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 RUTC 응답 : 237, 치유, 써밋의 전도 제자(행1:6-8) 1/1/2021

제1,2,3 RUTC 응답 : 237, 치유, 써밋의 전도 제자(행1:6-8) 1/1/2021

 

해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두가지 영적 사실이 있다. 사단은 갈수록 세상을 어렵게 할 것이다. 분명히 그 사단이 심판받는 날이 오지만 그러기에 더 악한 일을 할 것이라는 것이다. 수많은 재난, 전쟁, 타락, 고통의 시간들을 만들것이라고 했다(마24장, 딤후3장). 우리는 두려워하거나 염려할 것이 없다.

한가지 영적 사실을 더 분명하게 붙잡으면 된다.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은 자들을 향한 성령의 역사이다.

본문도 마찬가지고, 종말의 때를 세밀하게 예언한 요한계시록의 핵이 그것이다. 사단의 역사가 강할 것이나 그러기에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택함 받은 자기 백성과 교회와 특히 전도자들을 강한 성령의 역사로 붙잡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일곱 금 촛대 사이를 다니시는 그리스도와 그 오른 손에 있는 일곱 별의 역사와 성령으로 인침받은 자들이 어떻게 승리할 것인지를 계시록의 처음부터 강조했고, 마지막에 그 축복으로 결론이 난다.

우리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과 절대 사랑과 절대 계획 속에 선택되어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다. 우리가 가야 할 길은 그냥 가는 길이 아니다. 하나님의 그 절대가 체험되어지는 절대 여정을 가는 것이다. 올해 하고 싶은 일, 이루고 싶은 목표들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절대를 붙잡으면 우리가 해야 할 하나님의 절대 미션을 보여주시고, 절대 능력, 절대 축복으로 이끄실 것이다. 올해도 이 하나님의 절대를 체험하는 깊은 시간이 되면 된다.

 

  • 하나님에게는 네가지 절대 시간표가 있다(전3:1)

본문 7절에도 모든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 권한에 두셨다고 했다.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이 정하신 시 기에, 정해진 장소에서, 무엇을 하고자 하시는지를 깨닫고,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1) 한 시대의 시간표이다. 시대마다 하나님이 하고자 하시는 일이 있다는 것이다.

① 세상에서의 이 시대는 최악이다. 세상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고 하는데, 인간에게는 우울한 소식들이다.

문제는 시대마다 세상에 답을 주기 위해 쓰임 받을 사람이 따로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들이 렘넌트이다.

② 다락방 전도 운동은 이 시대를 살리는 운동이다. 본부 메시지를 들으면서 시대의 천명, 소명, 사명을 깨닫고 함 께 가야 하는 이유가 그것이다. 우리 성도들이 본부 메시지를 듣고 그 흐름을 같이 타야 하는 이유가 그것이다.

2) 한 지역과 나라를 향한 시간표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미국을 향한 하나님의 시간표는 무엇인가?

①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외치는 사람들이 이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하나님이 미국을 일으키실 때 무엇을 하셨는가를 봐야 한다. 18세기에 미국은 주일학교 운동과 엄청난 회개운 동이 일어났다. 19세기에 미국에는 무디 같은 목회자가 일어나 교회가 일어나는 엄청난 부흥운동이 일어났다.

20세기에 미국에는 C.C.C, 네비게이토, 빌리 그래함 같은 전도자들이 일어나 세계복음화를 한 것이다.

② 다락방 운동은 무슨 운동이냐? 이것을 한꺼번에 묶어 후대 살리고, 교회 살리고, 세계를 살릴 제자 운동이다.

렘넌트 7명이 전부 강대국에서 쓰임 받은 제자들이었다. 살아야 할 이유, 응답받아야 할 이유, 죽어야 할 이유 도 알고 간 사람들이었고, 정확한 복음으로 그 강대국에서 증인으로 살다 간 것이다.

3) 그 속에 우리가 함께 하고 있는 우리 교회의 시간표이다.

① 올해가 우리 한마음 교회가 25주년이 되는 해이다. 지나 온 시간을 돌아보면 하나님이 얼마나 정확히 교회를 인도하시고, 붙잡으시고, 축복하셨는지 말도 다 표현할 수가 없다. 우리 교회의 3목표, 3사역, 3팀은 그것을 정 리한 것이다. 이 응답을 기초로 해서 237 나라를 살리고, 치유하고, 써밋 제자들을 키우는 것이다.

