라볼 때, 그 분에게 내 인생을 정말로 맡길 때에 문제는 전부 기회이다.

하나님이 계획한 다른 응답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것이 합력해 선을 이룰 것이라고 했다(롬8:28)

② 우리가 눈에 보지 못하지만 절대적 응답이 준비되어 있다(렘33:3)

그래서 눈에 보이는 사람에 속지 말고, 현실에 속지 말고, 작은 응답에 속지 마라는 것이다.

③ 우리가 누릴 절대 응답, 절대 증거가 무엇인가?

하나님은 모든 문제 사건을 사용해서 하나님의 작품을 만드시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 사람들이 만든 시대적인 작품들은 전부 고난 중에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었다

(성경을 기록하는 일에 쓰임받은 사람들, 존 밀톤의 실락원, 존 번연의 천로역정, 화니 크로스비의 찬송들)

3) 영원이다. 하나님이 준비한 영원한 축복이다. 우리는 영원한 여정을 가는 것이다(히11:16).

① 우리는 누구와도 경쟁할 필요가 없다. 다 양보해도 상관없다. 하나님이 주실 축복이 따로 있다.

② 이 시간표를 붙잡고 한 작은 수고, 작은 헌신이 전부 하나님께 받을 영원한 상급이 되는 것이다.

“복음 때문에 잃어버린 것이 있다면 100배를 받고 영생을 누릴 것이라”고 했다(막10:29-30).

“내 이름으로 작은 자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라‘고 했다(마25:31-40).

“무엇으로 반드시 심은 대로 거두고, 영원한 시간에 거둘 것이라”(갈6:7-8)고 했다.

③ 고생하면서 우주에 다른 도시 만들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

우리에게는 이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준비한 영원한 새 하늘과 새 땅이 있다. 그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돈도 필요 없고, 다른 무엇도 필요 없다(사55:1). 오직 하나님 은혜 붙잡고 생명 살리다 가면 된다(전도와 선교)

 

결론-써밋 전쟁의 시대이다. 영적 써밋이 되면 된다. 하나님의 깊은 것을 누리는 것이다. 조급하지 말고, 그 분께 집중하면서 여유를 가지고 살라. 하나님의 시간표를 붙잡고 24, 25, 영원을 누리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