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꾼이 체험해야 할 빛의 능력(사60:1-7) 8/20/2023

1,2,3 RUTC 응답 25 : 파수꾼이 체험해야 할 빛의 능력(사60:1-7) 8/20/2023

 

지난 주에 세가지 영적 전쟁을 위한 망대(시스템)에 대한 말씀을 나누었다. 렘넌트 전체 수련회인 써밋 캠프에서는 렘넌트들이 어떻게 그 망대 세가지(복음 망대, 기도 망대, 전도 망대)를 세울 것인가에 대한 말씀을 나누었다.

이 망대에서 흑암을 이기는 빛이 비추어져야 하고, 그 빛을 비추어야 할 사람들을 파수꾼이라고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모든 성도를 마지막 때의 파수꾼이라고 했다. 그래서 깨어 있으라고 했고(벧전5:8), 그때 하나님은 하나님의 파수꾼을 보내어 쉬지 않고 일하실 것이라고 했다(사62:6-7). 그들은 237 모든 민족을 살리는 증인, 리더, 사령관이 될 것이라고 했다(사55:4-5).

2절대로 아무리 흑암이 온 땅을 덮어도 이런 파수꾼들이 있는 한 희망이 있다(렘넌트 시대). 그래서 마지막 때에 렘넌트가 하나님의 방법이고, 결론이고, 세상말로 게임체인저이다. 우리의 현장과 교회와 후대 속에 아무리 어둠이 역사해도 그래서 절망과 위기가 찾아와도 이런 파수꾼이 있는 한은 무너지지 않는다. 그 정도가 아니다. 오히려 더 큰 하나님의 응답과 축복의 증거가 온다는 것이다. 그것이 본문이다.

 

  1. 적어도 네가지의 응답과 축복이 올 것이라고 했다(3-7절).

1) 나라와 왕들이 네 비치는 빛으로 올 것이라고 했다(3절)

나라는 237이고, 왕은 세상을 이끄는 써밋들이다. 그들을 살리는 자들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이스라엘 이 망하고, 성전이 불타고, 포로로 끌려가는 일이 벌어졌는데, 다니엘과 세 친구, 에스더 같은 인물이 일어났다.

2) 많은 무리가 오고, 너를 떠났던 네 아들과 딸들이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4절)

계속 사람 살리는 일들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마가다락방 교회에 어마어마한 핍박이 일어났는데, 3천 제자가 일 어나고, 15개국의 다민족 제자가 일어나고, 그들이 가서 안디옥 교회를 세워 세계 선교를 한다.

3) 그 때에 네가 보고, 얼굴에는 빛이 나고, 마음에는 기쁨으로 가득찰 것이라고 했다(5절)

왜냐? 바다의 부와 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올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세계복음화 할 만한 경제 회복이다.

적어도 세가지 경제 회복을 위해 기도하고 도전해보라(237 살리는 선교 경제, 후대 살리는 렘넌트 경제, 흑암에 빼앗긴 것 되찾아 오는 빛의 경제)

4) 이런 응답과 축복을 누리면서 3시대를 살리는 일들이 벌어진다는 것이다(6절)

“허다한 낙타, 특히 미디안과 에바의 어린 낙타가 네 가운데 가득할 것이며”(후대 살리는 축복)

“스바 사람들은 금과 유향을 가지고 와서 여호와를 찬송할 것이며”(237 현장을 살리는 축복)

“내가 내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교회 살리는 축복)

  1. 이제는 일어나 이 빛을 비추라는 것이다(1절)

그 빛을 모아 비추는 시스템이 망대이고, 빛을 비추어 흑암의 권세와 싸우는 자들이 파수꾼이다.

어떻게 비출 것인가? 방법을 말하기 전에 먼저 중요한 것은 내가 그 빛을 누리는 자로 서야 한다.

뭐든지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고, 그것을 누리는 만큼 말할 수 있고, 지킬 수 있고, 전달 할 수 있다.

적어도 하나님이 이미 주신 세가지의 빛을 누려라(“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했다”)

1) 생명의 빛이다. 모든 생명을 살리는 빛이다.

① 불신자도, 모든 동물, 식물도 이 빛이 없으면 살지 못한다.

