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의 축복을 치유해야(창41:32-40) 3/16/2025
영성의 축복을 치유해야(창41:32-40) 3/16/2025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축복이 영성이다. 구원받은 성도가 올바로 영성을 치유하고 회복한다면 적어도
다섯 가지의 축복을 회복하게 될 것이다. 본문의 요셉이 그 축복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첫째, 내 약점과 상처와 환경에 상관없이 하나님이 내 인생을 위해 준비한 모든 축복을 회복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약점과 상처와 어려운 환경들이 있다. 요셉처럼 심각한 사람을 찾기도 어려울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여기서 실패하고, 무능력에 빠지고, 우울증, 자살 충동을 넘어 심각한 정신문제, 영적 문제에 빠진다.
요셉은 이 모든 것을 축복으로 바꾼 사람이다. 그 비밀이 영성이다. 보디발도, 감옥의 간수도, 왕도 인정한 것이다.
둘째, 이때부터 모든 문제와 사건 속에서 사람들에게 답을 줄 수 있다.
본문에 악몽을 꾸고 그 답을 찾지 못해 시달리고 있던 왕에게 그 꿈을 해석하며 하나님의 답을 준 것이다(32절)
전도자는 답을 주는 자다. 그리스도로 답을 주고, 모든 문제에서 하나님 계획을 찾도록 답을 주는 자다(삼상3:19). 셋째, 이때부터 나를 만난 사람들이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게 된다.
요셉이 많은 어려움을 당하고 억울한 시간들을 겪었지만 결국 자기 때문에 보디발의 전 집도 복을 받고, 왕도 복을 받고, 애굽이라는 한 나라도 복을 받는다. 이것이 현장과 시대를 살리는 비밀이다. 영성이다(38절).
넷째, 이들이 자기의 가족, 가문을 하나님이 쓰시는 축복의 가문으로 바꾼다.
요셉이 살린 형제들을 통해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가 만들어졌고, 요셉의 뒤를 이은 자녀들을 통해서도 엄청난 축복의 역사들이 일어났다(사사 중에 드보라, 기드온, 이스라엘을 가나안으로 이끈 여호수아도 요셉의 후손이다)
다섯째, 이들이 강대국을 살리는 써밋으로 세워진다. 특히 강대국에는 전 세계 써밋들이 모인다. 사단의 손에 의해 세워진 써밋들이 많다(써밋 전쟁). 하나님의 영성을 가진 하나님의 써밋을 세우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다.
- 영성의 시작이 무엇인가?
1) 하나님이 창조하신 나를 찾는 것에서 시작한다. 하나님의 창조 속에는 적어도 세가지의 축복이 있다.
① 하나님의 절대 계획으로 창조하셨다(창1:26). 성삼위 하나님이 계획을 세우고, 우리를 창조하신 것이다.
② 하나님의 절대 형상을 심어주셨다(창1:27). 여기서 하나님의 형상은 하나님의 영을 가진 자라는 뜻이다(창2:7)
그래서 인간답게 산다는 것은 하나님과 소통하고(영성). 하나님의 성품(인격)과 능력을 가지고 사는 것이다.
③ 하나님의 절대 축복을 허락하신 것이다(창1:28). 하나님 능력으로 세상을 축복하고,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일을 위해 발전시키는 것이다(문화 창조적 사명, 전문성, 창조적 능력).
2) 이것을 잃어버린 사건이 창3장 사건이다.
하나님이 그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내어 인간을 구원하시고, 이 세가지 축복을 회복시키는 것이다.
①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은 그 아들 안에서 구원받도록 영세 전에 선택된 사람들이라고 했다(엡1:3-5, 행13:48).
② 그 아들을 통해 구속을 입고, 흑암의 나라에서 빠져나와 하나님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진 것이다(골1:13-14)
③ 그 아들이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하시면서 하나님의 깊은 것을 알게 만드시는 것이다(골2:2-3, 고전2:10-12).
은혜로 주신 모든 것을 깨닫게 하시고, 알게 하시고, 누리게 하시는 것이다. 이 축복을 누리는 상태가 영성이다.
