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교회를 새롭게(행1:12-14) 1/24/2016

믿는 자의 모델이 되는 교회(4) –나의 교회를 새롭게(1:12-14) 1/24/2016

 

계12:17에 가보면 마지막 때에 사단은 교회를 무너뜨리기 위해 전쟁을 선포하고 공격해 올 것이라고 했다.

이미 전쟁이 시작되었다. 그런데 교회가 모르고 있다. 그래서 많은 교회들이 힘을 잃고 무너지고 있는 것이다.

사단이 교회를 무너뜨리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다. 어려움이나 핍박은 아니다. 그때 교회는 더 강해진다.

첫째는 교회 안에 갈등을 갖고 자꾸 싸우도록 이간질을 할 것이다. 원래 이것이 마귀 전문 사역이다. 이간질하고 가르는 자다. 싸우는 교회를 보라. 엄청난 영적 문제인데 그것을 모르고 사람끼리 싸우고 법정까지 간다.

가정에서도 싸우는 것은 무조건 영적문제인 줄 알아야 한다. 싸워야 더 친해지고, 갈등을 해결한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다. 상처들이 남는다. 물론 그것이 사단이었다는 것만 깨달으면 싸움도 끝나고, 상처도 뛰어넘을 수 있다.

둘째는 어떻게 해서든지 못 모이게 하는 것이다. 모여서 예배하고 교제하면서 힘을 얻는 그 축복을 놓치게 하는 것이다. 그래 마지막 때에 사단은 정신없이 바쁘게 하고, 반대로 스스로 사람들과 단절하고 외롭게 만든다.

셋째는 교회 와서도 은혜 받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가장 중요한 것이 뭐겠는가? 말씀이 안 들어오고, 못 깨닫게 하는 것이다. 말씀에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 말씀 깨달으면 모든 것이 바뀐다. 죽을 상황에서도 살아난다(겔37장)

네째는 진짜 중요한 것이 있다. 말씀을 들어도 영적인 사실을 못 깨닫게 하고, 그리스도를 못 누리게 한다.

사단은 하나만 두려워한다(마16:16-19). 교회의 프로그램, 친교, 봉사 다 좋다. 그러나 그리스도 놓치면 무너진다.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피로 우리 개인과 가문과 이 땅의 모든 저주를 해결한 것이다(제사장). 부활해서 사단의 권세를 깨신 것이다(왕). 그리고 임마누엘로 함께 하셔서 내 평생과 영원한 길이 되신 것이다(선지자)

지금 사단은 전 세계 교회를 종교 통합, 다원주의로 이끌면서 이 그리스도만 놓치게 만드는 것이다.

 

  1. 교회가 뭐하는 곳이냐?

이 “오직의 그리스도”를 선포해서 저주, 운명, 영적 문제에 짓눌리고 죽어가고 있는 나를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 하나님의 절대 목표를 위해 준비 된 곳이다.

1) 이 축복을 위해서 먼저 내가 용기와 위로를 얻어야 하는 자리다. 그래서 교회는 영적 가정이라고 하는 것이다.

가정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가 힘을 얻는 곳이다. 정말 피곤하고 지칠 때 집에 가고 싶다고 한다.

그래서 성도는 예배 속에서 힘을 얻고, 친교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힘을 주고, 용기를 주어야 한다(히10:24-25)

2) 이 축복을 위해 내가 영적으로 성장해야 하는 자리다. 영적으로 성장하지 않으면 중요한 응답 받기 어렵다.

무엇보다도 늘 사단의 통로가 된다. 내가 나를 지킬 만큼 성장해 있지 않으니 사단은 계속 공격해온다.

주일에 예배 드리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계속 훈련 받으라. 특히 부모들은 내 자녀들이 훈련받는 주일학교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아야 한다. 평생을 좌우하는 각인과 뿌리와 체질이 만들어지는 시간이다.

3) 모든 민족이 하나 되어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며(11:17), 힘을 얻고, 영적 싸움을 해야 하는 자리다.

