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지 집중의 축복 속으로(행1:6-8) 11/6/2022

1,2,3 RUTC 응답 24 : 세가지 집중의 축복 속으로(행1:6-8) 11/6/2022

 

지난 주간 2022년 북미주 산업인대회가 “제한적, 선택적, 원네스 집중의 방법”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되었다.

무엇인가에 집중한다는 것이 왜 중요할까? 집중이 안 되는 사람은 늘 산만하고, 실수하고, 뭘 해도 좋은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 정신없이 바쁘게만 사는 것은 집중이 아니다. 나중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방황을 하고, 뭔가 잘못된 것에 빠지고, 집착을 한다. 그러다가 우울증, 정신 분열, 각종 중독에 빠지기도 한다.

3절에 주님은 세상에 남겨질 제자들에게 40일간 하나님의 나라의 일에 대해 말씀하셨다. 하나님 사람들이 반드시 집중해야 할 것에 대한 훈련을 시킨 것이다. 핵심은 우리가 믿는 하나님, 그 분이 다스리는 하나님 나라, 그때 나타나는 하나님의 일에 집중해보라는 것이다.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그래야 개인의 어려움, 가정의 어려움, 시대의 어려움을 이기고, 그 속의 영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6절에 제자들이 “이스라엘의 회복이 언제이냐?”고 질문을 했다.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당연한 질문일 수 있다.

여기서 진짜 문제가 온다. 문제 해결에만 집착하다보니 오히려 더 못 빠져 나온다. 그것이 사단의 전략이다.

둘째는 그래야 그 속에서 하나님이 준비한 진짜 응답과 축복을 찾아낼 수 있다. 문제 고통이 계속되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받을 응답과 축복이 따로 있다는 것이다. 참된 집중을 통해 이것을 체험하라는 것이다.

셋째는 그래야 나 같은 사람이 있는 내 현장과 교회, 후대, 237 모든 나라와 민족, 미래까지 살릴 수 있다(8절).

 

  1. 제한적 집중이다.

“제한적 집중”이라는 말은 스스로 나를 제한해보라는 것이다. 세상에는 나를 혼란하게 하고, 하나님을 놓치게 하 는 틀린 것, 거짓된 말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뉴스를 봐도 가짜 뉴스가 너무 많다.

1) 제한적 집중의 키가 뭐냐? 내가 바뀌는 것을 체험하라는 것이다.

나를 창조하시고, 나를 구원하시고, 나를 쓰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과 그 하나님의 것에 나를 집중해서 그 분이 나를 바꾸는 축복을 누려보라는 것이다. 내가 바뀌면 다 바뀐다. 내가 피해자가 아니고, 주인공이 되는 것이다.

2) 이 제한적 집중의 내용과 방법이 뭐냐? 그것이 1, 3, 8의 비밀이다.

①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음을 주신 것이다(행1:1). 그리스도를 보내어 죄, 저주, 운명, 지옥에서까지해방시키시고, 자녀로 삼으신 것이다. 내가 복의 근원이고, 하늘의 복을 누릴 자가 된 것이다. 이렇게 나를 재창조하셨다.

②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주신 것이다(행1:3). 이 땅에 살아도 이 땅에 속한 자 아니다.

하나님께 속하고, 하늘 배경을 누리고, 내 현장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자들이다(눅17:21, 마12:28, 롬14:7)

우리는 세상에 끌려 다니고, 짓눌리며 살 인생이 아니다. 세상과 현장을 재창조하는 자들이다.

③ 이 하나님 나라를 체험하도록 성령의 능력까지 허락하신 것이다(행1:8)

하루를 시작하고, 마감할 때, 일을 하면서도 이 성령의 능력을 구하며, 성령의 충만을 위해 기도하면 된다.

우리가 성령 충만을 누리는 만큼 땅끝까지 증인이 될 것이라고 했다. 세계를 재창조하는 것이다

3) 이 제한적 집중의 목표가 무엇이냐?

①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 생명 운동을 하는 것이다. 누구라도 살리는 중심으로 보고 기도해보라.

② 손해보고 다 잃어버려도 상관없다. 어떤 핍박이 와도 상관없다. 하나님께 생명 거는 운동을 하는 것이다.

