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몫을 회복하라(왕하2:7-11) 11/28/2021

1,2,3 RUTC 응답의 현장 : 장자의 몫을 회복하라(왕하2:7-11) 11/28/2021

 

제18차 미주 렘넌트 대회를 온라인으로 은혜 가운데 마쳤다. 주제가 “장자의 몫을 회복하라” 이다.

가장 어려운 때를 사는 우리에게 정확한 말씀이 선포되었다. 렘넌트들 뿐 아니라 모든 성도들이 정확하게 말씀을 이해하고, 그 흐름을 타고, 내게 성취될 언약으로 붙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 자신이 겪는 문제 속에, 이 시대 문제 속에 정확한 응답이 되고, 정확한 축복과 치유가 이루어질 것이다.

그것이 말씀의 능력이고, 말씀을 통해 누릴 축복이다(요1:1, 시103:20-21, 시107;20, 히4:12)

 

  • “장자의 몫”이라는 말이 무엇을 의미할까?

1) 장자는 먼저 태어난 자이다. 영적으로는 먼저 택함 받고, 먼저 구원받은 하나님 사람들을 의미한다(출4:22).

하나님이 우리를 이 시대에 먼저 택하여 자녀 삼으시고, 먼저 택하여 “남은 자”. “렘넌트”로 세운 것이다.

2) 몫이라는 말은 그 먼저 택함 받은 성도들에게 이미 주셨고, 계속 주실 축복이 있다는 것이다(롬8:17).

① 우리 안에 성삼위 하나님께서 함께 하면서 갑절의 능력으로 우리를 증인으로 세우시겠다는 것이다(신21:17).

엘리사가 구한 것이 그것이다. “당신에게 역사하는 성령의 능력이 갑절이나 내게 있기를 구하나이다”

② 내가 정말로 원하고,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틀린 것을 원하고, 틀린 것을 찾고 있다.

건강인가? 돈, 명예, 권력인가? 지금 고통 당하는 문제 해결인가?

그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결하고, 평생에 응답받고 쓰임을 받는 비밀이 성령의 역사이다.

성령의 영감이다. 영성의 축복이다. 영적 써밋의 축복이다. 우리 개인에게, 이 시대에 어떤 문제 와도 상관없다.

  1. 이 축복을 누리는 자와 못 누리는 자의 차이가 무엇일까?

1) 하나님의 사람이 이 축복을 못 누리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① 평범한 신앙인, 더 심하게는 껍데기만 남은 종교인으로 살게 될 것이다(딤후3:5). 결국은 시대 흐름에 당한다.

흑암이 깊은 시대가 계속 될 것이라고 했다(사60:2, 딤후3:1). 끝없는 타락, 스트레스, 우울증, 분노, 공황장애, 자살, 계속 될 것이다. 절대로 그냥 오는 문제가 아니다. 흑암이 세상을 덮을 때 오는 영적 문제들이다.

악몽에 시달리고, 환청과 환각에 빠지고, 영적 문제에 시달리는 일이 일상화될 것이다.

불신자들만의 문제가 아니고, 영적 힘이 없는 신자들이 이런 일을 당하는 것이 문제이다.

② 시대의 문화는 완전히 흑암에 장악되어 버렸다. 창3장, 6장, 11장의 문제가 깊어지는 것이다.

우리의 후대들이 당할 문제는 더 심각해 질 것이다. 우리가 후대들에게 그 답을 주어야 한다.

더 큰 문제는 각종의 단체들이 틀린 답을 주고 있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것이 틀린 명상 운동이다.

깊은 명상을 통해 뇌를 깨우고, 나를 비우고, 우주의 에너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 우주가 신이고, 내가 곧 우주라는 것이다 뉴에이지 사상이다. 그렇게 비워진 내 안에는 일곱 귀신이 들어가는 것이다(마12:43-45)

2) 반대로 우리가 이 축복을 누리면 다 살리는 것이다.

① 나 자신을 살리고, 내 가족과 후대를 살리고, 무너져가는 교회를 살리는 것이다.

고통 당하는 세상과 이 시대에 하나님의 답을 주는 증인으로, 영적 리더로, 영적 써밋으로 서는 것이다.

