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속에 담긴 세가지 영원한 응답(마28:16-20) 3/17/2024

1,2,3 RUTC 응답의 영원 : 선교 속에 담긴 세가지 영원한 응답(마28:16-20) 3/17/2024

 

예수님께서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했다. 지상 최고의 명령(The Great Commission)이라고 한다.

언제 이 미션을 주셨는가? 제자들이 실패하고, 부끄럽고, 두려움 속에 있을 때였다.

16절에 열한 제자라고 했다. 열두 명의 제자 중에 가룟 유다는 예수님을 은30개에 팔고 스스로 죽었고,

나머지 열한 제자도 예수님이 십자가에 고난을 당하실 때 다 도망갔던 사람들이다.

17절에 부활하신 예수님이 이 제자들을 찾아오셨을 때 경배는 하나 여전히 의심하는 제자들도 있었다고 했다.

실패하고 여전히 의심하는 제자들에게 왜 이런 미션을 주셨을까? 이것은 하나님의 소원이요 결론인 사람과 세상을 살리는 선교의 미션이다. 그러나 그 속에는 적어도 세가지 중요한 축복이 담겨있었다(지상 최고의 언약).

첫째는 연약한 이들을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방법이 담겨있었고, 둘째는 제자들이 누려야 할 평생의 축복이 담겨있었고, 셋째는 이들을 위해 하나님이 준비한 영원한 미래가 담겨있었다.

선교 주일을 맞은 이번 주간에 우리 개인과 모든 성도들이 이 응답과 축복을 찾아내는 시간이 되기를 축복한다.

  1. 전도와 선교를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 자신을 먼저 치유하신다.

1) 선교는 모든 나라와 민족의 사람들이 창조 때의 본래의 축복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인생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하나님과 교통하며, 세상을 다스리도록 창조하셨다(창1:26-28)

첫 인생 아담과 하와가 타락한 이후에 인간은 이 축복을 다 잃어버리고, 세상은 고통 속에 들어갔다.

2) 이 본래의 축복을 회복하는 것이 구원이고, 여기에 쓰임을 받는 것이 전도와 선교의 축복이다.

인간 스스로 이 흑암과 고통과 저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에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신 것이다.

예수님이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다”고 했다(18절). 그리스도의 권세 세가지를 말씀하신 것이다.

① “하늘의 권세”를 받았다는 말은 창조자의 권세요, 보좌의 권세요, 영원한 권세이다.

이 권세로 우리에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길이 되어 주신 것이다. 영원한 선지자의 권세라고 한다(요14:6, 9)

② 이 권세를 가진 분만 먼저 타락한 영적 존재인 사단의 권세를 박살내고, 심판하실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을 위해서 부활하신 것이다. 이것을 영원한 왕의 권세라고 한다(요일3:8, 고전15:24-25, 계20:10).

③ “땅의 권세”는 이 병들고 고통당하는 땅과 세상을 살리고, 정복하는 권세이다.

이 분이 무너지고, 병들고, 고통 당하는 인생을 구원하고 치유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셔서 고난을 받으신 것이다.

대속자가 되신 것이다(사53:5). 그 분으로 인해 계속 나의 연약함도 치유되고, 언제든지 그의 은혜를 얻기 위해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설 수 있게 된 것이다(히4:16). 영원한 대제사장의 권세라고 한다.

3) 실패하고 연약한 제자들을 세상에 보내기 전에 이것부터 강조한 이유가 무엇인가?

이 그리스도의 권세를 붙잡고 기도할 수 있을 때(3집중), 나 자신부터 치유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왜 불안하고, 실패하는가? 바울이 그리스도를 누릴 때는 자기 안의 연약함, 질병을 다 뛰어넘었다(고후12;9-10) 전도와 선교는 이 축복을 알고, 체험하고, 누린 자들이 가서 땅끝까지 가서 증인으로 서는 것이다(행1:8)

 

  1. 이 선교 속에 내 인생의 방향을 맞출 때 보좌의 하나님이 모든 것을 부으신다.

