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절대 망대를 세우는 축복(사62:6-10) 12/3/2023

1,2,3 RUTC 응답 25 : 기도의 절대 망대를 세우는 축복(사62:6-10) 12/3/2023

 

전 세계가 어렵고, 나 개인이 아무리 어려워도 복음을 누리고, 기도를 누린다면 아무 것도 문제 될 것이 없다.

복음은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님의 절대 해답이다. 우리가 할 수 없고, 인간이 할 수 없기에 하나님 아들이 그리스도로 오신 것이다. 이그리스도를 영접한 자는 모든 저주, 운명, 지옥배경에서 해방받은 것이다. 그분과 함께 하나님자녀가 되어 하늘의축복, 영적인축복, 세상을정복하고살리는축복을 누리게 되었다(엡1:3-5).

그런데 왜 성도들이 그렇게 어렵고, 갈등도 많고, 세상의 조롱을 받는 삶을 사는가?

많은 성도들이 복음도 모르고, 복음의 결론도 안 났다(요19:30). 그 이유 중에 하나는 복음을 실제로 누리는 방법인 기도를 모르고, 놓치고 살고 있기 때문이다. 본문에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 인생에 파수꾼을 세우고, 우리를 위해 쉬지 않고 일하신다고 했다(6-7절). 이 기도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최고의 축복 중에 축복이다.

이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성경은 좀 율법적인 표현을 하기도 했다(삼상12:23, 겔36:37, 살전5:16-18).

복음이 전부인 것을 알면 기도가 전부인 것을 안다. 그 기도의 사람이 곧 영적인 리더, 시대의 리더가 될 것이다.

  1. 일단 기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해야 한다. 적어도 다섯가지 면에서 이해해야 한다.

1) 기도를 과학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도한 내용은 반드시 뇌에 각인되고, 나를 움직인다는 것이다.

내 뇌는 정보가 들어간 만큼 각인되고, 느끼고, 경험하고, 익숙해진대로 행동하게 한다(중독치유가 어려운 이유)

기도 할 때 응답이 오고, 기도가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는 것이 체험되고, 지속되면 기도 체질이 된다.

2) 기도를 영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도는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는 시간이다.

그 하나님이 일하실 때는 반드시 천사가 동원되고, 그 응답은 시공간 초월, 전무후무한 역사로 나오는 것이다.

사단은 틀린 것에 빠지도록 명상운동을 퍼트렸다. 내 안의 초월적인 능력이고. 그것이 사단의 능력이다(창3:5)

3) 기도를 성경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도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이 이루어지는 시간이다.

그래서 말씀을 묵상하면서 기도하라고 했다. 약속대로 이루어지고 형통할 것이라고 했다(수1:8, 1:2-3, 계1:3)

4) 기도를 복음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도는 자녀가 된 우리의 특권이다(마7:7-11).

기도는 고생이 아니고, 의무가 아니고, 부족하고, 허물 많고, 연약한 우리가 하나님을 누리는 방법이다(롬5:1)

5) 기도는 전도와 선교와 맞아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 기도를 응답하시고 증거를 주시는 이유는 우리를 증인으로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행1:8). 그래서 내 기도가 세계복음화와 연결되면 시대 살리는 증거가 나오는 것이다.

 

  1. 그래서 우리의 기도가 237 나라를 살릴만한 절대 시스템이 되고, 절대 망대가 되는 축복을 누려야 한다.

내가 먹고 사는 문제를 위해서는 염려하거나 기도할 필요는 없다. 그 분이 먼저 아신다(마6:25-38)

1) 나를 살리는 기도를 하라. 그것이 예배 기도요, 정시 기도이다.

① 예배하면서 언약을 붙잡고 기도한다면 그 시간에 내 생명, 영혼, 육신도 회복되고, 현장에 역사 일어날 것이다.

② 다니엘이 자기를 죽이려고 하는 자들의 계략을 알면서도 전에 행하던 대로 정시기도를 했다고 했다.

내가 살고, 내가 힘을 얻으니 대적들의 속임수에 속지 않고 이길 수 있었던 것이다(단6:10)

베드로가 정시기도를 한 이유는 늘 실패하는 자기를 살리기 위해서였다. 거기서 앉은뱅이도 살렸다(행3:1-6).

2) 내 현장과 교회와 후대를 살리는 기도를 하라. 그것이 3,9,3의 24 기도이다.

