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 보좌화(시편103:19-22) 12/12/2021

1,2,3 RUTC 응답의 현장 : 보좌, 보좌화(시편103:19-22) 12/12/2021

 

보좌는 하늘의 보좌, 하나님의 보좌를 말한다. 보좌화는 그 보좌의 권세와 능력과 거기서 나오는 응답과 축복이 내 인생 속에 임하고 체험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지난 주간에 제4차 세계 중직자 대회에서 선포된 메시지의 핵이 이것이다. 나를 보좌화하고, 내 산업을 보좌화하고, 나의 교회 사역이 보좌화 되도록 만들라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내 안에 보좌의 축복이 임하고, 내 직장, 학업, 산업에 보좌의 축복이 임하고, 내가 섬기는 교회의 모든 직분에 보좌의 축복이 임하는 것이다.

이때 내 인생이 세가지 하나님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내 인생이 보좌와 연결된 플랫폼이 된다. 모든 것이 모이는 것이다(일, 응답, 사람). 내 인생이 보좌와 연결된 파수꾼의 등대가 된다. 누군가를 위해 기도해주고 지켜줄 정도 되는 것이다. 내 인생이 보좌와 연결된 영적 안테나가 된다. 내가 받은 것을 전달해 주는 것이다.

 

  • 하나님의 보좌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1) 보좌는 모든 창조된 만물과 인생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왕권을 의미한다.

대통령하고만 직접 연결되어도 엄청난 힘이 될 것이다. 왕은 절대권을 가진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왕의 제도의 위험을 경고한 이유가 그것이다(신17:14-17).

2) 하나님이 왕권을 가지고 하시는 일 세가지가 있다.

① 하나님이 창조하신 만물과 세상을 다스리는 것이다(19절)

하나님이 다스리는 세상에 왜 이렇게 문제, 고통, 타락이 계속되는가? 인간의 욕심 때문이고, 그것을 부추기는 배후의 타락한 영들이다(마귀와 귀신의 영들). 인간이 하나님께도 돌아와 하나님의 뜻대로 만물을 관리하기를 원하시는 것인데, 하나님의 뜻을 거절하는 있는 것이다. 어느 시점까지는 기다리시나 결국 하나님은 세상을 심 판으로 끝내고, 새 하늘과 새 땅을 준비하시겠다는 것이다. 그것이 성경의 결론이다(계20-22장).

언제 이 시간이 오는가? 땅 끝까지 이 복음이 전파된 이후라고 했다(마24:14). 하나님의 인내와 자비하심이다.

② 그리스도로 구원받고, 하나님께로 돌아온 성도들을 다스리는 것이다.

모든 인생을 다스리고자 했으나 인간이 마귀에게 속아 하나님을 불신앙하고 하나님을 떠나게 된 것이다.

그때부터 인간은 마귀의 다스림을 받고 있는데 모르고 그 힘에 눌려 사는 것이다(요14:30, 행10:38, 엡6:12)

내가 그리스도를 영접한 순간 나는 하나님의 자녀요(요1:12), 그의 가족과 백성이 된 것이다(엡2:19)./

그리스도가 나의 왕, 나의 주가 되신 것이다. 우리를 멸망시킬 자가 없다. 그 분이 책임지시는 것이다.

③ 이 하나님의 왕권으로 마지막 하시는 일이 마귀의 권세를 꺽고 심판하시는 것이다.

그것을 위해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내실 것을 약속하셨고(창3:15), 실제로 오셔서 그 일을 하신 것이다(요일3:8)

악몽을 꾸고 귀신의 소리를 듣고 시달리는 사람들은 이 창3:15과 요일3:8만 암송하고 묵상해도 해방받는다.

3) 이렇게 하나님의 왕권이 임하는 상태를 하나님의 나라, 보좌의 축복이라고 하는 것이다.

내 안에 용기와 힘이 생기고 성령의 인도하심이 이루어진다(눅17:21). 내 가정과 산업에 하나님 뜻이 이루어지 고, 평화와 기쁨이 생긴다(롬14:17). 영적 치유가 이루어진다(마12:28).