1) 연약한 제자들에게 이 언약을 주어 세상으로 보내시면서 생기를 불어 넣으셨다(요20:21-22).

성령의 능력을 부으신 것이다. 80세 노인인 모세에게도, 핍박자인 바울에게도 그 능력을 부으신 것이다.

이때부터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 플랫폼, 파수 망대, 안테나의 축복이다. 3세팅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2) 이 제자들이 가서 복음을 전파할 때 보좌의 주님께서 함께 하사 많은 표적을 보이셨다고 했다(막16:19-20)

복음 전하는 주의 종들에게 증거를 주시는 이유가 그것이다. 말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신다.

3) 성도들도 마찬가지이다. 내 하는 모든 일, 학업, 사업이 선교에 맞추어질 때 모든 것이 표적이 되게 하신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전도자에게 냉수 한 그릇을 대접해도 하늘에서 상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마10:42)

우리는 적어도 네가지 방법으로 237 나라와 5천 종족을 살리는 선교를 하는 것이다.

① 내 삶에서 내 기능과 직업을 가지고 하는 선교이다.

내 기능과 직업을 가지고 내 주변의 다민족을 선교하는 심정으로 도와주라. 한 사람의 제자만 세워도 된다.

② 직접 세계 현장으로 가서 하는 선교이다.

우리가 13년간 의료 단기 선교를 간 이유이다. 단기 캠프 선교를 갈 수도 있다. 몇 개월씩 헌신하는 중단기

선교를 할 수도 있다. 평생을 선교사로 헌신하는 종들도 있다. 우리 교회가 이 축복을 계속 보고 있다.

③ 기도와 헌금으로 지원하는 선교이다. 전 성도들을 오인일조의 팀으로 만든 이유다.

연약한 중에도 바울의 선교를 후원한 빌립보 교회, 데살로니가 교회가 받은 응답은 엄청나다(빌4:19, 살전1:8) 로마서 16장의 “보호자, 동역자, 식주인의 축복”이 전부 바울의 선교 속에 함께 한 사람들이다.

④ 시스템으로 하는 선교이다.

결국 선교의 결론은 복음에 생명 걸고, 복음을 전할 제자를 재생산하는 것이다.

지속적인 전도학교를 열어서 복음을 깊이 깨닫게 하면서 마지막에는 제자 집중훈련, 신학교 훈련을 해야 한다. 그래서 렘넌트 대학교가 중요하다. 정시기도 속에 237나라와 오천종족 살리는 렘넌트 대학교를 위해 기도하라.

 

  1. 이 선교를 통해 나의 미래, 후대의 미래, 영원한 미래를 준비하게 하신다.

내가 전도와 선교를 붙잡고 하는 모든 것은 단 하나도 헛된 것이 없고, 반드시 미래의 응답으로 올 것이다

1) 전도와 선교에 헌신하는 사람들의 미래이다.

혹시 그리스도와 복음 때문에 핍박을 받거나 잃어버린 것이 있다면 그 100배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막10:30)

그래서 응답의 세가지 비밀을 놓치지 마라(문제는 답을 찾는 시간이고, 갈등은 갱신해서 더 큰 것을 누리는 시 간이고, 위기는 최고의 응답을 누리는 기회다)

2) 우리의 후대가 이 축복 속에 들어가게 만들어야 한다.

내 자녀와 우리의 렘넌트들이 참된 복음과 선교 속으로 들어가게 만들면 그들이 미래를 살리는 것이다.

3) 하나님은 이 전도와 선교 속에 있는 우리와 우리의 후대들에게 영원한 미래를 준비해놓으셨다.

많은 사람을 주께로 돌아오게 하는 사람은 하늘의 별처럼 영원히 빛날 것이고 했다(단12:3).

존귀한 자로 세운다는 뜻이다. 바울의 고백처럼 영원한 상급과 면류관이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딤후4:8)

 

결론-내 자신이, 내 후대가, 우리 교회가 이 참된 선교의 응답과 미래의 영원한 응답 속에 있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