식물도 흙이 있고, 물이 있고, 빛이 있으면 자라서 열매를 맺는다. 사람도 빛을 충분하게 받지 못하면 계속 육 신적인 고통을 당하다 죽는다(비타민D 부족, 세로토닌 부족, 에너지 부족).

이 빛이 그냥, 우연히 생긴 빛이 아니다. 하나님이 창조 하셨고, 모든 인생과 만물에게 허락하신 빛이다.

② 하나님은 영적 존재인 우리 인간의 영혼을 살리는 영적 생명의 빛도 주셨다.

첫 인생 아담과 하와가 마귀에게 속아 범죄하고 나서 하나님과 분리되면서 영적 생명이 죽고, 거짓 영, 흑암의 영을 따라가는 인생이 되었다고 했다(엡2:1-3). 그래서 인간의 끝없는 타락과 세상의 고통이 계속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빛으로 오신 것이다. 그 분이 그리스도이시다(요1:4). 어떤 어둠도, 저주의 운명, 지옥 권세도 그 빛을 가진 우리를 망하게 할 수 없다. 빛의 권세와 능력으로 이기는 자가 된 것이다. 이것을 누리는 것이다.

2) 치유의 빛이다. 영적 문제, 정신 문제, 육신 문제, 경제 문제, 모든 것을 회복하는 빛이다.

① 실제 빛의 능력은 어마어마하다.

빛으로 안 보이는 곳의 질병도 찾아내고, 빛으로 암 세포도 파괴시키고, 어떤 단단한 것도 뚫어낸다.

② 영적인 빛, 그리스도가 주시는 빛은 모든 흑암이 만들어내는 병들을 치유한다.

결국 인생을 병들게 만드는 것도 어둠이고, 그 어둠의 세력(엡6:12 “어둠의 세상 주관자”)이 사단의 세력이다.

우리의 마음만 어두워도 모든 것이 힘들다(짜증, 스트레스, 우울증, 공황장애). 우리의 마음이 여러 가지 환경, 현실, 인간 관계, 상처에서 오는 것이 맞다. 그런데 그것을 조장하는 존재가 있다는 것이다.

③ 빛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붙잡고, 그 분이 주시는 말씀을 붙잡고 기도할 때 그 존재가 무너지며 치유되는 것이다

그것을 정말 믿는 자에게 치유의 증거를 주시고, 그 능력으로 세상을 치유하고 살리는 것이다(막16:17-18)

우리가 어려울 때 말씀을 보내사 위기와 절망에서 건져내신다고 했다(시107:20). 말씀 잡을 때 치유된다.

그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라고 했고(시119:105), 묵상할 때 범사 형통할 것이라고 했다(시1:2-3). 3) 창조의 빛이다. 정확히 말하면 재창조의 빛이다.

① 이 그리스도의 빛을 내가 붙잡고 누릴 때 내가 하는 작은 것도 작품이 되고,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것이다

렘넌트 요셉이 그 축복을 누리고, 모세가 그 축복을 누리고, 다윗이 그 축복을 누린 것이다(삼하22:29)

환경, 현실, 사람, 상처투성이인 나 바라보다가 속지 말고, 내 인생에 빛을 비추시는 보좌의 하나님 바라보라.

② 나의 내면 속에도 빛의 열매가 열리게 될 것이라고 했다(엡5:9)

내 안에 먼저 재창조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착함, 의로움, 진실함의 열매가 나오고, 그것이 증거가 된다고 했다.

③ 이 빛을 누리고 있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내게 오고, 그들이 살아난다.

흑암에 행하던 자들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빛이 비출 것이라고 했다(사9:2).

그 하나님의 일을 대신 하는 그리스도의 대사로(고후5:20), 왕 같은 제사장으로(벧전2:9) 쓰신다는 것이다.

흑암 세력을 알고, 빛의 능력을 아는 자는 누구라도 살릴 수 있다(전도). 이방의 빛이 되어 땅끝까지 간다(선교)

 

결론-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구원받은 순간 우리가 이 빛을 가진 자가 되었다(빛의 자녀). 이 빛으로 어둠과 싸워 이기고, 흑암에 묶인 사람, 현장, 후대를 살린다(빛의 파수꾼). 빛의 능력을 누리는 파수꾼으로 서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