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망대의 교회를 세워야(마16:16-19) 9/24/2023

1,2,3 RUTC 응답 25 : 절대 망대의 교회를 세워야(마16:16-19) 9/24/2023

 

교회가 무너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 교회는 괜찮겠지 하면 안 된다. 우리는 무너지는 교회를 살리는 정도가 되어야 한다. 사단은 조직적으로 시스템(망대)를 만들어 교회를 무너뜨리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고후10:4, 골2:8, 계2:9, 계12:17). 교회가 무너지면 세상에 더 이상 빛을 비출 망대가 없어지는 것이다. 당연히 현장에 흑암이 깊어지고, 후대들은 사단의 12가지 함정에 빠져 잘못된 것을 따라가며 무너지는 것이다(3시대).

 

  1. 왜 무너지지 않는 절대 망대의 교회를 세워야 할까?

여기서 교회의 중요성과 그 누릴 축복이 무엇인지를 찾아내야 한다.

1) 우리가 교회에 모여서 예배하고 기도하고 교제(코이노니아)할 때에 성삼위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는 것이다.

① 그때 우리는 하늘 보좌의 축복, 시공간초월, 전무후무한 응답(기적)을 체험하는 것이다

우리가 예배하면서 찬송하고 기도할 때 우리의 예배가 하늘보좌에 올라가는 것이다(시22:3, 계8:3-4).

이때 하나님은 천군 천사를 동원하시며, 말씀으로 우리가 겪는 모든 문제에 답을 주시고, 축복하시는 것이다.

② 특히 교제(코이노니아)라는 말은 단순한 사귐(Fellowship)이 아니다.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여 하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고전10:16, 빌3:10, 행2:44-45, 롬15:26). 성삼위 하나님과 원네스 되어 하는 모든 일이다.

2) 이런 교회를 향해 “하나님의 집”이라고 했고, “그리스도는 그 집을 맡은 아들”이라고 했다(히3:6)

① 이 교회를 “그리스도의 몸”이라고도 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부부 관계를 여기에 비유했다(엡5:31-33)

기뻐도 같이 기뻐하고, 아퍼도 같이 아프고, 복을 받아도 같이 복을 받고, 무너져도 같이 무너지는 관계이다.

②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세가지 배경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세워가면서 누려야 한다.

첫째가 하나님 나라의 배경이고(빌3:20), 둘째가 가정의 배경이고(벧전3:7), 세 번째가 교회의 배경이다(엡2:19)

이 축복된 배경을 놓치고 살 때 사람은 고통을 당하고, 결국 무너지는 것이다.

 

  1. 어떻게 무너지지 않는 절대 망대의 교회를 세울 수가 있을까?

절대 망대를 세우시는 분은 성삼위 하나님이시다. 그 일에 쓰임받고, 축복을 누릴 자들이 우리들이다.

1) 복음의 절대 망대부터 세워야 한다. 세가지 단계가 있다.

결국 망대를 세우는 이유는 우리를 공격하고, 무너지게 해서 축복을 놓치게 하는 대적과 싸우기 위해서이다.

이 대적을 무너뜨리고, 우리가 하늘의 축복을 누리고, 세상 살릴 자들로 서도록 오신 분이 그리스도이다.

① 베드로가 그리스도를 고백하기만 했는데 어떤 축복을 약속하셨는가?

반석이라고 했다. 절대 잊지 말라고 이름을 반석(베드로)라고 지어주셨다.

이 반석 위에 그리스도께서 자기 교회를 세우고,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며, 천국 열쇠를 준다고 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알고, 고백하고, 선포하기만 하는데도, 음부의 권세가 무너지고, 보좌의 축복이 임한다.

이 고백을 나 개인이 하고(개인 교회), 현장에서 하고(미션홈, 전문교회, 지교회), 예배 중에 하는 것이다.

목회자는 모든 메시지 중에 그리스도를 선포해야 하고, 성도는 내 현장에서 이 그리스도를 선포해야 한다.

② 이 그리스도를 누리는 시간이 예배요, 기도요, 코이노니아의 시간이다.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는 모든 것이 그리스도를 누리는 시간이다.

실제로 흑암이 무너지고, 하늘 보좌의 축복이 임한다. 눈에 보이지 않고, 당장 이루어지지 않아도 상관없다.

