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 인정하리라(사61:1-9) 11/26/2023

1,2,3 RUTC 응답 25 :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 인정하리라(사61:1-9) 11/26/2023

 

전 세계가 어렵고, 개인에게 여러 문제가 있어도 렘넌트의 언약을 붙잡은 자들은 무엇도 두려워 할 것이 없다.

시대마다 하나님이 “남겨놓은 자들”인 이 렘넌트들을 어떻게 이끄시고, 보호하시고, 축복하셨는가를 성경 속에 증거로 남겨놓으셨기 때문이다. 정확하게 말씀 붙잡고 말씀 따라가면 된다. 그것을 언약으로 주셨다.

성경의 대표적인 언약 세가지가 무엇인가? 그리스도(해답), 렘넌트(남은 자들), 전도와 선교 언약(증인들)이다.

본문에 그 세가지가 설명되어 있다. 그리스도가 오셔서 남은 자들을 어떻게 증인으로 세울 것인지를 말씀하셨다.

첫째는 그들의 숨겨진 모든 마음의 고통을 치유하고(1절), 그들에게 위로와 기쁨을 주시는 정도가 아니다(2-3절). 그들은 하나님이 심은 나무(“거룩한 씨”)이기 때문에 반드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자로 인정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3절). 불신자들이 말하는 성공 수준이 아니다. 그래서 렘넌트는 하나님의 은혜 앞에 겸손하는 삶을 만들라.

둘째는, 그들이 모든 무너진 것을 회복시킬 것이라고 했다(4-5절). 그래서 그들은 참으로 세상을 살리고 치유하는 “하나님의 제사장, 봉사자라 일컬음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6절). 이들을 영적 리더, 참된 써밋이라고 부른다.

셋째는, 그들은 잃어버린 것의 갑절을 얻고, 영원한 기쁨을 누릴 것이라고 했다(7절). 특히 그들의 후손들이 “모든 나라에서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 인정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6절). 이것이 렘넌트와 전도자의 축복이다.

이제는 이 축복을 나와 내 후손과 교회가 누릴 수 있도록 절대 망대, 절대 시스템을 세우라는 것이다(리더 메시지).

 

  • 렘넌트가 인도 받아야 할 성경의 7대 이정표다. 이것은 우리 인생의 해답이고 목표이다(리더 1강).

우리는 이 시대의 남은 자, 순례자, 정복자의 길을 가는 성도들이다.

우리가 어떤 길을 갈 때는 이정표를 정확히 보고 가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이정표가 있다는 것이다.

1) 갈보리산의 이정표를 따라가면 된다(행1:1). 그리스도는 갈보리산에서 모든 저주를 끝냈다(요19:30)

이것을 누리고 가는 것이 첫 번째 이정표이다. 모든 상처, 불평, 원망, 여기서 끝내야 한다.

2) 갈보리산을 통과한 성도들은 감람산의 이정표를 붙잡으면 된다(행1:3). 하나님 나라의 미션을 잡으라는 것이다.

우리는 그냥 세상에 사는 사람들이 아니다. 하나님 나라, 하나님의 백성으로 사는 것이다.

세상현장에눌려사는 인생이 아니고,현장을치유하고,바꾸는 것이다. 그나라 임할때까지기다리면 된다(행1:4).

3) 마가다락방 성도들이 체험한 이정표이다(행1:8). 연약한 우리에게 성령의 능력 붙잡고 도전하라는 것이다.

오순절이라는 정확한 시간표에 정확한 능력을 체험하고, 정확한 만남들이 체험되었다(행2:1-19).

4) 안디옥 교회라는 이정표이다(행11:19-21). 복음을 가지고 누리는데 핍박이 온 것이다.

이때 흩어져서 복음을 전하고, 최초의 다민족 사역이 시작되었다. 다민족은 우리가 가야 할 중요한 이정표이다.

우리 교회도 이 이정표에 따라 세워졌고, 다민족 사역이 시작되었고, 귀한 다민족 사역자들이 일어난 것이다.

5) 이들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디민족으로 오인 일조를 구성해서 세계 선교라는 이정표를 잡았다(행13:1-3)

이 교회가 최초의 선교사를 파송한다. 여기서 세계 살릴 빛의 경제(선교 경제)의 축복이 따라온 것이다.

6) 축복을 누리며 잘 선교하다가 문이 막혔다. 여기서 생각지도 못한 마게도니아라는 이정표를 보았다(행16:6-10)

우리가 모든 문제, 사건을 237선교로 풀어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코로나에서 최고 응답받은 것이 이것이다.

7) 마지막이 그 시대 강대국 로마라는 이정표를 본 것이다(행19:21). 우리는 이미 이 시대 로마에 와서 살고 있다 미국을 살려 세계를 살리는 이정표를 잡으면 된다. 이렇게 하나님 영광을 나타내는 자로 살다 가는 것이다.

