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 RUTC 실현 : 경제 치유와 세계복음화(사60:1-7) 3/10/2019

제1,2,3 RUTC 실현 : 경제 치유와 세계복음화(사60:1-7) 3/10/2019

 

지난 주에 이어 치유의 축복에 대한 메시지, 특별히 “경제 치유”에 대한 말씀을 나누겠다. 왜 이런 단어를 썼을까?

단순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이 많아서는 아니다. 미국에 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말은 안 맞다. 조금만 정상적 삶을 살면 먹고 사는 문제로 고통 당할 이유는 별로 없다. 진짜 제3세계 나가 보면 이 말이 확인될 것이다.

그러면 경제를 치유 받아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근본적으로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하나님이 처음부터 주신 축복이 이 축복이다(창1:26-28). 하나님의 절대 계획 속에 선택되어(26절),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놓고(27절), 다섯가지 근본 축복을 주셨다(28절) “생육, 번성, 충만, 정복, 다스림”의 축복이다.

이 축복을 놓친 채 사람들은 한평생 늘 고생하고, 고통하고, 짓눌리며 사는 것이다. 이 축복을 회복해야 한다.

둘째는 이 부분에 영적인 치유를 받지 못하면 이 경제 문제 때문에 많은 영적인 실패를 하게 되기 때문이다.

사단은 경제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실패하게 한 기록이 많다. 욥1장에 사단이 욥의 믿음을 무너뜨리기 위해서 그의 소유(경제)를 공격하는 일을 한다. 갑작스럽게 도적들의 공격을 받고, 불이 나고, 태풍이 불어 자식들과 함께 한순간 모든 소유를 잃어버린다. 물론 욥은 여기서 참된 믿음의 고백을 하며 승리한다(1:20-22).

예수님의 제자인 유다가 무너진 시작도 이것이다. 제자들의 재정을 맡았는데, 늘 빼돌렸다는 것이다(요12:6). 유다는 결국 악신에 들려(영적 문제) 예수님을 팔기까지 한다(요13:27). 초대교회의 중직자 아나니아와 삽비라의 실패도 마찬가지다. 집 팔아 헌금하고도 사단에 속아 거짓말 하다 무너진다(행5:1-11).

세째는 하나님이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주시는 경제 축복이 있다는 것이다.

백년의 응답, 천년의 응답을 받는다는 말이 그것이다(창26:12, 사60:22). 먹고 사는 문제를 위해서는 고민도 하지 말고, 기도도 하지 마라(마6:25-32). 하나님이 시대적인 경제 축복을 주셔야 한다면 이유가 있다.

본문에 “열방과 열왕이 네게로 오고(3절), 포로로 끌려간 후손들이 돌아오고(4절), 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오고(5절), 그들이 하나님의 집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고 했다. (6-7절). 한마디로 세계복음화의 축복이다. 다민족을 살려 모든 나라를 살리고, 렘넌트를 살려 미래를 준비하고, 무너지는 세상의 교회를 살리는 일을 위해서라면 우리 열심, 실력 아니다. 하나님이 그 경제의 축복을 부어주시겠다는 것이다. 우리가 경제에 대한 영적 치유를 받으면 우리의 헌금, 헌신은 세계 살리는 엄청난 무기가 되는 것이다.

 

  1. 우리가 올인(All In-24)해야 할 것이 있다.

돈 벌기 위해 올인하면 결국 바벨탑처럼 무너진다. 돈에 마음을 뺏기게 되고, 모든 악의 뿌리가 된다(딤전6:10).

1) 1-2절에 여호와의 빛과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다고 했다. 이것이 구원받은 비밀이고, 하나님 자녀의 축복이다.

하나님이 빛으로 와있다(그리스도). 우리 인생의 해답이다. 아무리 세상이 어둠에 덮혀도 이 답만 있으면 된다. 빛이 임하면 어둠은 반드시 무너지게 되어 있다(하나님의 나라). 우리가 누릴 배경인 동시에 미션이다.

하나님의 영광이 임했다는 것은 구원받은 순간 내 안에 하늘 보좌의 능력이 임했다는 의미다(성령의 능력).

2) 이것을 24시, 올인, 집중해 보라는 것이다.

우리가 세상 것에, 돈에, 육신에 것에 마음과 생각과 시간이 집중되는 만큼 분열이 오고, 집착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은 영적인 축복이고, 집중하는 만큼 두가지가 따라 올 것이다.

