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기업을 누리라(행1:1-8) 1/7/2024

1,2,3 RUTC 응답의 영원 : 영원한 기업을 누리라(행1:1-8) 1/7/2024

 

새해 첫 주일이다. 새해 첫 날에 이미 우리는 세계 복음화을 위한 전체의 언약인 “1,2,3 RUTC의 응답의 영원”이라는 말씀과 우리 교회의 언약인 “성소 뜰에서 마시리라”는 말씀을 붙잡고 새해를 시작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여러 계획과 기도 제목이 있겠지만 이 새해 주신 언약이 성취되는 축복을 누리면 올해는 최고의 해가 될 것이다.

우리는 지금 RUTC 시대를 기다리고 있다. 하나님이 우리와 우리 후대를 이 시대의 렘넌트 곧 “남은 자”로 세웠고, 우리와 후대를 통해 237 나라와 오천 종족을 살리는 축복이 올 것을 기다리고 있다는 뜻이다. 그런데 그 응답은 “영원의 응답”이 될 것이라는 뜻이다. 이 영원의 응답이라는 단어 속에는 우리가 누릴 응답이 시공간을 초월하고, 전무후무하며, 무한대의 응답이 될 것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그래야 이 흑암 가득하고, 고통, 저주, 재난, 전쟁이 가득한 시대를 이기고, 정복하고, 살리고, 그 축복을 후대에게 물려주고 갈 수 있다.

그 첫째로 “영원한 기업을 누리라”이다. 기업이라는 말은 내가 가진 소유, 재산을 의미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순간 이미 이 기업을 받았다는 것이다(고후6:10). 받았는데, 받은 줄을 모르고, 받은 것이 무엇인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모르니 누릴 수가 없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아무 것도 없는 자라고 착각하고 산다. 누가 제일 기뻐하겠는가? 사단이다. 전 세계 교회들, 성도들이 무너지는 이유다.

 

  1. 우리가 하나님께 받은 영원한 기업은 무엇인가? 적어도 세가지의 영원한 기업의 내용이 있다.

1) 그리스도를 영접한 순간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원한 생명을 가진 자가 된 것이다(요일5:11-12)

① 그것을 거듭난 생명(요3:5), 영생(요5:24), 새생명(롬6:4)이라고 한다. 이것이 갈보리산의 축복이다(행1:1).

심판받고, 멸망 받을 우리 인생이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다시 산 새 생명이 된 것이다(롬6:4).

그리스도를 영접한 순간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이 내 것이 되었다(전가). 그 분이 대속하심으로 나는 모든 죄, 저주, 운명, 지옥 권세에서 해방 받은 것이다(롬12:1-2). 다시 유혹을 받고 넘어질 수 있어도 그 죄와 저주 와 사단과 지옥의 권세가 나를 영원히 지배하지 못한다.

② 이제 우리는 어떤 경우도 영원히 실패하고, 멸망할 수 없는 생명이 된 것이다.

그런 뜻에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했고(고후5:17), 구원받은 우리 인생은 하나님 앞에 영원히 존귀한 것이다(사43:4). 내 인생의 가치를 깨닫는 것부터 시작하라. 모든 것 뛰어넘을 수 있다.

2) 그리스도의 생명을 가진 순간 이제 내 인생은 그 분의 영원한 배경과 미션을 가진 자가 된 것이다

① 그것이 하나님 나라의 배경과 미션의 축복이다. 감람산에서 40일을 강조하며 주신 축복이다(행1:3).

내가 흑암 가득한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이 땅에 속한 자가 아니다. 하늘에 속한 자요(엡1:3), 하나님 나라의 백 성이요(벧전2:9), 당연히 하늘의 배경을 누리며 사는 자가 된 것이다(빌3:20). 이 땅과 공중 권세를 잡고 있는 어둠의 세력들은 그리스도와 모든 성도들 앞에 항복하고(눅10:19), 무릎을 꿇을 것이라고 했다(롬16:20).

② 죽어도 죽는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 다시 오시는 날에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 새 하늘과 새 땅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다(계21:1-4). 이 하나님 나라를 누리며 237 모든 나라 앞에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이다.

이 미션은 단순한 의무가 아니다. 우리가 누릴 가장 영광스러운 축복이고 결론이다(요14:12, 마28:18-20)

3) 이 영원한 미션을 위해 영원한 능력을 주셨다. 성령의 능력이다(행1:8). 마가다락방에서 체험한 축복이다.