② 우리의 모든 것이 이 시대를 살릴 증거가 되고, 하나님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내 주위로 이 답을 얻을 사람들이 모일 것이다(플랫폼). 나의 기도가 파수꾼의 망대가 되는 것이다.

나의 전도와 선교가 흑암이 가득한 세상에 하나님의 빛과 축복을 전달하는 안테나가 되는 것이다.

 

  1. 이 성삼위 하나님이 내 안에서 역사하실 수 밖에 없는 시간을 훈련하라는 것이다(써밋 타임, 렘넌트 타임)

1) 내 인생이 복음의 축복 위에서 9가지 축복이 자리를 잡도록 세팅하라는 것이다.

① 성삼위 하나님이 어떤 일을 하셨고, 지금 어디에 계시는가? 나를 자녀 삼으셨다(성부 하나님). 나를 영원히 죄, 저주, 운명, 지옥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셨다(성자 하나님). 지금 내 안에 계신다(성령 하나님)

여기서 3초월의 능력(보좌의 능력, 시공간 초월의 능력, 빛의 능력)을 잡으라. 그때 내 인생이 작품이 된다.

② 성 삼위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장 소중하게 주신 것이 무엇인가? 3생명의 축복이다.

내 안에 하나님의 형상을 주셨다(창1:27).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는 영성이고 영적 DNA이다.

내 안에 하나님의 생기를 주셨다(창2:7).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이 내 안에 이미 함께 하신다는 것이다.

내 인생이 하나님축복을 누리도록 만드신 것이다(창2:1-18). 그래서 뭘해도 하나님 축복을 바라보라는 것이다.

이 참된 생명, 영적 생명을 누리는 만큼 이 생명을 전달해주고, 살리는 영적 파수꾼의 망대가 되는 것이다.

이 영적 생명에 대한 집중을 할 때 황금 어장, 사각 지대, 재앙 지대도 보이는 것이다 .

③ 구원받은 순간 내가 하나님의 전무후무한 자가 된 것이다. 거기서 나오는 3전무후무의 축복이다.

내 안에, 내가 섬기는 교회 안에, 내가 일하는 모든 현장에 전무후무의 축복이 일어나게 하시겠다는 것이다.

그때부터 모든 것이 내 중심으로 움직여지며 응답이 온다. 영적 안테나의 축복이다.

2) 잘 이해가 안 되고, 안 믿어진다. 그래서 이 축복의 언약이 각인, 뿌리, 체질되는 시간을 만들라는 것이다.

이 시간을 써밋 타임, 렘넌트 타임, 깊은 시간, 집중의 시간이라고 하는 것이다.

① 내가 무엇에 집중하며 사느냐가 나의 24이다. 거기서 나오는 것이 기도24, 감사24, 전도24이다.

아침에 눈을 떠서 일어나면 오늘을 감사하면서 나의 오늘이 9가지 축복 속에 있도록 기도하라.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는 낮에는 모든 일어나는 문제, 사건 속에서 기도 제목을 찾고, 전도와 연결해 기도하라.

저녁에는 기도 수첩이나 강단 말씀을 붙잡고 나의 내면이 말씀 속에서 치유되는 기도를 하라.

② 여기에 호흡을 담으라는 것이다. 내가 호흡하는 것은 살아 있다는 증거이다. 깊은 호흡을 하라는 것이다.

기도가 내 영을 살린다면 깊은 호흡은 내 뇌와 몸을 살린다는 것이다.

3) 이 써밋 타임, 렘넌트 타임을 갖는 만큼 흑암 세력이 꺽이면서 하나님이 준비한 축복의 흐름이 보이는 것이다.

하나님이 말씀을 주시고, 그 말씀이 성취되는 흐름 속에 내가 있는 것이다(살전2:13).

정확한 기도 제목이 나오고, 기도 응답이 흐름이 되는 것이다(엡3:20)

만나는 사람들을 살리는 증인의 흐름, 전도자의 흐름이 계속되는 것이다(행8:26, 29, 39).

결론-이 축복의 흐름이 계속 되면서 내 그릇도 바뀌는 것이다. 모든 것을 수용하고, 초월하고, 답을 주는 그릇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장자들이다. 하나님의 것을 내 것으로 누리고, 하나님이 쓰시는 그릇들로 쓰임 받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