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이어의 응답 25(요6:5-13) 6/25/2023

1,2,3 RUTC 응답 25 : 오병이어의 응답 25(요6:5-13) 6/25/2023

 

본문은 주님께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명을 먹이신 사건을 기록한 말씀이다. 하나님 백성이 살아가는 삶에 이런 응답과 축복이 계속 체험되어야 한다(건강, 경제, 모든 사역에). 적어도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시대가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우리는 이 응답을 체험했다. 앞으로 주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더한 문제와 고통와 재난이 계속 될 것이다. 주의 백성이 받을 응답이 따로 있다는 것을 믿고 가야 한다.

둘째는 전도와 선교 때문이다. 세상에는 우리가 도와야 하고, 살릴 사람들이 너무 많다. 이번 카쿠마 난민 선교지에서 70나라, 70종족을 보았다. 60년대까지 가장 비참한 나라 중에 하나인 한국을 축복한 이유가 이것이다.

셋째는 후대와 미래 때문이다. 우리 개인과 교회가 이런 응답을 못 받고 힘이 없으면 후대들을 위해서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우리는 후대를 위한 장학금도 늘려 갈 것이다. 앞으로 유아 유치원, 장애 아동 사역, 써밋 학교도 기도하고 있다. 오병이어의 응답 25가 계속 체험되어야 할 수 있는 사역들이다.

이 오병이어의 응답과 축복들이 일어나는 때가 언제일까? 하나를 붙잡으라. 우리의 마음, 생각, 계획, 비전, 삶이 하나님과 정확히 방향이 맞으면 된다. 내가 하나님과 통할 때 하나님은 모든 것을 부으시는 것이다(마6:33).

 

  1. 내 안에 하나님의 마음이 있을 때이다.

1) 예수님이 이 기적을 이룰 때에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있었다고 했다(막8:2-3)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내가 그들을 굶겨 집으로 보내면 그들이 길에서 기진하리라”고 했다.

우리가 누군가를 불쌍히 여기고, 도우며, 베풀며 사는 것을 선행이라고 한다. 그 안에는 선한 마음이 있다.

이것은 본래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을 때 받은 마음이다(창1:26). 그것이 영생을 얻은 자의 삶이다

(눅10:25-37). 그것이 결국은 하나님의 마음이고 그리스도의 마음이다(요3:16, 빌2:1-11).

창3장 이후 이 마음을 다 잃어버렸고, 갈수록 자기만을 사랑하며 사는 세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딤후3:1-5)

2) 우리 성도들이 이 마음을 가지고 세상과 현장에서 모델이 되는 삶을 기도하라.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로 구원받는 우리에게 당연히 있어야 할 것이나 그것을 위해서도 기도해보라(고후5:14)

이것을 불신자도 하고, 다른 종교인도 하는데, 우리가 못한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고아원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조지 뮐러가 평생 이 응답과 축복을 누리며 산 모델이 되었다(조지 뮐러의 기도)

  1. 내 안에 하나님의 말씀이 있을 때이다.

불신자와 종교에서 말하는 선행은 전부 자기에게서 나오는 것이다. 자기 의가 될 수 있고, 결국 무너지게 된다.

그것이 사단이 하는 짓이다. 그래서 사단은 도적이라고 했다(요10:10). 착하게 살았는데, 망하게 하는 자다.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는 것을 체험해야 한다. 그 시작과 방법이 뭐냐면 하나님의 말씀이다.

1)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했고(요1:1), 지금도 말씀으로 사람의 인생을 재창조하신다(히4:12)

① 두려움, 염려, 우울증, 중독, 심지어 육신의 질병도 말씀 붙잡을 때 재창조의 역사

일어난다.

하나님께 대한 믿음이 생기면서 거기에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오래된 각인을 치유하는 것이다.

② 그냥 말씀이 아니다. 그리스도를 붙잡게 하는 말씀이다(롬10:17).

