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 RUTC 시대 : 하나님의 미래를 보는 사람들(삼상3:15-20) 9/16/2018

제1,2,3 RUTC 시대 : 하나님의 미래를 보는 사람들(삼상3:15-20) 9/16/2018

 

지난 주에 우리는 렘넌트 요셉을 통해서 “하나님의 꿈을 꾸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었다. 우리가 아무리 부족해도 하나님은 우리를 살려서 우리를 통해 교회를 살리고, 후대를 살리고, 세상을 살리시겠다는 것이다.

이번 주에는 렘넌트 사무엘을 통해서 “하나님의 미래를 보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그 축복을 누리고자 한다.

본문 15절에 사무엘이 하나님의 이상(Vision)을 본 자라고 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보여주는 미래는무엇일까?

창3장 이후에 온 땅에 어둠이 가득하고, 저주와 재앙이 계속 될 것에 대한 미래이다(사60:2, 딤후3:1)

본문에 사무엘이 본 것이 무엇인가? 엘리라는 제사장의 가문조차 무너지면서 교회와 세상이 얼마나 영적으로 어려워질 것인지를 보여주신 것이다. 지금 미국에 한 해 900개 이상의 교회가 문을 닫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그 다음에 하나님이 보여주고자 하신 진짜 중요한 것이 뭐냐? 그 속에서 그리스도의 언약을 붙잡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어떻게 승리하고 쓰임을 받게 될 것인지를 알려주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렘넌트 사무엘을 어느 정도로 축복하셨냐? 19절에 그가 자랄 때에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셔서 그 입의 말로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셨다고 했다. 우리는 말을 너무 쉽게 생각한다. 사람의 말에는 권세가 있다(잠언18:21).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의 말은 하나님의 미래를 준비하는 말이 되어야 하고, 반드시 성취되는 말이 되어야 한다. 그것은 결국 사람과 후대와 세상을 치유하고, 축복하고, 살리는 말이 되어야 한다. 부모가, 목회자가, 중직자가, 전도자가 이런 축복을 누리고 살아야 한다. 특히 렘넌트 때부터 이 축복을 누리고 살아야 한다.

20절에 온 이스라엘이 사무엘을 여호와의 선지자로 인정했다고 했다. 우리가 이 시대에 이 선지자(미래의 답을 주는 자)의 축복을 누려야 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을 전도자라고 하는 것이다.

 

  1. 이제부터 우리는 하나님의 깊은 것을 누리는 사람으로 서야 한다.

1) 고전 2:10에 보면 하나님의 성령은 구원받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깊은 것을 보게 하신다고 했다.

그 하나님의 깊은 것 속에 영적인 세계가 있고, 미래가 있는 것이다.

2) 인간이 누려야 할 이 깊은 것을 사단이 빼앗아 간 것이다(엡6:12)

너무 인생이 힘드니까 자꾸 사람들이 무속인들을 찾아가고, 뭔가 깊은 능력을 체험하는 시간을 찾아 다닌다.

그래서 명상 운동, 기운동, 접신 운동에 빠지게 하는데, 미국에서는 뉴에이지, 프리메이슨들이 앞장 서고 있다.

엘리뜨일수록 더 심각하다. 미래가 불안하고 끝없는 경쟁을 해야 하니까 다른 힘이 필요하다. 그래서 뭔가를 체험하는 데, 그것이 사단이다. 우울증, 정신병, 불치병에 시달리고, 이해할 수 없는 재앙에 빠진다(스티브잡스)

3) 우리가 붙잡은 복음은 그 사단의 권세를 박살낸 복음이다. 인간이 타락하자마자 주신 복음이다(창3:15).

그 사단의 일을 멸하고(요일3:8), 그들에게 묶이고 눌린 자들을 해방시키러 오셨다는 것이다(행10:38).

우리가 당하는 개인 문제, 가정 문제, 자녀 문제, 불안, 우울증, 중독, 그냥 문제 아니다. 영적 문제이다.

그러나 끝난 것이다. 더 이상 속지 않겠다고 결단하고, 영적 싸움하고, 영적 승리를 누리라(엡6:11, 눅10:19)

  1. 하나님의 깊은 것을 누리는 깊은 기도이다.

