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현장에 세울 절대 망대(마28:16-20) 10/22/2023
1,2,3 RUTC 응답 25 : 세계 현장에 세울 절대 망대(마28:16-20) 10/22/2023
16-17절에 보면 11제자가 갈릴리에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만났다고 했다. 여전히 의심하는 자들도 있다고 했다. 이것이 우리의 모습일지도 모른다. 갈수록 세상에 어려운 일은 계속되고,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 있을 수도 있다.
이때 예수님이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말씀을 하셨다. 그리스도의 지상 명령이고, 마지막 명령이다. 지금 내 어려운 현실과 문제 앞에서 예수님이 이런 말씀을 하신다면 우리는 어떤 생각이 들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 언약을 잡아야 한다. 왜 그럴까? 우리가 237나라와 5천 종족이 사는 세계 현장을 살리고, 거기서 제자를 찾아 세우라는 언약을 못 잡으면 모든 축복을 놓치는 결과가 되기 때문이다.
첫째는 이것이 하나님의 소원이고(요3:16, 딤전2:4), 하나님의 절대 결론이기 때문이다(마24:14).
인간의 욕심과 타락과 그 배후의 사단의 역사는 최악을 향해 가고 있다. 하나님은 그 속에서 구원받기로 작정된 자들을 찾아내고, 모든 만물을 새롭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렇게 악한 세상이 계속 가면 안 되지 않는가?
둘째는 이것을 놓치면 마지막 때의 이 고통하는 세상에서 모든 성도들도 같이 고통하게 될 것이다(딤후3:1-12).
여기에 하나님의 답을 주고, 그리스도의 빛을 비추는 사람이 없으면 같이 고통을 당하고 무너지는 것이다.
셋째는 이렇게 고통 당하는 세계 현장에 빛을 비춘다면 그 속에서 우리가 받을 위로와 응답과 축복은 따로 준비해놓으셨기 때문이다(사60:1-7). 본문에 예수님도 세상 끝날이 와도 그것 때문에 항상 함께 할 것이라고 했다.
237나라와 5천 종족에게 그리스도의 답을 주고, 빛을 비추는 일을 우리 모두가 살고, 우리가 누릴 절대 축복이다.
- 어떻게 이 축복을 누릴 것인가?
세계 현장에 절대 망대를 세우기 위해 먼저 내 안에, 교회 안에, 삶의 현장에 세가지 망대를 세워야 한다.
1) 개인 망대이다. 정확한 복음 붙잡고, 복음으로 각인 뿌리 체질 만들어가야 한다.
① 복음은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답이고, 능력이고, 축복이다.
그래서 마16:16-19에 베드로가 예수가 그리스도이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고백하기 만 했는데도 어떤 축복을 약속하셨는가?
② 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에 대한 발견이 시작이다, 내가 반석이다. 3저주가 끝나고, 3생명이 내 안에 있다.
우리가 이 복음이 체질되기 시작한다면 마귀는 어떤 짓을 해도 우리를 이길 수 없다. 내 열심, 율법, 종교, 무엇 으로도 이 흑암 권세는 무너지지 않는다. 그거 붙잡고 살다가 완전히 무너진 사람들이 첫 이스라엘이다.
③ 이제는 매일, 한 주간을 위해 주시는 강단의 말씀을 통해 내 인생 새로 편집, 설계, 디자인해보라(엡4:22-24)
그 위에 7가지 기도 능력을 바라보며 기도 망대 세우라(성삼위 하나님, 보좌의 능력, 3시대 살리는 증거, 공중 권세 잡은 흑암을 이기는 능력, 237 살리는 오력, 미래를 미리 보고 누리는 능력, 세가지 뜰을 회복하는 능력)
2) 교회 망대이다. 교회는 하나님의 집이요, 그리스도의 몸이요, 내게 주신 영적 배경이다.
① 정말 내게 주신 교회, 성도들, 주의 종들, 렘넌트들을 소중히 여기고 축복해보라.
혹시 문제, 갈등, 실패하는 성도가 와도 다 덮어주고, 기다려주고, 수용해라. 그리스도가 내게 먼저 주신 은혜다.
② 교회 안에서의 기도 망대를 세우라(마18:18-20) 모이면 기도하고, 흩어지면 전도하는 것 밖에는 할 것이 없다.
하나님과 정확히 방향 맞춘 교회를 하나님이 일으켜 세우시고, 세계 살릴 절대 망대로 세우실 것이다.
