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지 영적 전쟁을 위한 망대(사55:3-5) 8/13/2023

1,2,3 RUTC 응답 25 : 세가지 영적 전쟁을 위한 망대(사55:3-5) 8/13/2023

 

4절에 렘넌트들이 일어나 만민을 향한 증인, 리더, 명령자가 될 것이라고 했다,

왜 이런 시대가 와야 하는가?

첫째, 너무 어려운 시대가 계속 될 것이기 때문이다(3시대). 끝없는 재앙이 계속 될 것을 불신자들도 알고 있다.

이때를 위해 하나님이 남겨둔 자들이 렘넌트라고 했다. 하나님이 남겨둔 거룩한 씨라고 했다(사6:3).

그들이 남을자, 남는자, 남길자 되어 “만민 앞에 증인”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렘넌트가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둘째, 그 어려움들이 그냥 어려움이 아니다. 어둠의 세상 주관자인 사단이 온 땅을 덮을 것이라고 했다(사60:2)

요한계시록에는 무저갱에서 올라오는 짐승의 영들이 마지막 발악을 하며 성도들을 공격할 것이라고 했다(계11:7)

이때에 하나님의 절대 해답이 렘넌트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빛을 가진 자들이다(엡5:8). 그 빛을 누리며 어둠을 이기는 자들이다(요일1:5). 그 빛을 세상에 선포할 자들이다(벧전2:9). 그들이 “리더(영적 써밋)”가 되는 이유다.

셋째, 이 렘넌트들이 실제적인 세가지 전쟁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영적 전쟁).

그들이 “명령자”(사령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전쟁에서 명령자(사령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

지금 세상에서는 군사 전쟁, 기술 전쟁, 경제 전쟁에 모든 것을 걸고 있다. 한 개인이나 국가의 죽고 사는 것, 미래가 여기 달렸다고 보는 것이다. 우리는 그 이상이다. 영적 전쟁이다(엡6:12).

그 영적 전쟁을 위해 훈련되고, 힘을 모으고, 가장 앞에 서서 싸울 수 있는 자들이 파수꾼이다.

단순한 보초 수준이 아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가장 앞에 서서 싸울 수 있는 자들이다(딤후2:3).

다윗이 골리앗 앞에 그 모습으로 선 것이다. 그 다윗에게 주신 언약을 이 시대 우리에게 주셨다는 것이다(3절)

그 영적 전쟁을 위해 시스템(망대)이 필요하다. 사단도 온 세상에 그 망대를 깔았다고 했다(고전10:4, 계2:9).

우리와 우리 후대들이 이들과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망대가 되어야 한다. 그 세가지 영적 전쟁이 무엇일까?

 

  1. 복음 전쟁이다. 인생이 문제와 고통을 당할 때 얻을 수 있는 답이 복음이다.

지금 사단이 사람들에게 거짓된 답을 주고 있는 것 아는가? 처음부터 거짓된 답을 준 자가 마귀다(창3:5)

종교인, 무당들도 답을 준다고 하고 있고, 불신자들은 첨단의 기술로 세상을 바꾸고 답을 주겠다는 것이다.

1) 인생과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인생과 세상의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을 주신 것이다. 그 분이 그리스도이시다.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그 분만 유일한 구원의 길이 되고 해답이 되셨다(요14:6, 행4:12)

사단은 이 그리스도만 못 깨닫고, 못 전하게 하는 것이다(요1:5, 고후4:4).

교회 수십년 다니고도, 헌신하며 살고도 이 그리스도 못 깨달으면 완전히 흑암에 덮이는 것이다(창1:2)

2) 그리스도의 복음은 나를 영원히 죄, 저주, 운명, 사단, 지옥의 권세에서 완전히 해방시킨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해 대신 죽으시고 저주를 받은 것이다(벧전3:18, 골1:13-14).

그래서 이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있는 우리를 누구도 대적하고, 정죄하고, 끊어 낼 수 없다고 했다(롬8:31-39)

3) 이 그리스도를 오직으로 바라볼 때 우리의 모든 것이 유일성이 되고, 재창조의 역사를 만드는 것이다.

어려운 일을 당하는 것은 이 그리스도를 오직으로 체험해보라는 것이다(시62:1-8)

남이 안 하는 일을 하라. 작은 일을 해도 그리스도를 바라보면서 하는 것은 작품이 되는 것이다.

