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빛을 전하는 제왕(행2:17-18) 12/4/2022

1,2,3 RUTC 응답 24 : 세상에 빛을 전하는 제왕(행2:17-18) 12/4/2022

 

렘넌트 7명이 아무 것도 없었고, 그야말로 버려진 자와 같은 시간들을 겪었다. 그러나 그들은 결국 그 시대의 영적 리더가 되었고, 시대를 치유하고 살리는 일을 했다. 본문의 마가 다락방의 성도들이 무시를 당하고 핍박을 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시대와 미래를 살리는 꿈을 꾸고, 가는 곳마다 현장을 살렸고, 300년 만에 그 로마는 바뀐다.

그들에게는 불신자들이, 그 시대 세계를 지배한 로마가 절대 알 수 없고, 가질 수 없는 두 가지 비밀이 있었다.

첫째는 하나님이 구원받은 성도들에게만 주신 영적 권세와 능력이다. 하나님이 먼저 아들이신 그리스도에게 이 권세를 주셔서 우리를 구원하셨다. 영원한 제사장의 권세로 우리를 모든 운명, 저주, 지옥에서 해방시키시고, 왕 중의 왕의 권세로 인생 모든 문제 배후에 역사하는 사단의 권세를 꺽으시고, 참 선지자의 권세로 우리에게 하나님을 만나 하늘의 배경과 축복을 누릴 수 있는 길이 되어주신 것이다. 그 권세를 이제 우리에게 맡기신 것이다. 그래서 우리를 “왕 같은 제사장”(벧전2:9), “대사”(고후5:20)이라고 한 것이다. 빨리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를 찾아야 한다.

둘째는 하나님이 모든 성도들에게 흑암에 눌려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을 살릴 수 있는 빛의 능력을 주신 것이다.

성경은 이미 세상 창조 이전에 영적 세계에 어둠의 영들이 있었음을 암시하신다(창1:2). 그들을 마귀요, 그를 따르는 귀신의 영들이라고 한다. 완전했던 행복의 자리인 에덴 동산에 선악과의 나무를 심어주신 이유가 그것이다.

인간이 누릴 완전한 생명과 축복을 스스로 잃어버리도록 인간을 유혹할 존재가 있다는 경고의 사인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첫 인생이 사단에게 속아 범죄하고, 하나님을 떠나 이 사단에게 눌려 살 수 밖에 없도록 완전히 장악된 것이다(요8:44). 그때부터 시작된 것이 모든 인생이 절대로 빠져 나갈 수 없는 불신자의 운명 6가지이다.

 

  1. 하나님은 아들을 보내어 이 어둠에서 빠져 나올 수 밖에 없는 길을 열어주신 것이다. 그 분이 그리스도다.

특히 이 어둠의 권세에서 빠져 나올 수 밖에 없도록 그 분이 빛으로 오셨다고 했다(요1:4, 1:9)

그래서 이 그리스도를 인생 속에 영접한 자는 이미 그 빛을 가진 자요(사60:1-2), 빛의 자녀라고 했다(엡5:8).

더 나아가 이 빛을 주신 그 분을 선포할 자라고 했다(벧전2:9).

1) 이 빛은 곧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이고, 하나님의 축복이다.

① 세상의 모든 것이 이 빛을 통해서 생명을 얻고, 그 생명이 자라고, 나중에는 열매를 맺는다.

모든 동물도 식물도 빛이 없으면 안 된다. 그것이 창조의 축복이다.

② 모든 인간도 마찬가지이다. 절대로 없어서는 안 되는 하나님의 축복이다.

이 빛을 받으면서 모든 병을 이기는 면역력의 핵심인 비타민D를 만들어내면서 건강을 유지한다.

이 빛을 받을 때 모든 두려움, 우울한 감정들을 이기게 하고, 집중할 수 있게 하는 세로토닌이 만들어진다.

이 세로토닌이 충분해야 잠도 잘 오고, 식욕도 조절해서 적절한 다이어트도 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

2) 이 빛은 더 나아가서 영적인 능력이다.

① 개인과 세상을 어둠으로 끌고 가는 어둠의 영들(엡6:12)을 이기는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빛의 능력이다.

이것은 영적 능력이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영접한 순간 그 빛을 가진 자요, 빛의 능력을 가진 자가 된다.