① 그리스도를 영접한 순간 이미 그 분의 권세와 함께 능력도 같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진짜 믿을 때에 그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다(막16:17-18).

“나는 배운 것도 없고, 능력이 없다”, 틀린 것이다. 이 열등감에서 빠져 나온 갈릴리의 12제자가 세계를 살렸다.

“나는 배운 것도 많고, 능력이 있다”, 더 틀린 것이다. 이 교만에서 빠져 나온 바울이 로마를 정복하고 살렸다.

② 평상시 공부하고 일할 때, 중요한 일을 하거나 위기를 만날 때, 약할 때 이 능력을 구하며 기도하면 나타난다.

양을 치며 악기를 연주하던 다윗이 체험했다(삼상16:23). 총리이지만 위기에 빠졌던 다니엘이 체험했다(단6:10) 병든 바울이 체험했다(고후12:9). 토마스 에디슨은 자신의 끝없는 열정이 이 영원한 능력에서 왔다고 고백했다.

 

  1. 이 영원한 기업이 실제로 내 것이 되게 만들면 된다.

갈수록 어렵지만 그때 모든 것을 초월하고, 전무후무하고, 3시대 살리고, 237 살리는 문이 열린다(행2:1-47).

1) 하나님이 이미 내게 이 축복을 주셨다는 사실을 깨닫고, 붙잡으라. 그것이 7대 여정이다(참된 믿음).

① 이미 주셨다는 사실을 잡으라. 여호수아에게 가나안 정복을 약속하면서 강조한 것이 이것이다(수1:3-4)

가나안에 들어가서도 아직 정복하지 않은 땅을 미리 기업으로 나누어준 이유도 그것이다.

② 갈렙이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고 불가능하다고 하는 헤브론 땅을 선택한 이유도 그것이다(수14:12).

그 믿음대로 갈렙과 후손들이 그땅을 정복하고, 훗날 그땅에 그 후손을 통해 그리스도가 오시고, 세계가 산다.

이 믿음을 가진 삶이 “남은 자”들의 삶이고(롬11:5), 그들이 남는 자, 남을 자, 남기는 자로 산 것이다

2) 이 모든 영원한 기업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누리라. 그것이 7대 망대이다(참된 기도)

① 하나님 사람들은 하나님이 주신 것 이전에 하나님 자신이 나의 기업이라고 고백하며 살았다(시73:26)

어떤 어려움과 억울한 일을 당해도 원망은커녕 모든 것을 감사로 살았다(시50:23). 그것이 순례자의 삶이다.

② 다윗은 그 분으로 인해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했고(시23:1), 어떤 경우도 요동하지 않는다고 했다(시62:1-4).

그런 다윗이었기 때문에 나이가 어렸어도(삼상17:42-43), 큰 실패를 했어도(삼하12:1-15), 나이가 늙어도 존귀 하게 쓰셨고, 그 축복을 후대에게 물려주고 갔다(대상29:28).

3) 하나님이 모든 것을 증거로 바꾸고, 증인으로 세울 때까지 기다리라(참된 성령 인도). 그것이 7대 이정표이다.

① 우리가 언약 잡고 기다릴 때 하나님이 쉬지 않고 일하신다(사62:6). 기다리면 된다(렘애3:24-25).

악한 자는 언제나 악한 일을 하지만 하나님은 그것도 내게는 축복이 되게 만드신다(롬8:29)

또 누구도 판단하지 말고, 하나님이 원하시면 그들도 바꾸어 쓰실 수 있는 분이 하나님인 것 믿고 기다리라.

② 지속적으로 다섯가지 깊은 것을 하며 24시 집중하면서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려 보라.

모든 것을 회복될 것이다(믿음, 관계, 건강, 경제). 그러면서 237 나라와 오천종족을 살리는 세가지 뜰(다민족, 치유, 후대)의 축복들이 내 삶에서, 우리 교회에 큰 증거들로 올 것이다. 이것이 참된 정복자, 승리자의 삶이다.

 

결론-육의 것, 세상의 것, 눈에 보이는 것에 속지 말고, 24시로 영원한 기업이 되신 성삼위 하나님과 보좌를 바라보면서 우리 인생에 최고로 행복하고, 응답받고, 쓰임받은 새해가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