 

  1. 기도 전쟁이다. 불신자도 다른 힘이 있어야 하는 것을 안다(명상 운동, 기 운동).

그래서 나름대로 기도를 가르친다. 모든 종교가 그 힘을 얻는 기도를 가르친다(모슬렘, 불교, 무당의 기도)

1) 우리의 기도는 그런 수준의 기도가 아니다.

만유를 창조하시고, 구원하시고, 하늘보좌에 계시면서 지금 내 안에 계신 성삼위 하나님을 누리는 기도이다

보좌에 계시면서 지금 성령으로 내 안에 계시기 때문에 24 기도가 가능한 것이다(움직이며, 일하며, 공부하며)

우리는 귀신의 능력을 체험하는 것이 아니다. 세상이 주는 힘도 아니다. 보좌의 능력이요, 성령의 능력이다.

그때 시공간 초월, 전무후무한 역사, 3시대 살리는 힘을 얻는 것이다.

2) 그때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생기면서 계속 우리를 속이는 세가지를 이길 수 있다(막9:29).

연약함과 상처 투성이인 나를 이기고, 이 악하고 거대해 보이는 세상을 이기고, 사단을 이기는 것이다(요일5:4)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훈련을 하라(엡6:18). 하루의 첫 출발부터,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이, 일어나는 모든 것에서 하나님 뜻을 찾는 기도가 되게 하라. 한 번 만이라도 하나님과 깊은 시간, 1:1의 시간을 가져라.

3) 이유를 붙잡고 기도로 모든 것을 하라. 더 큰 일도 할 것이라고 했다(요14:12-14).

그것이 모든 민족 살리는 전도와 선교의 축복이다. 우리가 진짜 응답과 축복을 누려야 할 절대 이유이다.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네가 부를 것이고,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들이 네게로 올 것이라”고 했다((5절)

이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기도 속에 사람도 만나고, 렘넌트도 키우고, 전문성도 키우고, 직업도, 사업도 하라.

  1. 전도 전쟁이다. 마귀도 전도하고 있다. 모슬렘이 세계를 장악하고 있고, 3단체가 세계을 이끌고 있다.

복음 전쟁, 기도 전쟁만 제대로 해도 전도 전쟁에서 승리하고, 237 나라를 살리는 망대로 서게 될 것이다.

1) 모든 문제, 만남, 사건을 전도로 풀어보라.

심지어는 내 아픔도 나 같은 사람을 살리고, 나보다 더 깊은 아픔당한 사람을 보는 눈이 되는 것이다.

예수님도 전도하러 오셨다고 했다(막1:38). 그 분이 고통과 저주를 당하면서 우리를 전도하고 살린 것이다.

2) 실제로 전도하기 위해 온 동네를 다니셨다고 했다(마4:23)

그 전도를 위해 12제자, 70인 제자도 선택해서 키우셨다(막3:13-15, 눅10:1-9).

학교, 직장, 사업, 지역이 하나님이 준비한 사람을 만나는 나의 전도현장이고, 거기에 전도의 망대가 서야 한다.

3) 다락방 운동이 뭐냐? 마가 다락방의 성도들이 누린 것을 우리도 누리자는 것이다.

① 그들은 유일한 해답되신 그리스도를 놓치지 않았고(복음 전쟁), 기도 속에서 그 분을 누렸다(기도 전쟁).

그때 하나님이 계속 전도의 문을 여시어 어려움과 핍박 속에서도 세계를 살린 것이다.

그것이 마가 다락방의 역사이고(행2:9-11, 2:47), 안디옥 교회의 역사였다(행11:19-21).

② 전도할 만큼 증거와 힘을 주시도록 기도하고, 전도자로 훈련받고, 전도와 선교를 위해 원네스 되어보라.

렘넌트들을 훈련시키는 결론도 이것이고(행1:8), 우리 모두가 각종 훈련, 집회를 계속 하는 이유도 이것이다.

그것을 계속 하다 보니 5가지 현장 시스템도 체험되고, 교회 안에 3가지 뜰의 역사도 일어나는 것이다(망대).

 

결론-마지막 때에 모든 성도가 이 세가지 전쟁에서 승리할 군대요 사령관들이고, 렘넌트들은 미래의 사령관들이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