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망대의 작품(사61:1-3) 9/10/2023

1,2,3 RUTC 응답 25 : 치유 망대의 작품(사61:1-3) 9/10/2023

 

왜 치유 망대가 필요할까? 내 안에, 교회 안에 치유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적어도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구원받고도 계속 치유 받는 축복을 못 누리면 결국 치유 받지 못한 그 부분은 사단의 공격 루트가 된다.

400년 노예에서 해방된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끝나고 가나안 축복을 놓친 이유가 그것이다(고전10:5-11). 전도자 바울은 몸 안에 사단의 가시가 있었다고 했다(고후12:7). 치유는 세 가지다. 가진 병(마음의 병, 육신의 병, 습관, 중독의 병)에서 회복되든지(출15:26), 뛰어넘든지(고후12:9-10), 병을 겪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예방이다.

둘째는 내가 가진 연약한 부분이 치유되면서 그것이 증거가 되고 결국 나 같은 사람을 살리는 증인이 된다.

치유 사역을 이해하지 못하면 전도도 어려워진다. 우리에게 은혜의 해와 신원의 날이 올 것이라고 한 이유다(2절)

셋째는 그렇게 해서 우리를 하나님 영광을 나타낼 자로 쓰신다는 것이다(3절). 아무리 실패하고 병들었다할지라도 올바로 치유 받으면 237 모든 민족을 살리는 하나님의 작품이 되는 것이다. 이 치유 시스템을 치유망대라고 한다.

나를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 치유 망대를 세우기 위한 세가지 키가 있다.

 

  1. 복음 곧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결론이 나야 한다(복음 망대)

1) 그 말은 분명히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를 끝냈다는 결론을 말하는 것이다(요19:30).

① 복음이 무엇인가? 내가 안 되니까 하나님의 아들이 오신 것이다. 그 복음 속에 하나님의 능력과 의가 나타났다 고 했다(롬1:16-17). 결국 인간이 겪는 모든 문제의 근본은 죄, 저주, 사단이다. 죄 때문에 영적으로 죽은 자가 되었고(롬5:12, 엡2:1), 실패, 저주, 질병도 근본적으로는 죄 때문에 왔다. 인간은 내가 선택하지 않은 저주 속에 살고 있다. 원죄의 저주(롬5:12), 가문의 저주(출20:4-5), 영원한 저주(히9:27) 속에 살면서 고통을 당한다.

이 모든 것의 배후에 사단이 있다. 특히 우상 숭배한 집에는 불치병이 많다.

② 이 모든 것을 그리스도가 끝낸 것이다.

이 모든 죄, 저주, 사단을 그리스도가 완전히 끝냈다는 결론이 각인, 뿌리를 내릴 때 치유, 예방 다 이루어진다.

2) 이 복음이 체질되어야 나를 실패하게 하고, 병들게 하는 흑암이 완전히 무너진다.

① 복음 체질이 되면 어떤 것도 내게 상처가 되지 않는다. 상처가 마음의 병이다. 그것이 내 안에 오래 머물면

결국 습관(“포로된 자”)과 체질(“갇힌 자”이 된다. 마음의 외로움, 슬픔, 원망, 불평, 분노가 생기고(포로된 것),

나중에는 우울증, 공황장애, 폭식증, 거식증, 각종의 중독증, 정신분열까지 간다.

② 그 시작인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그리스도가 오셨다는 것이다(1절).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은 그 분이 우리가 말씀을 붙잡고 기도할 때, 성령으로 나를 치유하시는 것이다. 내 숨은 상처 치유를 놓고 기도해라

3) 어느 날 이 그리스도가 나의 오직이 되는 날이 온다.

다른 것이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니다. 다시 문제가 와도 괜찮을 정도로 내가 오직의 답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그때 내 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다(눅17:21). 내 안에 하나님의 계획이, 평안이, 기쁨이 오고(롬14:17),

그렇게도 나를 괴롭히던 흑암이 무너진다(마12:28). 이때부터 나 같은 사람 살리는 땅끝이 보인다(행1:8)

 

  1. 모든 것을 기도로 누리고, 기도로 싸우는 훈련을 해야 한다(기도 망대)

슬픔, 외로움, 상처, 누구에게나 있다. 그것을 건드리고 사용해서 영적 문제를 만드는 존재가 있다(영적 세균).