 

  1. 이 이정표를 정확히 보고, 인도를 받으려면 힘이 있어야 한다. 그 힘을 얻는 기도의 7대 망대이다(리더 2강).

이정표를 알아도 힘이 없으면 결국 문제, 갈등 앞에서 또 낙심, 원망, 불신앙에 빠져 다 잃어버리는 것이다.

지금 4차 산업 혁명을 이끌고, 5차 산업 혁명까지 준비하는 불신자들이 강조하는 것도 이것이다(다른 힘)

그것을 위해서 퍼진 것이 명상 운동이다. 그러나 그들의 명상은 결국 자기이다. 반드시 영적 문제가 온다.

우리는 나를 넘어서 하나님의 절대적 힘을 받아 누리는 것이다(묵상). 그 축복을 누리기 위한 망대 7기지이다.

1) 우리는 만유를 창조하신 성삼위 하나님 능력을 누리는 것이다. 지금도 말씀과 성도의 예배 속에서 역사하신다.

우리가 누릴 능력은 창조와 재창조의 능력을 누리는 것이다. 나를 바꾸려고 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을 누리라

2) 우리는 그 성삼위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보좌의 능력을 누리는 것이다.

하나님은 하늘 보좌에서 우리가 말씀 잡고, 기도할 때 천사를 보내어 일하신다고 했다(시103:19-20, 사62:6-7)

그때 시공간 초월의 역사, 전무후무한 역사 일어나는 것이다. 세상의 법도, 권력도 초월해 역사하신다.

3) 이때부터 3시대(무너지는 교회, 현장, 후대)를 살리는 힘을 얻게 되고,

4) 이때부터 진정으로 237 나라와 오전종족을 살리는 오력이 회복되고

5) 이때부터 우주를 살리는 힘도 생긴다(진정한 5차 산업). 특히 뺏긴 것 곧 공중 권세를 회복하는 것이다(엡2:2).

6) 이때부터 미래를 보는 힘이 생기고(CVDIP). 미래에 대한 확신이 오고, 꿈을 꾸면서 도전해야 할 것이 보인다.

7) 세가지 뜰(이방인의 뜰, 치유의 뜰, 렘넌트의 뜰)을 회복하는 힘이다. 많은 영적 리더를 키워 바꾸는 것이다.

기도에 도전하라. 그때 우리와 후대들은 나, 현장, 미래를 바꾸는 하나님의 제사장으로 인정을 받는 것이다(6절)

 

  1. 이제 우리가 가야 하는 길(언약의 여정)에 대한 확신이다. 우리가 누릴 축복이고, 여기서 7대 여정이 나온다.

이때 모든 나라들이 우리와 우리 후대를 향해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 인정을 할 것이라”고 했다(9절)

렘넌트가 렘넌트를 살리고, 자기들의 후대를 살려야 한다. 내 인생을 그 축복의 시스템으로 만들라는 것이다.

1) 성삼위 하나님 안에 있는 나에 대한 확신이다. 나의 아버지요, 나의 주요, 내 안에 함께 하신 성령이시다.

그 성삼위 하나님이 창조하셨고, 부르셨고, 구원하셨다. “너는 내 것이고, 나의 사랑하는 자라” 했다(사43:1-3).

2) 그 안에서 구원받은 우리가 기본적으로 누릴 축복, 다섯가지 확신이다(구원, 기도응답, 사죄, 승리, 인도의 확신)

3) 근본적인 축복인 10가지 발판이 있다(하나님의 절대 주권, 절대 해답이신 그리스도, 절대 능력을 주시는 성령, 절대 기준인 하나님 말씀, 성전인 내 인생, 나의 선교지인 현장, 하나님의 섭리, 하나님의 심판, 하나님의 상급)

4) 써밋의 비밀 10가지이다. 핵심은 문제 속에서 나를 영적 써밋으로 세우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 찾으라.

5) 흐름을 바꾸는 축복이다(하나님과의 소통 3가지, 자신과의 소통 3가지, 사람과의 소통 3가지를 훈련하면 된다)

6) 62가지 전도자의 삶이다. 우리를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시스템으로 훈련시켜 증인으로 세우시는 축복이다.

7) 교회(강단)의 축복이다. 강단의 축복을 누리면서 보좌의 빛을 누리고, 세상의 빛의 캠프를 하는 것이다.

 

결론-매일 이 언약이 각인, 뿌리, 체질이 되도록 묵상을 시작하라. 하나님이 약속하시고, 주셨고, 계속 주실 것을 집중하라는 것이다. 묵상과 집중의 세가지 요소는 언약, 호흡, 24 기도이다. 꼭 회복할 수 있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