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망대의 작품(사62:6-10) 8/27/2023

1,2,3 RUTC 응답 25 : 절대 망대의 작품(사62:6-10) 8/27/2023

 

세상이 아무리 어둠에 덮혀도 우리가 하나님이 주신 해답인 빛의 능력과 빛의 축복만 누리면 끝나는 것이다.

이제 이 빛을 누리고 비추는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그것을 망대라고 한다. 그냥 망대로는 안 된다. 절대 무너지지 않는, 하나님이 쓰실 수 밖에 없는 절대 망대이어야 한다. 먼저 택함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 망대가 없어서 다 무너진 것이다. 어떻게 성전이 무너지고, 하나님 백성이 포로로 사는 일이 벌어지는가? 그것이 우리에게 거울이다.

내 안에, 우리 교회 안에, 내가 있는 현장에 절대 망대가 세워진다면 거기에 하나님은 주의 백성들을 지키고, 대적들과 싸워줄 수 있는 파수꾼을 보내시겠다는 했다(6절).

하나님이 하나님 백성들(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으시기까지 쉬지 않고 일하시겠다는 것이다(7절).

여기서 나오는 것이 복음 망대, 기도 망대, 전도와 선교 망대, 마지막에 후대까지 살리는 후대 망대이다.

어떤 일들이 일어날 것이라고 했는가? 이제는 더 이상 원수들에게 빼앗기고 살지 않게 될 것이라고 했다(6절).

우리의 모든 수고가 축복이 되어 하나님의 성소에서 감사하고 찬송할 수 밖에 없게 하시겠다고 했다(7절)

이것이 하나님의 결론이다. 이 정도 될 때에 그 망대는 절대 작품이 되는 것이다.

  1. 원래 인생은 처음부터 이렇게 쓰임 받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진 하나님의 절대 작품이었다.

1) 성삼위 하나님의 절대 계획 속에 창조된 절대 존재이다(창1:26)

인생 속에 하나님의 절대 형상이 있었다(창1:27). 그 형상 속에 영성, 인성, 창조성이 있었던 것이다.

우리 인생이 만물을 정복하고 다스릴 수 있도록 권세와 능력도 주셨던 것이다(창1:28)

인간이 마귀에게 속아 하나님을 불신앙하고 불순종하면서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이다(롬1:22-23, 엡2:1-3)

2) 이 본래 인생을 회복하는 것이 구원의 축복이다. 하나님이 그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낸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내 영혼이 거듭난 것이다(요3:5). 그때 이미 나는 재창조의 작품으로 거듭난 것이다(고후5:17)

모든 죄, 저주, 사망, 운명, 그 배후의 흑암 권세에서 해방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빛의 자녀가 된 것이다.

내 상처도, 아픔도, 실패도, 재창조의 작품으로 만드시겠다고 했다(사43:18-19, 롬8:29)

내 인생이 하나님의 작품으로 완성되기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일하실 것이라고 했다(빌1:6)

하나님은 마침내 택함받은 자들이 다 구원받고 나면 세상도 재창조하시겠다고 했다(마24:14, 계21:4-5)

 

  1. 이제는 하나님이 그렇게 일하실 수 밖에 없는 절대 시스템(절대 망대)를 세우라는 것이다.

등대와 망대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일까? 공통점은 어둠이 깊어갈 때일수록 필요한 것이다.

등대는 빛을 비추어 길을 인도해주는 것이다. 망대는 전쟁 용어이다. 대적이 올 때 먼저 발견하고 싸워 이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두가지 다 중요하지만 이 흑암이 깊은 시대(3시대)에 망대는 절대적이다.

1) 망대의 근본과 기초는 오직 그리스도이다(마16:16-18).

그 분만 나를 해방시키시고(참 제사장), 그 분만 흑암의 권세를 멸하시고(참 왕), 그 분만 길이 되어 영원히

함께 하신 것이다(참 선지자).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함께 하시고, 보좌 위에 그리고 우리 안에 함께 하신 것이다. 베드로가 이 사실을 깨닫고 고백했을 때 주신 약속이 무엇인가? 너는 “반석”이라고 했다.