① 참된 감사와 행복이 느껴질 것이다. 암 환자가 이 축복을 누리니 암도 치유 되었다(“죽으면 살리라”의 안이숙) 그리스도가 나와 주가 되고, 하늘 배경이 나와 함께 하고, 성령의 능력이 나를 붙잡고 있는 것을 감사하고 행복 하라. 화니 크로스비, 무디, 링컨을 쓰신 이유가 이것이다. 다른 것이 없어서 하나님께 올인한 사람들이다.

② 이때 영적인 힘, 오력(영력, 지력, 체력, 인력, 경제력)이 나의 인생 속에 나타나는 것을 체험할 것이다.

내 인생, 특히 경제에 흑암이 꺽이고(영력), 지혜가 생기고(지력), 건강도 회복되고(체력), 축복된 만남이 이루어 지고(인력),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경제 축복을 누리는 것이다(경제력)

3) 언약을 붙잡고, 반드시 나 개인의 집중의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가능한 새벽의 첫 시간이 제일 좋다.

기도 수첩을 이때 활용하라. 오늘의 말씀 하나만 붙잡고, 집중 기도해도 그것이 전도로, 응답으로 연결된다.

이 개인의 집중 기도로 힘을 얻어야 무시기도(생각 기도), 24시 기도(움직이면서 하는 기도)로 연결될 것이다.

  1. 우리가 이제 올아웃(All Out-25시) 해야 할 것이 있다.

1) 내가 올인하니까 이제 임한 하나님의 것이 내가 있는 현장에서 나타나는 것이다. 그것이 올아웃이다.

세상에서도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DNA를 가지고 있다. 그것이 하는 모든 일에 나타난다.

우리에게 하나님이 영적 DNA를 주신 것이다(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 이것이 나타나는 것이다.

2)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고 했다. 무리가 오고, 아들과 딸들이 오고, 열왕과 열방의 재물이 온다는 것이다.

우리가 눈을 열어 보지 않아서 그렇지 응답과 축복을 누릴 수 밖에 없는 많은 것을 준비해 놓으셨다.

우리 교회의 3비전(3천 제자, 3백 지교회, 30나라), 3사역(치유사역, 다민족사역, 렘넌트사역), 3전문(의료선교, 군선교, 대학선교)만 이해해도 중요한 축복을 누릴 것이다.

3) 언약 붙잡고 올인해서 영적 힘을 얻으니까 작은 일을 해도 세상을 살리는 만남이 되고, 증거가 되게 하셨다.

힘 없는 렘넌트들이 전부 그 시대의 3써밋(영적 써밋, 기능 써밋, 문화 써밋)이 되어 왕 앞에 서게 했다.

18세기 영국 교회, 19-20세기 미국 교회, 21세기 한국 교회를 쓰시고 있는 이유가 이것이다. 세계 복음화에 올 아웃을 한 것이다. 하나님이 경제 강대국으로도 만들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1. 우리가 바꾸어야 할 모든 것, 올체인지(All Change-영원)가 보인다.

1) 나의 근본은 이미 바뀌었다. 이제는 기본부터 새롭게 하고 바꾸어야 한다.

① 경제가 어려운 사람들은 기본부터 새로 해야 한다. 모든 것의 주인, 특히 경제의 주인되신 그 분을 인정하라(십 일조의 정신).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규모 있게 써보라. 경제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신용도 쌓아가라.

헌금도 저축해 두었다가 할 정도 되어야 한다(고후9:5-6). 모든 것을 하나님 앞에서 하면 된다(그것이 영원).

② 모든 사람을 살리는 중심으로 해보라. 우리는 세상을 살리고, 세상을 바꾸어야 하는 사람이다. 그것이 전도자다.

장사를 해도 부풀리거나 이익에 매이지 말고 정직하게 해봐라. 사람의 마음을 얻어 더 잘 되게 되어 있다.

③ 모든 렘넌트들은 하나님의 소원인 오직 세계복음화를 위해 경제 도전해봐라.

3기업의 축복이 그것이다(사회기업, 복지기업, 선교기업). 내 헌금으로 세상을 살리고, 교회 살리게 될 것이다.

 

결론-언약 가진 우리가 정말 영적인 힘을 얻으면 다 온다고 했다. 세상을 살리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보내시는 것이다. 그냥 열심히 하고 고생해서 경제를 만들려고 말고, 치유 받고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기를 바란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