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의 영적 써밋(요삼1:1-2) 7/18/2021

1,2,3 RUTC 응답의 현장 : 비대면 시대의 영적 써밋(요삼1:1-2) 7/18/2021

이 시대를 4차 산업혁명 시대라고 한다. IT(미디어, 컴퓨터를 통한 정보 통신), 인공지능, 유전공학들이 발전하면서 세상의 모든 것이 급하게 달라지는 시대가 된 것이다. 여기서 나오는 대표적인 현상 중에 하나가 비대면 활동이다.

서로 얼굴도 안 보고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것이다. 코로나 판데믹이 이것을 급하게 더 앞당기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이 편리할 것 같지만 그로 인해 더 많은 고통이 올 것을 내다보고 있다. 당장 10년 안에 수많은 직업이 없어질 것이라고 한다. 직업을 잃고 매일 먹고사는 것을 걱정해야 하는 프롤레타리아트 그룹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슈퍼 컴퓨터 앞에서 질문하고 공부하는 학교들도 늘고 있다. 질병도 비대면으로 진단하고 약을 보내주면 되고,

수술도 인공 지능을 가진 로봇이 더 완벽하게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집도 조립식 주문으로 며칠이면 끝낸다.

BTS의 노래가 비대면 온라인으로만 전 세계를 장악했고, 구글에서 명상가를 세워 강의를 하게 했는데 20억명이 접속했다고 한다. 거기서 벌어들인 광고비와 각종 수익은 천문학적이라고 한다.

더 심각한 문제는 사람들에게 찾아오는 정신 문제이다. 절대 빈곤이 계속되고, 사람과의 관계가 닫히면서 외로움, 절망, 좌절감에서 오는 우울증과 공황장애와 정신분열 상태가 급증하고 있다. 딤후3:4에 모든 것이 빨라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조급하고, 자기만 사랑하고, 쉽게 배신할 것이라고 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겠다고 나오는 것이 명상운동, 기운동, 무속, 점술, 종교인데 더 큰 영적 문제가 따라오는 것이다. 제2, 제3의 네피림 시대가 되는 것이다.

  • 이런 시대에 세상이 필요로 하고, 하나님께서 쓰셔야 하는 진짜 써밋은 누구일까?

성경은 이런 시대를 예언했고, 이런 현상들이 마지막 때의 징조라고 했다. 그래서 답도 성경에 있는 것이다.

1) 기본적으로 직업을 갖는다면 하이테크 쪽으로 전문성을 만드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이런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과 국가가 세계를 지배할 것이라는 것이다. 지금 세계는 그 싸움을 하고 있다.

2) 실업율이 높아지고,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면서 경제 전문가들이 필요할 것이다.

전 세계의 집 값이 폭등하는 이유도 이것이다(자택 근무의 증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비, 금리 인하)

3) 그러나 진짜 써밋은 누구인가? 하나님의 답을 가진 써밋이다.

비대면 시대의 결과로 정신적으로 고통을 당하고, 흑암의 영들에 시달리는(사60:2)에게 답을 주고 살려내는 써 밋이다. 그들이 영적 써밋, 전도 써밋, 시대 써밋이다.

 

  1. 그렇다면 이 진짜 써밋의 핵심이 뭘까? 근본적(본질적)인 것부터 회복해야 한다.

특히 비대면 시대에 당당히 맞붙을 만한 뭔가가 있어야 한다. 그것이 영적인 것이다.

영적인 것, 눈에 안 보인다. 그래서 비대면 중에 비대면이다.

1) 구원받은 우리가 영적인 힘을 얻고, 영적인 권세와 능력을 체험한다면 모든 것을 뛰어넘는 것이다(시공간 초월)

실제로 이 시간 올바른 복음을 붙잡고, 예배하면서 힘을 얻어 보라. 내 안의 성령이 내 영혼을 살리고, 나와 관 계된 모든 자리에서 모든 사람을 살리는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렘33:3, 요14:12-14). 성령이 일하시는 것이다.

2) 자녀를 위해 정말 할 일도 이것이다. 부모의 영적 상태, 부모의 헌신과 기도가 영으로 그대로 전달되는 것이다.