2) 이 반석 위에 세워진 내 인생, 우리 교회, 나의 현장에 세워지는 망대는 세가지 작품이 되는 것이다.

①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운다”고 했다. 사람들을 보내시고, 전도가 되어지게 하신다는 것이다.

교회는 모든 사람, 모든 민족이 모이는 플랫폼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②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고 했다. 마지막 때 사단은 각종의 저주, 재난, 고통, 핍박을 주어도 상관없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빛의 권세와 능력을 아는 성도와 교회는 승리하는 것이다. 파수망대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③ “천국 열쇠를 준다”고 했다. 땅에서 무엇을 매든지 하늘에서 매이고, 무엇을 풀든지 하늘에서 풀린다고 했다.

내가 하늘보좌의 축복을 누리니 나와 관계된 모든 것에 임하는 것이다. 영적 안테나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1. 이런 망대의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 우리가 할 일이 있다. 그것을 세가지 캠프라고 한다(10절)

내 안에 임한 빛을 누리고, 그 빛이 내 하는 모든 일(학업, 직업, 사역)에 임하도록 집중해야 할 것을 의미한다.

1) 미래 캠프이다. 성문으로 나아가 큰 길을 준비하라고 했다.

① 하나님은 내 인생 속에 새 일을 해야 하는데, 나는 자꾸 과거에 잡혀 있다.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를 보라.

노예로 팔려간 요셉이, 악신에 들린 왕에게 쫒겨 다닌 다윗이, 포로로 끌려간 다니엘이 뜻을 세우고 간 것이다.

② 그것이 CVDIP이다. 하나님이 주신 언약을 굳게 붙잡고(C),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를 보는 것이다(V). 하나님의 꿈이 내 꿈이 되는 것이다(D). 기도 속에서 하나님이 일하시는 형상을 그리라(I). 믿음으로 도전하는 것이다(P)

내 인생을 가는 것이 아니다. 그 분이 길이 되어주셨고, 그 분이 준비한 언약의 여정을 가는 것이다(7대 여정).

2) 기도 캠프이다. 돌들을 제하라고 했다.

① 사단은 계속 우리 앞에, 교회 앞에 돌(장애물, 훼방거리)을 가져다 놓는다.

그것이 환경을 통해, 사건을 통해, 인간 관계의 갈등을 통해, 경제 문제를 통해, 육신적 질병을 통해서도 온다.

② 그 돌들을 치우고, 이길 수 있는 길을 기도 밖에는 없다(막9:23, 막9:29, 요16:24).

모든 것을 기도로 풀고(By Prayer), 기도로 시작하고(With Prayer), 평생 기도 축복 체험하라(Of Prayer)

우리 인생이 기도 캠프하는 시간이다. 그리고 우리의 기도는 하늘 보좌를 움직이는 것이다(3,9,3의 기도).

③ 5가지 깊은 것이 삶의 체질이 되게 하는 것이 24 기도이다.

내가 붙잡은 말씀이 있어야 한다(깊은 묵상). 믿음을 회복해야 한다(깊은 기도). 집중할 수 있는 힘을 키워야 한 다(깊은 호흡). 몸에 에너지가 있어야 한다(깊은 음식). 내 몸의 리듬과 발란스가 맞아야 한다(깊은 운동)

3) 달란트 캠프이다. 만민을 위해 깃발을 들라고 한 이유가 이것이다.

① 각 사람에게 주시는 재능(타고 난 것), 은사(섬길 수 있도록 위로부터 온 것), 달란트(전문성)가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잘 하는 것이 다 전문성이 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축복하실 때 유일성, 절대성이 된다.

② 그렇게 하나님이 축복하셔야 할 절대 이유가 있어야 한다. 모든 민족을 살리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내 옆의 한 사람의 다민족이 중요하고, 단기 선교 캠프가 중요하고, 선교사 파송, 지원이 중요한 것이다.

렘넌트들은 지금부터 마지막 때에 전도와 선교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공부하라.

결론-오직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절대 망대가 세워지는 것이다. 언약을 잡고, 세가지 캠프를 계속 하라. 하나님이 이 흑암이 가득한 시대에 우리 인생을 그리스도의 빛을 발하는 절대 망대, 절대 작품으로 만들어가실 줄을 믿는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