② 그러려면 교회가 더욱 힘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미래가 있고, 후대가 일어나고, 세계복음화 한다.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 속에서 정확히 시간표 보고, 인도 받고, 그 축복을 누리라(행2:42의 초대교회가 모델)

4) 우리 각자의 시간표이다.

①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이 축복을 함께 누리기 위해서 이 시간표에 서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준비하신 절대 언약을 붙잡고, 내가 뭐를 미리 보고, 붙잡고, 누리고, 체험하고, 성취시켜야 하는지 찾 아내라(나의 CVDIP). 매일 힘 얻으시고, 매일 감사할 것 찾아내고, 매일 갱신해서 도전할 것 찾아내라(3오늘)

② 나만 기도할 제목 있고, 나만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나부터 해야 하는 일 있다(렘넌트, 부모, 중직자, 목회자)

나 한 사람이 중요하다. 렘넌트 한 사람으로 가정도 살리고(요셉), 교회도 살리고(사무엘), 시대도 살렸다(다윗).

거기서 다섯 현장의 시스템이 만들어지는 것이다(다락방, 팀 전도, 미션 홈, 전문사역, 지교회사역)

 

  1. 이 시간표 속에서 우리가 도전해야 할 세 현장이 있다. 그것이 237, 치유, 써밋의 현장이다.

제자에게 중요한 것이 뭐냐? 하나님이 맡기시는 현장이다. 하나님이 나를 절대 축복으로 붙잡아야 하는 이유다.

1) 237 현장이다. 237은 나라의 숫자이다. 그 외에 5천 종족이 있다고 한다.

① 한국, 중국, 일본, 가장 어렵고 비참할 때 이 복음을 받은 것이다. 그 흑암의 땅에 빛이 비추어진 것이다.

이제는 우리가 가야 한다. 받은 만큼 주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는 평생 선교사로 살다 가는 것이다.

237을 가슴에 담고 살라. 미국 안에만 85개의 미전도 종족이 있다고 한다. 우리 주위에 빈 곳이 있다.

② 우리를 보내시는 분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그리스도가 보내시는 것이다(마28:18-20).

그것을 깨달을 때 우리가 어디로 가든지 보좌, 세계, 내가 하나가 되는 것이다(가는 선교사, 보내는 파수꾼)

2) 치유 현장이다. 갈수록 사람들의 마음은 무너지고, 정신문제가 심각해질 것이다(우울증, 중독, 정신분열)

① 왜 이 문제가 계속 되는가? 사람들의 마음이 공허하고, 비어있는 것이다. 거기에 복음과 말씀이 채워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일곱 귀신이 들어간다(마12:44-45). 단순한 마음의 문제가 영적 문제로 발전하는 것이다.

② 그래서 오직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의 능력이 무엇인지를 알고, 바라보는 우리만 할 수 있다(영적 의사)

나부터 이 영적 축복을 누리면서 조금만 자기 관리해서 치유 받으라. 분명히 내 간증을 들을 사람을 만난다.

우리 교회에 앞으로 치유 전문 사역자들이 일어나고, 전문 치유 센터가 만들어지도록 기도해야 한다.

3) 써밋의 현장이다. 결국 가장 치열한 영적 싸움의 현장이 써밋의 현장이다.

중요한 위치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이 세계에 고통을 줄 수도 있고, 세계에 희망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① 실제로 써밋의 자리에 있으면서 자살까지 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그들을 살릴 써밋으로 서는 것이다.

이들을 살릴 써밋 시스템들이 교회 안에 계속 일어나야 한다. 써밋 한 사람만 살려도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② 우리의 후대들 중에 진짜 써밋들이 나와야 한다. 렘넌트 사역을 해야 하는 이유다(미션, 인턴쉽, 인생포럼)

렘넌트들은 10가지 써밋 훈련의 기준을 참고하고 가라(홀로 서라, 절대적 사실 앞에 서라, 생각의 틀을 깨라, 함께 하는 시너지, 위기 선택해서 기회로, 양보하고 승리, 써밋의 도전, 광야 체험, 하나님 뜻을 찾는 질문)

 

결론-올해도 하나님이이끄시는 절대여정을 가는 것이다. 237, 치유, 써밋의 전도 제자들로 일어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