가장 중요한 평안부터 임할 것이다(요14:28). 모든 것이 기쁨과 기도와 감사가 된다(살전5:16-18)

③ 이 그리스도의 축복이 완전히 체질 될 때는 모든 문제, 갈등, 실패도 축복으로 바뀌는 것이다.

모든 저주, 운명, 사단의 머리를 박살 낸 그리스도이시다. 그래서 다 끝냈다고 한 것이다(요19:30)

누구라도 기다려 줄 수 있다. 남의 수치, 실패도 가려줄 수 있다. 결국 부족한 우리가 함께 세워져 가는 것이다.

이때 우리 개인과 교회를 무너뜨리는 흑암이 무너지고, 완전 승리를 누리는 절대 망대의 교회가 되는 것이다.

2) 기도의 절대 망대를 세워야 한다. 적어도 세가지 이유가 있다.

① 이 그리스도의 축복, 복음이 진짜 각인, 뿌리, 체질이 될 때가 복음 붙잡고 기도할 때이다.

아니면 복음을 들은 것이 지식으로 남고, 또 하나의 이론이 된다. 오히려 복음으로 판단한다. 인생이 더 힘들다.

②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진짜 힘을 얻는 것이다(7가지 기도 망대)

성삼위 하나님이 주시는 힘, 보좌에서 주시는 힘(천군 천사가 움직인다). 3시대 살리는 힘이다.

공중권세 잡은 흑암을 이기는 힘, 237 모든 민족을 살릴 수 있는 오력, 미래를 보고 누리는 힘(CVDIP),

세가지 뜰(치유, 다민족, 후대)을 세워 교회를 살리는 힘이 나온다.

③ 결국 기도할 때 모든 것이 증거가 되는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 자녀의 최고의 특권이다(요14:12-14). 정시 기도, 무시 기도, 집중 기도, 24 기도를 누리라.

우리의 기도는 단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마귀는 기도하는 성도를 두려워하고 포기할 것이다.

3) 전도와 선교의 절대 망대를 세워야 한다. 적어도 세 종류의 제자들이 일어나야 한다.

모든 사람, 모든 나라와 민족을 살리는 것이 하나님의 마음이고(요3:16), 미션이고(딤전2:4), 결론이다(마24:14)

그것 때문에 먼저 부름받은 우리들이고, 모든 응답과 축복을 누려야 할 이유를 가진 자들이다.

전도 망대, 선교 망대라는 말은 모든 일, 학업, 만남을 전도와 선교로 연결하는 제자로 세워져야 한다는 뜻이다.

① 70인 제자 망대이다. 70지역, 70종족, 70나라를 살릴 때까지 가는 것이다.

내 현장에서 준비된 한 사람을 찾고, 그 한 사람을 살리고 세우기 위해서 진짜 기도하고, 헌신하라

전도는 내가 복음 누리는 증거를 가진 만큼 되어진다. 사람들이 내게로 오고, 하나님이 붙이시는 것이다.

② 렘넌트 제자 망대이다. 렘넌트 때에 전도를 놓고 기도해보고, 응답을 받고, 체험해보아야 한다.

이 렘넌트들이 미래의 진정한 전도 제자로 세워지도록 우리는 사역하는 것이다.

가능한 써밋을 살리는 제자로 서게 만들어야 하다. 그래서 적어도 7가지 도우라는 것이다(책을 읽으면서 세계관 을 키우고(기본), 위인들을 모델로 삼고(기초), 세 절기를 체험시키고(근본), 예배와 기도 능력을 체험하고(영성),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축복을 누리는 삶을 준비 시키라는 것이다(전도자의 삶).

③ TCK(Third Cultural Kids) 제자 망대이다.

결국 TCK가 세계 복음화의 중요한 문이고, 실제적인 망대가 된다(렘넌트 7명, 바울 옆에 보호자, 동역자, 식주 인, 다음 세대를 이끈 지도자 디모데, 디도가 전부 TCK 였다). 유학생들도 중요하다.

 

결론-교회 살리면 내가 산다. 내가 살면 교회가 살고, 후대가 살고, 세계가 산다. 절대 망대의 교회를 세우는 언약을 붙잡고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