그 어머니 한나와 사무엘이 어떤 기도의 사람이었는지를 안다(삼상1:15-18, 삼상12:23).

1) 일단 나의 기도를 찾아내고 그 축복을 누리라.

그것이 새벽이든, 한 밤중이든, 여유있는 시간이든 기도하면서 행복한 시간이 있어야 한다. 집에서든, 직장에서 든, 성전에서든(사무엘은 늘 성전의 언약궤 옆에 있었다), 나의 기도 처소도 있어야 한다(행16:13)

우리의 상처, 무능, 실패, 숨은 영적 문제들이 반드시 치유되게 되어 있고, 하나님의 깊은 것을 알고 누린다.

2) 어떤 기도를 할까? 적어도 다섯가지가 있는 기도가 깊은 기도이다.

① 복음을 누리는 깊은 기도이다(Covenant). 누가 뭐래도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해방 받았고, 승리의 권세를 가 지고, 임마누엘의 축복 속에 있는 자이다. 내가 하나님 자녀요, 하늘의 배경을 가진 자이다. 내가 기도할 때에 천군 천사를 동원하시고, 흑암이 무너지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답을 가진 자의 기도요, 권세를 누리는 기도다.

② 하나님의 마음으로 현장과 시대를 바라보는 깊은 기도이다(Vision)

내 고통이 하나님의 고통이고, 세상의 고통이 하나님의 고통이다. 그래서 아들을 죽이시고 구원의 길을 여셨다. 반드시 하나님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내고(눅19:10), 모든 민족(마28:18), 땅끝까지(행1:8) 살리겠다는 것이다.

늘 전도와 선교를 생각하는 기도가 있어야 하고, 그래서 천만 제자, 237개국, 3천제자, 300지교회 기도한다.

③ 내가 그 축복 속에 쓰임 받도록 나를 헌신하는 깊은 기도이다(Dream)

부족하고 상처 가득한 내가 나 같은 사람 살리는 그리스도의 증인과 제자로 헌신하는 기도이다.

감히, 부끄럽지만 감사하면서 하나님께 나를, 내 자녀를, 내 물질과 시간을 드리고, 맡기는 기도를 하는 것이다.

④ 하나님이 능력으로 채워지는 깊은 기도다. 그때 구체적인 그림이 그려진다(Image)

더 이상 다른 것이 필요하지 않다.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충만의 축복만 구하는 것이다.

⑤ 오늘, 이 한주간, 올해, 나의 평생에 계속 실천해야 할 것을 찾는 깊은 기도이다(Practice)

내가 뭔가를 갱신하고, 도전하고, 작은 것이라도 실천해야 할 것을 기도하는데, 알려 주시고, 깨닫게 하신다.

 

  1. 이 하나님의 깊은 것을 누리는 기도가 회복될 때 체험되는 축복이 뭘까?

1) 오직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으로 집중이 된다(21가지 집중 포인트)

집중이 안 되고, 틀린 것에 집착을 하다가 영적 문제들이 온다(불안, 스트레스, 우울증, 중독등)

2) 전도가 체험되기를 시작하고, 세계복음화가 실제로 체험된다(20가지 전도시스템 속으로 들어가는 축복)

3) 내 그릇이 바뀌면서 참된 소통이 시작한다(9가지 소통의 축복)

하나님과의 소통(깊이, 높이, 넓이), 나 자신과의 소통(과거, 현재, 미래가 이해), 세상과의 소통(위, 아래, 옆)

4) 참된 성공자의 삶이 시작된다(7가지 성공자의 삶이 보인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축복이 나타나는 것이다.

5) 내 인생이 하나님이 일하시는 흐름 속에 같이 가게 되는 것이다(5가지 흐름을 누리는 기도)

구원 역사의 흐름, 강단을 통한 말씀의 흐름, 참된 능력의 흐름, 치유 축복의 흐름, 미래의 흐름이다.

 

결론-나의 과거의 상처와 저주는 끝났다. 나의 미래는 교회와 후대와 세상을 살릴 자로 쓰임받는 것이다.

나의 오늘은 그 미래를 보며 준비하는 최고로 응답받고 힘을 얻고 도전하는 하루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미래를 위해 응답받고, 쓰임받을 사람이다. 깊은 기도를 훈련하면서 나의 입의 말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