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작품을 위해 집중하라(행1:12-14) 1/14/2024

1,2,3 RUTC 응답의 영원 : 영원한 작품을 위해 집중하라(행1:12-14) 1/14/2024

 

지난 주에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가 구원받은 순간 주신 영원한 축복(기업)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다(영원한 생명. 영원한 배경과 미션, 영원한 능력). 이 축복을 내 것으로 만들면 아무리 세상이 어려워도 상관없다.

이 영원한 기업을 성삼위 하나님이 이미 내게 주신 것을 깨닫고 붙잡으면 된다.

그 영원한 기업을 주신 이 하나님과 그 보좌의 축복을 기도로 누리라. 그것이 3,9,3의 기도요, 7대 기도 망대이다.

하나님이 내가 겪는 모든 것(위기, 질병, 갈등, 억울한 일, 실패까지)을 증거로 바꾸고, 땅끝까지 증인으로 세울 때까지 기다리라. 이 기다리는 것이 성령 인도이고, 하나님의 시간표에 정확히 문을 여시고, 길을 여실 것이다.

이렇게 해서 하나님이 우리의 모든 것으로 하나님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것을 체험하는 인생을 사는 것이다(모든 학업, 재능, 수고, 헌신).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하나님의 손에 맡겨지고, 하나님이 축복하시면 작품이 되는 것이다.

부족하고 연약하고 실패하던 내 인생이 하나님을 깊이 누리는 인생이 된다(영적 써밋의 작품)

당연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했는데, 그것이 유일하고, 절대적인 것이 된다(전문성의 작품, 기능 써밋의 작품)

시대의 흐름까지 바꾸어 놓는다(문화 써밋의 작품). 렘넌트 7명이 전부 이 축복을 누린 것이다(창39:38-40).

우리가 사는 미국에 이런 인물들이 있었기에 20세기의 미국은 세계를 살리고 움직인 것이다.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하는 미국에 이런 하나님의 작품이 아닌 사단의 작품이 계속 만들어지면 결국 미국은 세계를 고통으로 이끄는 나라가 될 것이다. 우리에게 달렸고, 우리가 그것을 막아야 한다.

이것을 위해서 참된 집중이 무엇인지를 체험해야 한다. 지금 마지막 때의 싸움은 집중의 싸움이다. 영적 싸움이고, 써밋의 싸움인데, 결국은 집중의 싸움이다. 4차, 5차 산업을 이끄는 자들의 배후에 있는 3단체가 이 틀린 집중까지 이끌고 있다. 종교 단체까지 나서서 이 싸움을 하고 있다. 이것이 이 시대의 네피림 운동이다.

이 집중의 축복을 올바로 깨닫고 누리지 못하면 결국 성도들처럼 포로, 노예, 속국으로 살고, 3시대를 맞을 것이다.

  1. 무엇을 집중할 것인가? 본문의 마가 다락방 성도들이 집중한 것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것, 그 약속하신 것에 집중하라는 것이다(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의 능력).

1) 육의 것, 눈에 보이는 세상의 것에 대한 집중은 결국 지나가는 것이고, 어느날 나를 무너지게 할 것이다.

육의 것에 대한 집중은 집중이 아니고, 집착이고, 계속되면 중독이 되고, 나중에는 영적 문제가 되는 것이다.

2) 영적인 네 가지가 하나 되는 것이 참된 집중이라고 했다.

① 성삼위 하나님이다(나를 창조하신 아버지, 나를 구속하신 그리스도, 나와 동행하며 인도하며 승리케하시는 성령)②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된 나다 ③ 육의 것, 땅의 것이 아닌 하늘의 것, 보좌의 것이다.

④ 이 세가지가 하나 되도록 집중할 때에 나의 시간, 학업, 일, 사역 속에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3) 그렇다면 하나님 나라의 일은 무엇인가? 성경은 적어도 세가지를 말씀하셨다.