야곱이 어느 날 사라져버린 요셉을 놓고, 정말 언약을 붙잡고 기도한 것이다(창37:11, 창45:28).

요셉이 당한 모든 문제, 사건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셨고, 성령이 일하신 것이다.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구한다”는 말씀이 그것이다. 순서를 바꾸지 말라.

3) 이 축복과 응답을 누리기 위한 가장 본질적인 것이 무엇인가? 세가지 오직이다.

① 오직 그리스도는 인생 모든 문제의 절대 해답이다(요19:30)

모든 실패, 저주, 운명, 사단의 권세에서 해방 받고, 완전 승리하는 비밀이다. 내 속에 함께 하신 것이다.

그 분이 흘린 피의 언약을 잡고, 부활의 능력을 붙잡고, 모든 것을 그 분의 은혜로 하라(엡2:8-9, 고전15:10)

② 오직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 인생의 절대 배경이고, 절대 미션이다(행1:3).

우리가 이 땅에 살고 있지만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이 땅에 속한 자가 아니라는 것이다(빌3:20).

그래서 우리가 받을 응답과 축복이 따로 있다. 천국 배경부터 누리라는 것이다. 위엣 것을 바라보라는 이유다.

그리고 결국 세상 왕국의 힘과 하나님 왕국의 싸움이다. 내 안의 하나님의 나라부터 누리라(막17:21),

그때 성령이 주시는 의와 평안과 기쁨이 온다(롬14:17). 사단의 권세가 무너지고 영적 승리가 온다(마12:28).

이 하나님의 나라를 누린 제자들이 로마와 세계를 살린 것이다. 세상 써밋들이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을 했다.

③ 오직 성령의 능력은 절대 능력이다(행1:8). 우리 능력으로는 갈수록 힘들 것이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이다.

마지막 때에 교회 안에 경건의 모양만 있지 진짜 능력을 체험하지 못한 자들이 많은 것이라고 했다(딤후3:5)

  1. 이제는 이 비대면 시대에 참된 써밋으로 서기 위해 실제로 도전할 것이 있다.

1) 비대면 시대에 살아남는 비밀인 깊은 것 다섯가지에 계속 도전하고 훈련하라. 나를 살리는 기본이다.

깊은 묵상, 깊은 기도, 깊은 호흡, 깊은 음식, 깊은 운동이다. 영혼, 마음과 생각, 육신, 모든 것 살리는 비밀이다

새신자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강단 메시지를 비롯해 매일 한 번씩 메시지를 듣고 묵상해보라.

메시지 들으면서 호흡하고 운동해보라. 그것이 내안의 각인을 바꾸고, 모든 것을 살릴 것이다.

교회적으로는 이 다섯 가지 깊은 것을 훈련시킬 전문사역자를 키우는 것이 기도 제목이다.

2) 비대면 시대의 전도와 선교이다. 많은 자료들도 나와야 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사단은 이 비대면으로 완전히 세상을 장악한 것이다. 우리는 비대면 전도와 선교로 세상을 살리는 것이다.

비대면이 전도와 선교의 더 큰 문이 된 것이다. 진짜 준비된 사람은 온라인 메시지로도 완전히 답을 얻는다.

초대교회가 편지로 전도하고 성도들을 양육했는데,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니 진짜 제자들이 일어난 것이다.

비대면 예배로 떨어져 나갈 교인도 있겠지만 진짜 제자를 구별하고, 제자만 남는 하나님의 방법일 수도 있다.

컨셉은 비대면이다. 콘텐트는 오직 그리스도 복음이다. 시스템이 세워지면 된다. 비대면으로도 통하는 제자이다.

3) 소그룹으로 모이는 지교회 시스템 세우기이다.

미주 50개주에 오직 복음만 전할 지교회 놓고 기도해야 한다. 온라인 비대면으로 더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이 비대면 시대에 교회 살리는 답이 초대교회처럼 개인의 집이 미션홈, 지교회가 되게 만드는 것이다.

결론-비대면 시대를 누가 먼저 정복하느냐에 달렸다. 우리는 보좌의 권세를 가지신 그리스도, 시공간 초월하는 성령의 능력을 바라보고 가면 된다. 하나님이 쓰시는 참된 써밋으로 훈련되어지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