 

  1. 이 하나님의 보좌와 연결이 되고, 그 보좌의 축복을 실제적으로 누리는 상태가 보좌화이다.

여기서 나오는 것이 오력과 9가지 보좌의 축복이다. 이 보좌의 축복과 연결하는 세가지가 있다.

1) 보좌의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의 능력과 연결하라

① 하나님은 말씀으로 역사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고(요1:1-3), 말씀으로 구원하셨고(롬10:17), 말씀으로 치유하시고(히4:12), 말씀으로 축복하신다(요15:7, 살전2:13).

② 그 말씀을 언약으로 잡고,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따라가려고 할 때 천사를 움직여 성취하신다고 했다(20절)

하루에 단 한번만이라도 말씀 속에서 언약을 붙잡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정시 기도, 정시 예배)

그 외는 모든 일을 하면서, 모든 만남 사건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를 구하며 살면 된다(24 기도, 24 예배)

③ 말씀으로 치유받고, 힘을 얻고, 그 말씀이 성취되면서 응답을 누리면 다 살린다.

그때 오직 말씀을 따라가는 제자도 나온다(요6:68)

2) 보좌의 하나님이 구원하시고 회복시키실 온 세계와 연결시키라.

하나님은 만유를 창조하시고, 지금 보좌 위에서 그 만유를 다스린다고 했다. 마지막까지 기회를 주시는 것이다.

그것이 전도와 선교이다. 그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전도자들과 전도자를 돕는 자들을 축복하시는 것이다.

이 일에 쓰임 받도록 하나님은 내가 세계를 품는 자가 되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①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하나님의 관심은 모든 민족, 모든 나라, 땅끝까지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거 놓치고 전 세계에 노예, 포로, 속국으로 방황한 것이다(창12:1-3, 사49:6, 사62:10).

② 내 아픔, 내 문제 속에서 세계의 문제, 시대의 문제를 보는 눈을 열어야 한다. 내 문제가 시대 메시지이다.

그래서 실패한 제자들을 치유해서 주신 마지막 메시지가 “땅끝까지 가서 증인이 되리라”고 한 것이다(행1:8

③ 모든 만남, 사업, 교회의 사역까지도 다민족, 모든 민족이어야 하는 이유가 그것이다.

모든 민족을 살릴만한 축복과 응답을 담을만한 우리의 그릇을 준비하는 것이다.

한 사람의 제자가 한 나라를 살릴 수 있다는 믿음 가지고 집중해 복음 주고, 양육하고, 도와줘 봐라.

3) 보좌의 축복을 주님 오실 때까지 누려야 하는 영적 승리와 연결시키라. 모든 것의 결론이다(계21:7).

① 우리가 아무리 잘하려고 하고, 열심히 해도 훼방하는 어둠의 세력들이 역사하면 모든 것이 어려워진다.

모든 것이 꼬이고, 작은 문제와 실수도 치명적인 실패가 되고, 반드시 심각한 영적 문제로 발전한다.

② 하나님은 우리에게 승리하는 답을 주신 것이다. 그리스도의 왕권이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물리치고(눅10:19), 승리할 믿음으로 대적하라는 것이다(벧전5:8).

그리스도 앞에 무릎을 꿇었고, 우리 앞에서 머리가 깨지는 날이 올 것이라고 했다(롬16:20).

③ 그것을 위해서 천군을 동원하신다(21절). 말씀을 이루시고 도우시는 이들을 천사라고 하고, 흑암과 싸우며 우리 에게 승리를 안겨주는 영들을 천군이라고 하는 것이다. 실제 전쟁의 역사에도 이런 일들이 많았다.

 

결론-“여호와의 지으심을 받고 그가 다스리시는 모든 곳에 있는 너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했다(22절). 모든 문제, 모든 자리에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집중해보라는 것이다. 보좌의 축복에 24 집중할 수 있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