③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이 쓰실 후대가 일어날 시간을 보며 생명 걸 운동을 하는 것이다.

 

  1. 선택적 집중이다.

미국에 다 있는데, 복음만 없다. 세계 최고들이 모였는데, 가장 영적 문제가 많다. 그래서 우리가 중요하다.

1) 선택적 집중의 키가 뭐냐? 하나님 나라의 일을 누리는 것이다.

여러 사건과 문제가 오지만 그 속에서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라는 것이다(그것이 믿음).

반드시 새 일(사43:18-19), 크고 비밀한 일(렘33:1-3), 모든 것이 합력해 하나님의 작품이 된다(롬8:28).

2) 선택적 집중의 내용과 방법은 무엇인가? 육의 것에만 잡혀있지 말고, 영적인 깊은 것을 사모하면 된다.

렘넌트 7명이 전부 이것을 기다리고, 누린 것이다(창41:38, 출3:12, 삼상3:19, 왕하2:9)

3) 이들에게 어떤 어떤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일어났는가? 선택적 집중의 목표이다. 평생의 삶이 증거가 된 것이다.

① 그들은 시대마다 남은 자의 길을 간 것이다. 노예, 포로, 속국이 되어도 거기서 승리하고 쓰임받은 것이다.

이들은 이미 다 가진 자들이다(고후6:9-11).

② 그들은 시대마다 순례자의 길을 간 것이다. 문제 속에서 하나님을 누리는 자들이다. 그것이 참된 예배이다.

3, 9, 3의 축복을 누린 것이다. 어디를 가도 성삼위 하나님을 누리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보좌의 축복을 누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전무후무한 역사가 일어나는 것을 체험한 것이다.

당연히 문제와 어려움이 와도 항상 기뻐하고, 24로 기도가 되어지고, 감사할 수 밖에 없었다(살전5:16-18)

③ 그들이 누리는 것을 전달해주는 정복자의 길을 간 것이다. 단순히 세상을 지배하는 자들이었다는 말이 아니다.

하나님의 것을 전달해주는 자로 쓰임 받은 것이다. 거기서 나오는 것이 플랫폼, 파수망대, 영적 안테나의 축복 이다. 그들을 통해 계속 치유하고 살리는 일이 벌어진 것이다(병든 자, 실패한 자, 교회, 목회자, 후대까지).

  1. 원네스 집중이다.

이제 하나님과 나와 나와 관계된 모든 것이 하나가 되면서 거기에 하나님의 일이 이루어진 것이다.

1) 원네스 집중의 키가 뭐냐? 우리가 하나님과 하나가 되고, 서로가 하나가 될 때 기적이 일어난다.

마가다락방 성도들이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고, 서로 교제 할 때 하나님이 모두를 축복하신 것이다(행2:42)

2) 이 원네스 집중의 내용과 방법이 뭐냐?

하나님과 나와 모든 것이 원네스 될 때 산업의 축복도 받았다. 그래서 모든 사람과 평화하라고 했다(롬12:18)

하나님과 나와 모든 것이 원네스 될 때 교회도 힘을 얻었고, 237 모든 족속을 살리고 치유할 수 있었다.

교회가 세상을 살리고 치유할 시스템이 되고, 경제 축복도 따라왔다(행2:43-45, 행4:32-35, 행11:28-30)

3) 원네스 집중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뭐냐? 이때 현장의 어둠의 세력들이 무릎을 꿇은 것이다(롬16:20)

그래서 틀린 자도 도와주고, 악한 자도 용서하고 기도해주고, 나와 안 맞는 자도 기다리고 받아주라는 것이다.

이때 복음이 나의 복음이 되고, 나의 24가 기도가 되고, 계속 나를 통해 전도가 되어질 것이다(70인 제자 운동)

 

결론-하나님을 집중하고, 하나님 나라의 일을 집중해보라. 내가 바뀌고, 모든 문제 속에서 하나님 나라. 보좌의 축복이 누려지고, 내 인생 속에 하나님의 일이 일어날 것이다. 참된 집중의 삶이 만들어지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