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K를 치유해서 써밋으로(딤후2:19-21) 7/11/2021

1,2,3 RUTC 응답의 현장 : TCK를 치유해서 써밋으로(딤후2:19-21) 7/11/2021

2주 전에 TCK가 세계를 살리는 주역이라는 말씀을 나누었다. TCK를 향한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2주간의 청소년 써밋캠프가 시작된다. TCK를 치유해서 시대 살릴 써밋으로 세우는 언약을 잡고 시작해야 한다.

디모데서는 TCK 전도자 바울이 TCK 제자 디모데에게 보낸 편지이다. 디모데야말로 TCK 중에 TCK였다.

아버지는 헬라인이고 어머니는 유대인이었다. 바울이 2차 전도여행에서 루스드라라는 지금의 터키 지역에서 만난 렘넌트였다. 다양한 언어, 다양한 문화배경, 제3의 문화를 만들며 자란 TCK인 것이다.

본문에 바울은 중요한 비유를 하나 들었다.

큰 집에는 다양한 그릇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크고 좋은 그릇이라도 깨끗하게 준비된 그릇이 아니면 주인은 중요한 일에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분명히 TCK들은 하나님의 중요한 일을 위해 예비된 사람들이다.

문제는 그렇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었냐는 것이다. 단순히 TCK만의 문제가 아니다.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이 쓰시기 위해 예비된 사람들인데. 내가 준비가 되지 않은 것이 문제이다.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이번에 써밋 캠프에 임하는 모든 사람들 뿐 아니라 모든 성도들에게 답이 되기를 축복한다.

  1. 근본적 치유를 받아야 한다(19절).

지금 내게 어떤 갈등과 문제가 있는가? 반대로 중요한 일을 계획하고 시작해야 한다면 더욱 이것이 중요하다.

1) 내가 정말 하나님을 알고 누리냐는 것이다.

나를 자기 백성과 자녀를 삼으신 하나님을 얼마나 알고 누리냐는 것이다. 여기서 모든 것이 나온다.

① 하나님의 흔들리지 않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유일하고 견고한 기초라고 했다.

그것을 말씀에 담아서 인을 쳐놨다고 했다. 인을 쳤다는 것은 아무나 볼 수 없고, 깨달을 수 없는 것이다.

② 그것이 복음이다. 그 안에 하나님의 비밀이 있고,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물이 담겨있다고 했다(골2:2-3).

만유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모든 인생을 사랑하신 것이다(요3:16). 그 하나님의 사랑이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 해 나타났다는 것이다(롬5:8). 모든 죄, 운명, 사단, 지옥 권세에서 해방시키신 것이다(롬8:1-2, 골1:13-14).

해방된 주의 백성이 세상 살릴 중요한 일을 위해 쓰임 받도록 성령으로 함께 하신 것이다(요14:16-18)

2) 그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아신다는 것이다.

① 우리가 그 분의 백성이 되고, 자녀가 된 것이다.

그래서 세상 부모는 모를 수 있는데, 하나님은 우리의 연약함과 아픔과 눈물도 아신다는 것이다(시139:1-10)

② 우리가 정말 이 하나님을 바라본다면 우리의 기도와 생각하는 것에 넘치게 하실 것이라고 했다(엡3:20)

그래서 마음과 생각을 지키라(잠4:23).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기도해보라. 하나님이 생각을 지키신다(빌4:6-7)

3) 이제는 세상의 모든 불의에서 떠나라고 했다. 단순히 죄 짓지 말라는 수준의 말이 아니다.

사단의 열두가지 전략과 틀을 말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이 열두가지 틀에 갇혀 사는 것이다.

① 가장 기본적인 것은 불신자 상태 여섯가지이다.

자기도 모르게 원죄, 가문과 가정의 배경, 거기서 나오는 운명에 갇혀 사는 것이다. 모든 정신문제, 육신의 질 병, 자녀가 겪는 실패도 여기서 온다. 아브라함에게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라고 한 이유가 그것이다.

