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에 누릴 축복(신16:13-17) 11/21/2021

1,2,3 RUTC 응답의 현장 : 추수감사절에 누릴 축복(신16:13-17) 11/21/2021

 

한 해 동안 주신 축복에 대한 감사의 절기이다. 성경으로 말하면 수장절(Feast of Ingathering), 장막절(Feast of Tabernacles), 초막절(Feast of Shelters)이다. 유월절의 피로 구원받고, 오순절에 임한 성령의 능력 속에 있는 성도가 누릴 결론적이고 영원한 축복이다.

유월절의 피로 구원받았다는 말이 무엇인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 저주, 운명, 지옥에서 영원히 해방 받았다는 말이다. 내가 받을 저주와 심판을 그 분이 받으시고, 이제는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자로 만드셨다는 것이다(엡1:3-5).

우리가 그 축복을 실제로 누릴 수 있도록 우리를 돕는 분으로 오신 분이 오순절의 성령이시다. 우리를 가르치시고,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분이시다(요14:16-18). 누가 나를 돕느냐에 달렸다. 그 자체로 든든하다.

 

  • 이렇게 해서 정말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하고자 하시는 결론의 축복 세가지가 있다.

1) 수장절의 축복이다(출34:22). 수장절의 의미는 수고한 것의 열매를 천국 창고에 모으신다는 것이다.

① 아무 것이나 보관하는 것이 아니다. 잘 만들어진 농작물에는 등급이 있고, 생기가 나고 맛도 다르다. 작품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열매요 작품이 되게 하시겠다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 자체가 하나님의 열매가 되고,

우리가 한 모든 일이 하나님의 작품이 되게 하시겠다는 것이다

본문 15절에 “네 손으로 행한 모든 일에 복을 주실 것이라”는 약속이 그것이다.

② 우리가 그 분을 바라보고 그 은혜와 능력을 누리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고전15:10).

렘넌트들이 전부 이 축복을 누린 것이다. 노예로 가서도, 늙어서도, 포로로 끌려가서도 작품이 된 것이다.

그래서 뭐든지 메모해두고, 자료로 남겨두라. 렘넌트를 키울 때도 이 믿음을 가지고 하라.
2) 장막절의 축복이다(신16:13-17).

우리를 하나님의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하나님이 직접 우리 안에 함께 하시겠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장막이고, 성전이라고 한 것이다(고전3:16).

이 축복을 누리는 만큼 내 인생이 9가지 축복으로 세팅이 된다.

① 내 인생 속에 보좌의 능력, 시공간 초월의 능력, 237을 살리는 빛의 능력이 시작된다(세가지 초월의 능력).

그때부터 내 인생이 사람들을 살리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다. 사람도 모이고, 세계복음화 할 경제도 모인다.

② 이때부터 내 인생이 세상에 빛을 비추는 파수꾼의 망대가 되는 것이다(세가지 생명의 역사).

나를 통해서 그리스도의 빛을 보는 것이다. 그들이 나를 통해 영혼을 구원받고(창1:27), 영원한 생명을 얻고(창 2:7), 영원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창2:1-18). 이것이 전도요 선교다.

③ 이때부터 내 인생이 전무후무한 하나님의 축복을 끌어 당기는 영적 안테나가 된다(세가지 전무후무한 증거).

내 인생에, 내가 섬기는 나의 교회에, 내가 일하는 모든 현장에 전무후무한 증거가 오는 것이다.

3) 초막절의 축복이다(레23:41-43)

앞의 9가지 축복이 내 인생 속에 세팅이 되면 세상에서도 성공한 인생이 되는 것이다.

문제는 그 축복을 누리면서도 거기에 내 마음을 뺏기고, 교만해지고, 그것이 인생의 전부인줄 알면 안 된다.

① 이 땅의 모든 것은 지나가기 때문이다. 잠시 있다가 지나가는 안개와 같다고 했다(약4:14)

그래서 이 초막절을 지킬 때는 집 밖에 임시 초막을 만들어 지내라고 한 것이다.

② 보물을 이 땅에 쌓아두지 말라고 한 것이 그것이다(마6:19-20). 좀도 생기고, 도둑도 생긴다.

모든 수고, 헌신, 재물까지도 하늘에 쌓고, 영원한 본향에 쌓으면 영원히 누릴 것이 된다는 것이다(갈6:7-8).

  1. 이 세가지 결론의 축복을 언약으로 잡았을 때 나오는 것 세가지가 있다(전도자의 삶).

1) 참된 믿음이다. 항상 믿음이고, 24 믿음이다.

세상의 무엇도 부러울 것이 없고, 지나가는 것들에 낙심하고 상처 받고 살 이유가 없다.

모든 것을 위엣 것, 영원한 것을 바라보는 믿음으로 바꾸라. 참된 즐거움과 기쁨이 여기서 나온다(합3:17-18)

2) 참된 감사다. 항상 감사이고, 24 감사이다.

우리에게는 모든 것이 감사의 조건이다(살전5:16-18). 여기서 나오는 것이 참된 기도이다(빌4:6-7)

본문 16-17절에 이 절기를 지킬 때에 빈손으로 오지 말고 자기 힘대로 예물을 드리라고 한 이유도 그것이다.

① 실패도 응답이다. 계속 실패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상처투성이인 내 인생이 하나님의 축복을 담을 그릇으로 갱신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다.

실패했는가? 하나님 앞에서 솔직히 인정하고, 그때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보며 갱신할 생각을 하라.

② 고난과 핍박도 응답이다. 모든 원수와 대적들이 보는 축복으로 올 것이다.

다니엘이 사자 굴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평소대로 언약을 붙잡고 감사한 이유가 그것이다(단6:10)

③ 일어나는 모든 문제 사건에서 하나님의 응답과 축복을 찾아내면 된다(렘33:3).

여기서 나오는 것이 24 기도이다. 그냥 기도가 아니다. 언약을 붙잡은 믿음이 있고, 감사가 있는 기도이다.

눈 뜨면 하루 할 일을 생각하며 기도하고, 낮에는 모든 일과 사건 속에서 기도하고, 저녁에는 메시지를 들으면 서 기도하라. 잠을 자면서도 치유가 이루어질 것이다.

3) 참된 전도와 선교다. 항상 전도, 평생 선교가 나온다.

① 첫 추수감사절을 지낸 청교도들이 잘 한 것 중에 하나가 이것이다.

어려움 중에 자기들을 도와준 원주민들을 초청해서 같이 음식을 나누며 예배하면서 전도를 한 것이다.

본문에 이 절기를 지킬 때 나그네와 고아와 과부들을 초청해서 함께 즐거워하라고 하신 이유가 그것이다(14절)

② 우리의 전도와 선교가 나를 살리고, 내가 만난 사람을 살리고, 그것이 미래와 영원한 축복이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을 전도와 선교로 풀라. 특히 237과 오천종족을 살리려면 다민족과 TCK에 집중하라.

하나님이 우리를 9가지 축복으로 역사하셔야 할 이유도 그것이고, 많은 중직자를 세워야 하는 이유도 그것이다.

 

결론-이 추수감사절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결론의 축복을 다시 잡으라. 내 인생이 하나님의 작품이 되고, 하나님의 장막이 되어 9가지 축복으로 세팅되고, 이 땅에서만이 아닌 영원한 축복이 되는 것이다.

이 언약을 잡고 참된 것 세가지가 회복하기를 축복한다(항상믿음 24믿음, 항상감사 24감사, 항상전도 평생선교)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