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살리는 믿음을 회복하라(막16:14-20) 10/9/2022

1,2,3 RUTC 응답 24 : 세상 살리는 믿음을 회복하라(막16:14-20) 10/9/2022

 

세계 정세가 심각하게 불안하다. 여러 가지 재난도 어려운데, 강대국끼리는 핵전쟁, 아마겟돈 전쟁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갈등하고 있다. 당연히 세계 경제도 무너지고 있고, 사람들은 우울증, 분노, 공황장애, 심각한 영적 문제로 고통을 당하고 있다. 온 세상을 흑암 세력들이 덮으면 잠시라도 성경 예언대로 666의 시대도 오고(계13:17-18), 마지막 때의 세계 대전이라고 보는 아마겟돈 전쟁도 올수 있는 것이다(계16:14-16).

하나님은 우리가 이런 세상 속에서 어떻게 살기를 원하실까? 지난 주에는 “나를 살리는 믿음”이라는 말씀으로 그 답을 찾았고, 이번 주는 “세상을 살리는 믿음”이라는 말씀으로 그 답을 붙잡으려고 한다.

 

  1. 적어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세가지 길을 약속하셨다.

절대 주권, 절대 구원, 절대 능력을 가지시고 우리를 위해 준비하신 길이다(요14:6. 계3:8).

1) 남은 자의 길이다. 어떤 경우도 하나님은 우리를 붙잡으시고, 승리하게 하시고, 우리를 세상을 살릴 증인으로 세우시겠다는 것이다. 이것을 다른 말로 “언약의 여정”이라고 하고, 결국 참 믿음을 가진 성도는 “남는 자”, “남을 자”, “남는 자”로 세우시겠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먼저 주의 백성에게 인을 칠 것이고(144,000), 아무도 그들을 해할 수가 없다고 했다(계7:3-8).

2) 순례자의 길이다. 어려움을 당하고 환난을 당하는 것 같은데, 그 시간이 하나님과 깊어지는 시간이 된다.

그 어려움과 환난의 시간을 거치면서 성도는 하나님 앞에 어린 양의 피로 씻은 흰 옷을 입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들이 먼저 간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서고, 그때 주께서 그들의 눈물을 씻기시고 생명수 샘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했다(계7:14-17)

3) 정복자의 길이다. 내 욕심을 채우기 위해 세상을 정복하는 것이 아니고, 살리기 위해 정복하는 것이다.

그것을 다른 말로 “전도자의 길”이라고 한다.

그들이 마지막 때에 두 증인, 두 감람나무, 두 촛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계11:3-5).

복음 전하는 제자들, 그들이 원네스 되어 만든 팀, 마지막 때에 전도와 선교하는 교회를 의미한다(슥4:11-14).

그들을 해하고자 하면 그들의 입에서 불이 나와 원수를 삼킬 것이라고 했다. 전도자들의 영적 승리를 의미한다.

  1. 그렇게 쓰임받을 우리가 회복해야 할 믿음 세가지가 있다. 그것이 본문이다.

분문에 있는 제자들이 부활한 주님을 보고도 못 믿었다. 그때 예수님이 그들을 꾸짖으면서 하신 말씀이다(14절)

그들의 믿음 없음과 마음의 완악함을 꾸짖으셨다. 예수님이 빨리 회복해야 할 믿음 세가지를 말씀하셨다.

 

1)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믿음이다.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을 체험하기 전에 하나님의 마음부터 알아야 한다.

① 하나님의 마음은 누구도 멸망에 이르지 않고, 모든 민족이 구원받는 것이다(요3:16. 딤전2:4).

그래서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신 것이다(15절). 우리를 통해 전해지는 그리스도의 복 음을 듣고 세례를 받은 자들을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16절). 모든 심판과 저주가 끝나는 것이다(요19:30).

② 이 하나님의 마음을 내가 받은 구원에서 확인해라.

부족하고 실패하는 우리가 하나님의 절대 사랑 속에서 구원받은 것이다(롬5:8, 요일4:10).

그 사랑 속에서 내가 선택받고, 그 피로 용서받고,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자녀가 된 것이다.

③ 그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보고, 이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라는 것이다.

그것이 전도의 시작이다. 그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한 자들이 내 옆에도 있고, 저 땅끝에도 있다는 것이다.

 

2) 하나님의 능력을 믿음이다. 그 하나님의 능력이 그리스도를 통해 나타난 것이다. 그것이 복음이다(롬1:16).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 능력으로 그 분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증거를 보이신 것이다(롬1:4).

누구도 우리 위해 죽어주고, 부활한 적이 없다. 이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어떤 표적이 따를 거라고 했는가?

①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쫒아내며”-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왕의 권세이다.

내 현장에서 조용히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데, 흑암이 꺽이며 전도의 문이 열리고, 흐름이 바뀐다.

② “내 이름으로 새 방언을 말하며”-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지자의 권세이다.

내 입에 하나님이 말씀을 담아주시는 것이다. 그것이 사람의 과거, 현재, 미래의 답이 되는 것이다.

③ “뱀을 집어올리고,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입지 아니하고, 병든 자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

운명에 묶이고, 사단에 묶이고, 질병에 묶인 자들이 치유를 받는다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제사장의 권세이다. 우리를 이 시대에 왕 같은 제사장으로 세우신 것이다(벧전2:9)

우리가 이 그리스도의 권세를 믿고 기도하고 말하는데, 이런 권세와 능력들이 나타나고 사람을 살리게 된다.

 

3)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이다. 여기서 나오는 것이 보좌의 축복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지금 어디에 계신 것인가?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다”고 했다(19절). 그 곳이 만물과 세상을 다스리는 하늘 보좌이다.

① 그 말씀을 집중해서 듣고, 내게 주시는 절대 언약으로 잡으라(살전2:13).

그때 보좌의 하나님이 그 말씀을 이루기 위해 천군과 천사를 움직여 시공간 초월의 기적을 만드는 것이다.

사람의 소리, 환경의 소리, 내 자신의 소리에 속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잡으라. 모든 것이 기적이 될 것이다.

② 내가 붙잡은 말씀을 누군가와 포럼하고 전할 때에 보좌의 그리스도께서 함께 역사할 것이라고 했다(20절)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으로 사람을 치유하고 살리는 전무후무한 일을 하시는 것이다(겔37:9-10, 히4:12).

그래서 내가 나눌 수 있는 말씀이 있도록 암송도 하고, 메시지의 핵심을 간단히 정리해서 묵상도 하는 것이다.

③ 우리가 어떻게 세상을 살리고, 237 모든 민족을 살리겠는가?

말씀을 전파할 때 주께서 표적(증거)를 주어 말씀을 확실히 전하게 하셨다고 했다(20절하)

우울증 가진 사람도, 중독자도 살아나고, 한 사람의 삶이 바뀌는 것이다. 희망이 생기고 미래가 보인다.

 

결론- 눅7장에 가면 백부장의 믿음에 관한 기록이 나온다. 병들어 죽어가는 자기 하인을 불쌍히 여기고(하나님의 마음이 담긴 믿음), 그리스도는 고칠 수 있다고 믿고(그리스도의 능력을 믿는 믿음), 말씀만 하시면 나을 것이라고 했다(말씀의 능력을 믿는 믿음). 예수님은 “이스라엘에 이런 믿음을 가진 자를 보지 못했다”(눅7:9)고 했다.

이 믿음을 가진 한 사람, 한 팀이 중요하다. 그들이 70인제자, 70종족, 70나라 살리는 축복의 증인이 될 것이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