3) 현장의 망대이다.
① 현장에 하나님의 역사와 흑암의 역사를 보는 눈부터 열라(영적 사실, 영적 문제, 영적 흐름을 보는 눈)
하나님이 주신 응답과 축복을 보면 감사와 영광을 돌리면 된다.
현장에 자꾸 악한 일이 벌어지고, 이해할 수 없는 갈등, 고통이 계속 될 때는 어둠의 영들의 역사를 봐야 한다 ② 현장에서 나 혼자만이라도 파수꾼의 기도 시작하면 분명히 흑암이 무너지고 성령의 역사가 시작될 것이다.
계속 영적인 힘을 얻으면서 당연한 일, 필요로 하는 일 하면서 성령의 역사를 체험해보라. 절대적인 일이 된다.
③ 거기서 한 사람의 준비된 제자를 찾아내는 일에 헌신해보라는 것이다.
- 이제 나 자신부터 237 나라와 5천 종족을 향한 나의 CVDIP를 만들어야 한다.
CVDIP는 한마디로 말하면 하나님이 준비해놓은 미래를 미리 붙잡고, 보고, 누리고, 체험하고, 도전하는 것이다.
1) 모든 족속, 모든 나라, 땅끝까지 증인으로 서는 언약을 내 것으로 먼저 누리라(Covenant).
세계복음화로 인생의 결론을 내라. 내가 누구냐? 세계복음화할 사람이다. 그것 때문에 살고 죽는다는 결론내라
2) 하나님이 준비한 세계복음화이다. 하나님은 다 준비하셨다는 것이다. 그것을 믿음으로 붙잡는 것이다(Vision). 환경, 현실에 상관없이 하나님이 준비하신 일에 내가 쓰임을 받는 것이다(렘넌트 7명).
3) 세계복음화로 꿈을 꾸고, 그 날을 준비하며 그릇 준비하라(Dream). 꿈이 없는 사람은 더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요셉이 그 꿈을 꾸었다. 노예로 팔려갔어도 그 날을 기다렸다. 갈렙이 그 꿈을 꾸었다. 85세의 나이까지 건강 관리하고, 모든 백성이 두려워하는 헤브론 땅을 내게 달라고 했다. 바울이 겐그레아 지역에서 머리를 깍고 서원 한 것이 무엇이었겠냐? 진짜 세계복음화를 위한 믿음 회복하고, 로마로 가고자 하는 꿈을 꾼 것이다.
4) 세계복음화를 위한 이미지를 만들라(Image). 실제적인 그릇 준비이다.
성도의 이미지도 중요하다(창1:27). 세계복음화를 위한 이미지도 중요하다.
영성 키우고, 실력도 키우라. 세계의 흐름을 알고, 문화, 역사도 아는 책도 읽으라. 언어도 공부하고, 준비하라.
5) 세계복음화를 위한 도전을 하라. 오늘 실천할 것을 하라는 것이다(Practice)
특히 경제를 도전하라. 내 헌금으로 우리 교회가 부족함없이 세계 선교하고, 마음껏 전도자 지원하고, 미래 선교사인 렘넌트 지원할 만큼 응답 받을 도전을 하라. 어떻게 버느냐도 중요하나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하다.
- 세계복음화를 위한 우리 교회의 CVDIP이다.
1) 하나님은 우리를 이 시대 강대국 미국을 살려 세계를 살리기 위해 한마음 교회로 모이게 하셨다(Covenant)
2) 하나님은 우리 교회가 세계복음화 할 수 있도록 3천제자, 300지교회, 30나라 살릴 증거를 주실 것이다(Vision)
3)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다민족 살리고, 후대 살리고, 그들을 치유해 세계 살릴 제자로 세우실 것이다(Dream)
4) 하나님은 우리 모든 문제와 아픔도 사용해서 세계복음화 할 만큼의 영적 써밋으로 세우실 것이다(Image).
5) 하나님은 우리 교회 안에 세계복음화 할 만큼의 전문인들과 빛의 경제의 주역들을 세울 것이다(Practice)
결론-237나라와 오천종족을 살리는 언약을 붙잡고, 하나님의 마음과 통하고, 하나님의 결론을 붙잡고, 하나님이 쓰실 수 밖에 없는 증거를 가진 절대 망대로 서는 우리 개인과 교회가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