정확한 언약을 따라가고 순종하면 그 축복이 자손의 자손까지 이룰 것이라고 했다(시103:17)

② 개인을 장악하고 있는 세가지 사상이 있다. 모든 생각과 판단과 행동의 기준이다.

창3장의 자기 중심의 사상이다. 자기 욕심, 이기주의, 자기 고집에 잡혀 산다. 그것이 교만과 열등감을 만든다.

창6장의 육신 중심의 사상이다. 영적인 축복보다는 눈에 보이는 물질, 세상이 먼저이다.

창11장의 성공 중심의 사상이다. 경쟁해서 이기겠다는 생각만 가득하다. 결국 바벨탑이다.

③ 여기서 나온 세상의 영적 문제 세가지다.

사람들이 조용히 무속인들에게 잡혀 있다(행13장). 지금 명상운동, 기운동이 여기에 빠지게 한다.

미래가 걱정되니 점술에 빠진다(행16장). 교회도 신비주의에 빠지면 이렇게 된다. 일곱 귀신 들어간다(마12:45).

복음 없고, 그리스도 없는 종교가 세상을 장악하는 것이다(행19장). 생명 없이 교회 다니는 종교인이 너무 많다.

 

  1. 기본을 치유해야 한다. 평상시 내 삶에서 다섯가지 깊은 것을 훈련해서 기본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

우리의 영적 상태, 건강, 인간관계, 전부 기본에서 나오는 것이다. 뭘 해도 기본이 없으면 무너진다.

왜 현대인들에게 정신병(우울증, 공황장애. 분노조절 장애, 정신분열)이 많을까? 작은 문제, 자극에도 못 견딘다.

물이 얕으면 소리를 낸다. 깊은 물은 흐르는 줄도 모르게 흐른다. 그래서 깊은 것이 필요하다(눅5:4)

1) 깊은 묵상을 해라. 명상은 생각을 비우는 것이나. 묵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되새기는 것이다(시1:2-3).

2) 깊은 기도를 해라. 나의 필요를 구하기 전에 하나님 마음, 하나님 계획, 하나님의 것을 찾는 기도이다(마6:44). 3) 깊은 호흡을 해라. 내 뇌가 살고, 웬만한 스트레스와 질병을 다 이기고, 건강 회복된다.

4) 깊은 음식을 먹으라. 인트탄트 음식, 입에 좋은 음식이 아닌 몸에 좋은 것을 먹으라. 음식이 약이다(고전10:31)

5) 깊은 운동을 하라. 내 몸에 맞는 운동을 지속할 수 있어야 한다.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다(딤전4:8).

 

  1. 기초를 치유해야 한다.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능력이다.

우리가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개발하고, 책을 읽고,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1) 누구에게나 하나님 주신 달란트(은사)가 있다(고전12:4-11). 하나님의 은혜를 누릴 때에 성령이 주시는 것이다.

지혜와 지식의 은사, 섬기고 대접하는 것도 은사이다.

2) 세계복음화를 위해 언어를 습득하는 것은 TCK의 특권이다.

이중 언어로 통역할 정도로 훈련해라. 렘넌트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선교이다.

3) 이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는 기술이 있다. 미디어와 컴퓨터와 같은 IT이다.

이제는 IT 기술로 세계복음화가 빨라질 것이다. 렘넌트가 앞서가며 어른들을 돕고, 교회를 섬겨야 한다.

 

결론-마지막 때 세상에 망령되고 헛된 말들이 돌아다닐 것이라고 했다. 악성 종양처럼 퍼져갈 것이라 했다(17절). 그러나 이 속에서 자기를 준비한 자들은 모든 하나님의 선한 일에 쓰임 받을 것이라고 했다.

TCK와 모든 언약 속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하나님이 준비한 최고의 것이 따로 있다. 하나님의 때를 준비하라.

평생의 삶에 우리와 우리 렘넌트들이 그 속에 쓰임 받고, 하나님의 깊은 응답을 누리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