① 내 안에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의, 평강, 희락이 임하는 것이다(롬14:17)

② 그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어둠과 문제, 고통이 계속 되는 내 현장에 흑암 세력이 꺽이는 것이다(마12:28)

③ 237 나라와 오천 종족의 사람들이 주께 돌아오고, 흑암에 고통당하는 자들이 치유되는 것이다(막16:17-20)

 

  1. 어떻게 집중할 것인가? 마가 다락방 성도들이 “전혀 기도에 힘썼다”고 했다(14절)

1) 하나님이 주신 것을 집중해야 한다(제한적 집중). 나를 제한시켜 하나님의 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내가 계획하고 쓰는 시간을 육신의 것에만 집중하고 산다. 필요한 것들이나 사단의 12가지 올무가 될 수 있다.

말씀을 듣고, 읽고, 묵상하는 시간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그때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진다(시103:20-21)

2) 하나님이 응답하신 것에 집중해야 한다(선택적 집중). 우선권을 두는 것이다.

① 이미 하나님이 응답하시고, 축복으로 맡겨주신 것들이 있다. 내게 주신 달란트, 직분, 내게 주신 미션들이다.

이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함으로 24시 집중해보라. 작은 것도 작은 것이 아니다(달란트 비유의 교훈)

② 내 가정, 직장, 학교, 사업,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이다(시16:5-6). 당연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집중해보라. 내가 할 일, 도와주고 나누어 줄 것이 보인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한 모든 것이 절대 작품이 된다(마25:40)

3) 모두를 살리는 일에 집중하라(원네스 집중). 이것이 체질이 되어야 미국 살리고, 세계를 살리는 제자가 된다.

사단에게 속으면 나도 모르게 남 허물을 들춰내고, 판단 비난하고, 죽이는 일에 집중한다.

 

  1. 이때 나오는 결과가 영원한 작품이다.

사람을 살리고, 세계를 바꾼다.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기억하시고, 영원한 축복과 면류관으로 이어진다(딤후4:8)

1) 아무 것도 배운 것이 없고, 실패까지 한 베드로를 통해 성전 미문에 있던 앉은뱅이 거지를 살리신다(행3:1-12)

그 베드로는 법정에서조차 당당하게 오직 그리스도만 우리의 유일한 구원의 길임을 선포한다(행4:12)

2) 복음 전하다 돌에 맞아 죽은 스데반을 통해 그 현장에 있던 바울이 훗날 전도자로 일어난다(행7:1-60)

지금 내가 하는 일이 당장 열매가 안 나오면 헛된 일처럼 보일 수 있다. 하나님은 영원한 작품으로 만드신다.

그 바울을 통해 아시아, 유럽, 로마까지 복음이 전해지고(사도행전에 나타난 7대 이정표), 세계를 바꾸었다.

3) 그 복음이 왜곡되어 카톨릭시대, 교황시대가 열렸으나 하나님은 27세의 루터를 일으켜 종교개혁시대를 여신다.

이때 성경을 번역하고, 교회와 후대 살리는 운동이 일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지만 영원한 작품이 된다.

하나님은 이 시대 부족하고 연약한 우리와 우리 교회를 통해 미국과 세계를 바꾸실 것이다(교회의 CVDIP)

그 속에 우리 개인과 교회가 누릴 모든 응답과 축복이 다 있다. 하나님이 작품으로 만드실 것이다.

 

결론 1) 세가지 오직(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의 능력)을 24 집중으로 누리라.

그때 우리의 학업, 일, 산업, 경제까지 유일성, 재창조의 시스템으로 세워지게 될 것이다.

2) 행2:9-11에 나타난 세가지 뜰의 축복이다. 올해 우리가 붙잡은 “나의 성소 뜰에서 마시리라”의 축복이다.

다민족이 일어나고, 치유되어 제자로 서며, 세상을 바꾸는 써밋으로 세워지는 축복이다.

지금까지 기초 시스템을 쌓았다. 올해는 전무후무한 응답이 계속 될 것을 믿고, 각자 기도망대를 세우라. 3) 이 힘으로 금토일 시대까지 여는 것이다. 긍요 기도회가 중요하고, 프리 스쿨, 써밋 스쿨을 여는 이유다.

갈수록 금,토,일은 세속적인 날이 될 것이나 우리에게는 후대를 키우고 RUTC 시대를 여는 날들이 될 것 이다. 참된 집중의 축복으로 나와 나의 산업과 교회가 영원한 작품이 되는 최고의 해가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