교회는 내 민족끼리만 모이는 단체가 아니다. 모든 민족이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 안에서, 아버지 안에서 하나가 되고(엡4:4-6), 함께 기도하고, 세상으로 가서 모든 민족을 살리는 것이다(다민족 사역은 교회의 기본) 모든 민족이 한 가족이 되는 비밀, 그것이 교회다. 그리고 함께 모여 기도할 때만 세상 흑암이 무너지는 것이다

  1. 어떻게 교회를 새롭게 할 것인가?

1) 교회의 근본부터 이해되어야 한다. 사실은 그것이 복음의 축복이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다. 원래 교회는 하나님이 세상으로부터 불러내신 자(“에클레시아”)들을 의미한다.

“이 교회는 수준이 낮고, 인재도 없다”고 하는 사람은 교회가 뭔지를 모르는 것이다. 교회의 수준은 딱 하나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모인 곳이다. 그 자체로 어마어마하다. 이것을 정말로 알 때만 자기를 귀하게 여기고, 서로를 귀하게 여기며, 진정으로 하나될수 있다. 장군과 노예가 하나 되고, 모든 민족이 하나된 것이다 교회는 하나님이 불러서 자녀 삼으시고, 그 각자를 성전으로 삼고(고전3:16), 그들이 모이게 한 것이다.

우리가 부족하고, 실패하기 때문에 하나님이 직접 함께 하시겠다는 것이다.

“교회가 왜 이래?” 라고 하는 말은 “하나님이 왜 이래, 하나님이 이거 밖에 안 돼?”라고 하는 것이다.

우리 안에 그리스도가 함께 하고, 우리를 통해 흑암 덮힌 현장에 하나님 나라(마12:28)를 이루시겠다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절대 목표다. 그 절대 목표 속에 나를 축복하시고, 우리 교회를 축복하시겠다는 것이다.

2) 이 교회를 정말로 이해한 한 사람 한 사람의 기도가 중요하다.

그 한 사람의 기도가 교회를 바꾼다.

느헤미야의 주인공 느헤미야를 아는가? 나라가 망해 포로로 끌려갔고, 페르시아 왕의 술 심부름을 하는 자였다.

어느날 무너진 예루살렘 성과 황폐해진 성전 소식을 듣고, 혼자서 울며 금식하며 기도한다. 하나님은 왕을 움직여 그를 이스라엘의 총독으로 세워 그 무너진 성전을 세우게 만든다. 이런 한 사림이면 된다는 것이다.

그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서 팀이 되어 기도하면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그것이 본문의 마가 다락방 교회다.

이름도 없는 자들이 모여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을 언약으로 잡고 집중으로 기도한 것이다.

행13:1-3에는 5명의 다민족이 팀이 되어 기도하고 금식하다가 바울과 바나바 같은 최초의 선교사도 파송한 것이다. 이번에 선교위원회는 꼭 팀을 짜서 서로 모여 각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3) 이후에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가? 하나님의 절대적 역사가 일어난다. “절대라는 말은 하나님께만 쓰는 단어다.

하나님 절대 능력을 체험한 것이다. 불같은 바람 같은 성령의 능력이 각 사람에 임하면서 개인이 바뀐 것이다.

불과 40일 전에 자리 싸움이나 하고,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실 때 두려워서 다 도망갔던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절대 비전이 보인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을 보는 눈이 열린 것이다. 이래야 하나님과 통한다.

문제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고, 하나님의 비전이 보인 것이다. 15개국에서 온 다민족이 보인 것이다.

우리는 미국 50개주에 복음 운동하는 목회자와 중직자 세우는 기도를 시작해야 한다(어메리칸 인디안까지)

이후에 실제로 하나님의 절대적 시스템이 세워지기 시작한다. 그것이 3천 제자이고, 지교회의 축복이다.

날마다 성전과 집에서 모였고, 그 곳이 교회가 된 것이다. 이것이 일심, 전심, 지속이다.

오직 그리스도 붙잡고 기도하다가 하나님의 절대 능력 속으로 들어가고(일심). 하나님과 통하며 세계복음화라는 절대 비전을 본 것이다(전심). 흔들리지 않고 가니 내가 있는 곳이 하나님 나라가 된다. 그것이 지교회다(지속).

 

결론하나님이 우리 인생 속에 새일을 행하시기를 바란다. 그것을 위해 참된 교회 축복을 꼭 회복하기를 축원한다

 

Pulpit Message for Web Pulpit Message for Web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