① 성삼위 하나님만이 그 일을 하실 수 있다. 그래서 그 성삼위 하나님을 고백하며 누리는 기도이다(3)

② 내 생명과 영혼과 현장에 보좌의 축복이 임하기를 기도하고(3), 그 보좌의 권세와 능력이 시공간 초월하는 빛의 능력으로 나타나고(3), 그래서 내 인생과 교회와 현장에 전무후무한 증거들이 임하기를 기도하는 것이다(3)

③ 무너지는 3시대(교회, 현장, 후대)를 살리는 증인으로 서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이다(3)

3) 237 모든 나라와 미래를 살리는 기도를 하라. 그것이 7가지 망대의 기도이다.

앞의 3,9,3의 기도 세가지에 네가지가 덧붙혀진다. 이 기도로 세계와 미래를 살릴 능력을 누리라는 것이다.

④ 237나라와 오천종족을 실제로 살릴 수 있는 성령의 능력(행1:8) 다섯가지이다(영력, 지력, 체력, 인력, 경제력)

⑤ 공중 권세(영적 세계) 잡은 자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능력이다(엡2:2)

⑥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를 미리 보고, 누리고, 도전할 수 있는 CVDIP의 능력이다(요엘2:28)

⑦ 교회 안에 세가지 뜰(치유의 뜰, 다민족의 뜰, 렘넌트의 뜰)을 세워 세계와 미래를 살리는 능력이다(10-11절)

갈수록 모든 민족과 나라가 고통을 당할 것이다. 그들을 치유하고, 다음 시대를 이끌 후대를 살리는 능력이다.

 

  1. 이런 기도의 절대 망대, 기도 시스템이 세워질 때 우리가 진짜 누릴 절대 응답 세가지가 있다.

1) 24의 응답이다. 24시는 내 평상시 삶이다. 평상시에 하나님의 것으로 집중할 수 있는 축복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것으로 집중하지 못하면 반드시 분산, 집착, 중독에 빠지게 되어 있다. 현대인을 향한 사단 전략이다.

① 분산은 집중하지 못하는 상태이다. 불안하고 산만하다(ADHD). 정신없이 바쁘게 하루를 지냈는데, 한일이 없다.

② 집착이다. 육신의 것에, 돈에, 세상에, 사람에게 집착한다. 그거 놓치고 잃어버리면 죽을 것 같이 느끼는 것이다.

반대로 과거의 기억이나 상처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집착하면서 모든 관계가 힘들어진다.

③ 중독이다. 결국 세상에 중독된 것이다. 알콜, 도박, 마약 중독, 성적 중독만 무서운 것이 아니다.

수집 중독, 일 중독, 성공 중독에 빠져 스스로 갇힌 상태가 되고, 자기도 모르게 사단의 포로가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만이 이것을 치유하신다(사61:1). 그래서 그리스도로 집중하고, 말씀에 집중하는 시간을 훈련해야 한다.

2) 25의 응답이다.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 나라의 일이 내 안에, 내 현장에 임하는 축복이다.

① 하나님 나라가 임하면 내 안에 흑암 세력(망대)이 무너진다(고후10:4-5, 마12:28). 참된 자유와 평안이 온다.

② 하나님 나라의 일은 내 현장 속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일들이 계속 응답으로 온다는 뜻이다 .

다민족, 237 나라가 품어지고, 교회와 후대와 내가 사는 이 땅, 이 시대 로마를 살릴 용기가 생긴다.

그것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빼앗겼던 빛의경제도 도전할 수 있고, 반드시 회복된다(사60:1-7).

3) 마지막이 영원의 응답이다. 나의 오늘, 나의 작은 기도, 헌신이 전부 영원과 연결되는 것이다.

① 세상이 어려워도 영원한 하늘 보좌의 권세와 능력 실제로 느껴지고 체험되는 축복이다. 남은 자의 축복이다.

② 문제와 고통이 와도 영원하신 하나님과 깊어지는 축복이다(고전2:10-12). 순례자의 축복이다.

③ 영원한 미래, 상급, 면류관이 바라보며 오늘을 헌신하고 승리하는 자의 삶을 누리는 것이다. 승리자의 축복이다.

결론-복음의 사람, 기도의 사람으로 서야 한다. 그것이 흔들리지 않는 절대 망대, 시스템으로 세워지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