하나님의 아들로 오셔서 기름부음을 받아 세가지 권세(제사장, 왕, 선지자)를 가지고, 어떻게 인생의 세가지 저 주(원죄, 사단, 영원한 저주)를 해결했는지를 알게 하고, 그 비밀을 계속 체험하고, 누리게 하는 말씀이다.

2) 사람들이 오병이어의 기적에 관한 소식을 듣고 찾아왔을 때 강조한 것이 이것이다.

① 단순히 떡과 썩을 양식을 위해 살지 말고, 영생하도록 만드는 양식을 위해 하라고 했다(27절)

그리고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않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② 이 그리스도를 알고, 체험하고, 누릴 때에 영원히 아무 것도 부족하지 않을 것을 강조한 것이다.

예수님이 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이루고 정말 깨닫게 해주려고 했던 것이 이것이다.

이 그리스도를 믿고 그 안에 있는 우리는 다 가진 자다. 그리스도를 가진 자들이다(고후4:7-9, 6:9-11)

3) 그 그리스도는 지금도 말씀으로 우리를 다스리시고, 내 안에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신다.

① 매일 말씀을 잡고 하루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3오늘의 키가 말씀이다)

말씀에서 힘을 얻고, 용기를 얻고, 갱신할 것을 찾고, 하나님의 뜻을 찾아 인도를 받는 것이다.

사단이 성도를 무너지게 하는 길이 결국 말씀을 듣지 못하게 하고, 붙잡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창3:3-4).

② 무엇보다도 그래야 내 영혼이 살고, 모든 것이 회복된다(요6:63).

어려움과 위기가 있는가? 말씀 붙잡고, 응답 25, 기적을 체험하면 된다(시103:19-21, 107:20, 살전2:13)

사람의 소리, 세상의 소리가 아닌 이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가는 자들이 참 성도요 제자들이다(66-67절).

  1. 내 안에 하나님의 결론이 있을 때이다.

하나님의 결론이 무엇인가? 나를 살리고, 나를 치유하고, 나를 축복해 세상을 살리겠다는 것이다.

이것이 전도와 선교이고, 그 전도와 선교 속에 하나님의 결론적인 모든 응답과 축복이 있다는 것이다.

1) 마지막 때에 세상에 고통, 재앙, 핍박이 와도 이 복음이 땅끝까지 전파된 뒤에야 끝이 온다고 했다(마24:14).

이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기도하고, 헌신하는 자들의 모든 것을 하나님은 오병이어의 기적이 되게 만드신다.

그래야 지역도 살리고, 237 나라와 오천 종족도 살리고, 후대와 미래도 살리는 것이다.

70대, 80대 부부의 헌신 때문에 카쿠마라는 난민 지역에 하나님의 기적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 것을 보았다.

2) 우리가 올바른 그리스도의 복음을 붙잡고, 올바른 전도와 선교에 올인 할 때 하나님도 우리에게 올인하신다.

아브라함을 축복한 이유가 그것이다(창12:1-3).

다윗을 늙도록 부하고 존귀하게 하신 이유도 그것이다(시57:9-11)

아무 것도 없는 마가 다락방 교회를 쓰신 이유도 그것이고, 안디옥 교회를 쓰신 이유도 그것이다(행11:19-21).

 

결론-왜 세상에 고통과 저주와 흑암이 가득한가? 그리고 절대로 무너질 수 없는 교회가 왜 무너지고 있는가?

인생 모든 문제의 해답이 되신 그리스도를 놓치고(마16:16-18), 그 그리스도의 마지막 언약이요 명령인 전도와 선교를 놓친 것이다. 이 두가지가 회복될 때 온 세상에 흑암이 덮혀도 모든 것을 회복하시는 것이다(사60:1-5)

오직 그리스도, 오직 전도와 선교에 방향을 맞춘 우리 성도들과 교회에 오병이어의 응답 25가 계속될 것을 믿는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