② 그래서 온 땅이 어둠과 고통에 덮여도 그 어둠에 속지 말고, 일어나 빛을 발하라고 한 것이다(사60:2)

예수님이 빛을 그릇 아래에 두지 말고, 탁자 위에 세워서 빛을 밝히라는 것도 같은 의미이다(마5:15).

상처에 빠져 열등감에 움추려 있고, 문제 속에 빠져 낙심하지 말고, 빨리 나를 회복하라는 것이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 그리스도와 함께 모든 어둠의 세력을 이길 수 있는 빛의 능력을 가진 자이다.

③ 그래서 어떤 문제 속에서도 하나님이 준비한 절대를 찾으라는 것이다.

어떤 문제와 위기가 와도 내가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한 어둠은 나를 이길 수 없다. 절대 승리이다.

무엇을 하든지 내가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한 하나님은 모든 것을 축복으로 만드신다. 절대 축복이다.

우리의 미래는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이다. 절대 미래이다.

성삼위 하나님은 나와 함께 하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의 모든 일에 함께 하신다(WIO)

무엇을 하든지 그 하나님을 오직으로 바라보고 누리라.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시스템이 된다(OURS).

이 능력을 누리면서 우리는 237 모든 민족을 치유하고 살리는 영적 리더, 영적 써밋의 자리로 가는 것이다.

 

  1. 이 빛을 누리는 구체적인 방법과 그 열매와 미래이다.

1) 하루에 단 10분만이라도 이 영적인 빛의 능력을 누리는 기도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① 그 내용이 3, 9, 3의 기도이다

성삼위 하나님을 먼저 누리라. 그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의 축복 3가지, 보좌의 축복 3가지, 그때 따라오는 전무후무한 축복 3가지를 합쳐 9가지이다. 그리고 3시대를 살리는 응답 3가지이다.

② 가능한 호흡을 깊이 하면서 기도를 하면 내 뇌도 살리고, 몸도 살리는 것이다(창2:7, 요20:22)

내 뇌가 살지 못하면 우울증, 공황장애, 중독 문제 절대로 해결 못한다. 시대가 어렵기에 갈수록 심해질 것이다.

내 몸을 살리지 못하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전3:16). 다섯 가지 깊은 것을 실천해보라.

③ 이 빛을 24시로 누릴 때 나타나는 것이 25, 영원의 축복이다. 그것이 영적 써밋의 축복이다.

노예였던 요셉이 시달리는 바로에게 이 빛의 능력을 보였다. 다윗이 악기를 연주하면서 악신에게 시달리는 사울 을 살린 것이 빛의 능력이다. 그렇게 시달리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내가 누리는 빛의 능력을 말해주면 된다.

2) 이때 따라오는 것이 내 자신이 먼저 빛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① 내 자신이 먼저 나도 모르게 내 무의식, 잠재의식, 삶에 자리잡은 어둠에서 치유받는 것이다(내면치유).

내 안에 오랜 상처, 열등감, 비교의식, 분노가 있다. 빛의 능력을 누리면 내 감정이 치유된다(감정 치유)

내 안에 세상 욕심이 각인되어 있다(창3,6,9). 세상 사상이(민주주의, 자본주의, 공산주의) 되어 있다(사상 치유)

② 말씀으로 내 각인을 바꾸고, 기도로 내 쓴 뿌리를 바꾸어야 한다. 그래서 나만의 묵상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기도 수첩을 사용하든지 묵상 노트를 만들라. 결국 내가 치유되면서 내 인생이 하나님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3) 이 빛의 능력이 인생의 흐름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 건강도 흐름이고, 경제 축복도 흐름이고, 영성도 흐름이다

① 내 삶에 말씀 흐름(해답), 기도 흐름(힘), 전도 흐름(축복 중에 축복인 살리는 자)이 흘러가게 만들어야 한다.

② 그때 본문대로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가 보이는 것이다. 꿈을 꾸고, 환상을 보고, 미리 본다고 했다.

그것이 하나님이 보여주시고 성취해 가시는 하나님의 CVDIP요, 나의 CVDIP가 되는 것이다.

 

결론- 우리는 이이 성삼위 하나님의 빛을 가진 자들이다. 이 빛의 능력을 누리는 만큼 오늘 우리의 크고 작은 일, 학업, 만남의 빛의 작품이 되고, 흑암에 묶인 자들을 살리는 영적 리더가 될 것이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