- 영성을 치유해야 한다는 의미가 무엇인가?
구원의 축복을 올바로 이해하는 순간 영성이 시작된 것이다. 그런데 이 축복을 못 누리는 이유가 무엇인가?
1) 사단이 12가지 전략으로 계속 우리를 속이고 있다(엡6:11)
① 계속 나(창3;5), 육신(창6:3), 세상 중심(창11:5)으로 빠지게 한다. 세가지 영적 싸움을 해야 하는 이유다. 내 생각, 내 기준, 내 교만이 결정적인 순간에 내가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있게 만든다.
육신의 것, 세상의 것을 우선시하고, 집중하고 살면 아버지의 사랑(영성)이 머물 공간이 없다(요일2:15-17)
② 불신자가 묶여 있는 운명 여섯 가지에 또 묶이게 만든다.
나도 모르게 어둠을 따라간다(요8:44). 나의 숨은 우상이 있다(고전10:20, 골3:5). 마음이 눌려서 산다(욥3:15,
행10:38), 질병을 못 빠져 나온다(고전3:16). 심판을 두려워한다(히9:27). 후대에 저주를 물려준다(출20:4-5)
③ 어둠이 세상이 만들어놓은 무속(행13), 점술(행16), 종교(행19)의 덫에 걸린다.
많은 정치인, 경제인들이 여기에 잡혀 있다. 교회 다니는 신자들조차 복음을 놓치고 여기에 빠져 산다.
2) 이들이 만들어낸 틀린 영성 훈련들이 있다(마12:44-45).
금욕 생활을 통한 영성 훈련, 율법적 회개를 통한 영성 훈련, 자기를 비우는 명상을 통한 영성훈련들이다.
- 어떻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영성으로 치유 받을 수 있는가?
1) 하나님이 주신 것을 붙잡고, 묵상하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내 뇌에, 내 영혼 속에, 삶에 참된 영성을 가로막는 잘못된 것이 각인, 뿌리, 체질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① 내 뇌에 구원받은 우리의 인생 길에 보장하신 언약이 각인되어야 한다(여정). 가장 중요한 것이 정체성이다.
요셉이 세상에 나가기 전인 17세에 이것이 각인된 것이다(창37:2)
② 내 영혼 속에 보좌의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뿌리를 내려야 한다(망대). 시공간 초월의 역사를 이루신다.
요셉이 이 믿음이 뿌리를 내렸기 때문에 어떤 외로움과 문제 속에서도 흔들리거나 두려워하지 않은 것이다.
③ 모든 문제, 사건에서 하나님을 깊이 누리고, 모든 사람을 살리는 삶의 체질을 만들어야 한다(이정표)
우리의 목표와 결론과 이정표는 이 시대 살리는 증인으로 사는 것이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 로마까지이다.
2) 하나님과 나와의 1:1의 시간을 만들어 하나님을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① 내가 하나님과 깊어질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과 1:1로 만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
아침에 5분, 10분만 집중해 기도하고, 낮에는 24 기도하며 응답을 찾으라. 밤에는 치유와 회복의 시간이다.
③ 이때 깊은 호흡하는 것을 훈련해서 뇌의 집중력도 높이고, 몸도 회복시켜야 한다.
3) 모든 관계를 축복의 관계로 만들라. 그것이 성령이 원하시고, 하시는 일이다(엡4:2-3)
①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면 반드시 따라오는 축복이다.
주의 종들과의 관계, 부모와 가족과의 관계, 친구나 동료와의 관계가 하나님의 축복이 되도록 기도하라
모든 사람과 화목하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롬12:18-21). 요셉이 형들을 용서할 수 있었던 힘이 영성이다.
② 누군가에게 원망 받을 일이 생각나면 화해를 요청하고, 기다리라(마5:23-25, 엡4:26-27)
결론-영성, 구원받은 주의 백성들에게 약속하신 것이다. 이 축복으로 나, 교회, 세상 살리는 자로 서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