1) 평생 기도의 행복과 능력을 누릴 수 있는 훈련을 해야 한다.

기도는 하나님 자녀의 최고 특권이다. 이것을 못 누리니까 어둠에 당하는 것이다.

① 그리스도를 붙잡은 나 한 사람의 기도가 천국 문을 연다(마16:19). 합심 기도도 마찬가지다(마18:18-20).

반드시 하늘 보좌에 올려지고(계8:3-5), 천군과 천사가 움직인다(사62:6-7)

반드시 나 자신을 치유하고 살리고, 교회를 살리고, 후대를 살리고, 현장을 살리는 역사가 나타난다.

② 기도로 모든 것을 풀고, 기도가 삶이 되게 만들어 보라는 것이다.

예배가 최고의 기도 시간이 되게 하라. 정시기도는 영적인 깊음도 누리지만 건강도 회복된다.

무시기도는 모든 것을 수용하고 초월할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다.

2) 이제는 24기도로 일곱가지 기도 망대를 세워질 때까지 기도 도전해보라는 것이다.

건강도 회복해야 하니까 호흡을 깊이 하면서 해보라는 것이다.

① 성삼위 하나님을 바라보는 기도이다(3). 모든 은혜와 능력이 성삼위 하나님께로부터 온다.

② 성삼위 하나님이 일하시는 보좌의 능력을 누리는 기도이다(9). 한마디로 최고의 배경이고, 시공간 초월이다.

③ 그때 우리는 병들고 무너지는 3시대를 살리는 능력을 체험한다(3).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는 것이다.

④ 그때 공중 권세를 잡은 흑암 권세가 무너지는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다. 흑암이 깨지면서 치유도 일어난다.

⑤ 이때부터 237 살릴 수 있는 오력이 나타난다. 이 힘이 있어야 237 살리는 망대를 세울 수 있다.

⑥ 미래를 미리 보고, 누리는 능력이다(CVDIP).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가 보이고, 실제로 누려지는 것이다(히11:1)

⑦ 참된 교회를 회복하는 능력이다. 교회 안에 있어야 할 세가지 뜰이 세워지는 능력이다(치유, 후대, 다민족)

  1. 모든 것을 전도로 연결해보라. 결국 치유는 살리는 것이다(전도 망대)

1) 내가 병들었는데 누구를 치유하느냐는 생각이 들 수 있다.

① 본문에 하나님은 반드시 나를 치유하고, 나를 위로하고, 나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시키시겠다고 했다.

이유가 무엇인가? 그것을 통해 나 같은 사람 가득한 세상을 살려야 하기 때문이다.

② 내게 특별한 건강을 주셔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전도자로 서거나 전도자의 후원자가 되라는 절대 계획이다.

이런 이유가 없다면 세상을 오래 사는 것도 하나님 앞에서는 아무 의미가 없다.

2) 전도 자체가 사람을 살리는 치유 사역이다.

① 정확한 그리스도의 복음만 전해주는데, 우울증, 공황장애, 각종의 중독들이 치유되는 이유가 그것이다.

최고의 영적 싸움 중에 영적 싸움이 전도이다. 그래서 기도 속에서 영적 힘이 없으면 전도도 어려워진다.

② 복음을 전해서 그 사람이 하나님을 만나고 죄, 저주, 운명, 사단에서 해방되면 나머지는 따라온다.

마음 치유, 육신 치유, 습관 치유, 경제 치유가 따라온다. 모든 것의 배후에 어둠이 무너지면서 오는 것이다.

여기에 조금 전문적인 지식이나 의료적 지원이 따르면 최고의 치유가 되는 것이다(의료팀의 미션)

 

결론-모두가 어둠에 눌린 치유 대상자이다. 그래서 그리스도가 치유하러 오셨다고 했다(행10:38). 이것을 알면 오직 그리스도야만 하는 이유가 분명해지고, 그때 다민족, 237나라의 써밋들까지 다 살릴 수 있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