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원단 메시지-응답 25를 누리는 제자들(행2:14-21)

1,2,3 RUTC 응답 24 : 응답 25를 누리는 제자들(행2:14-21) 12/31/2022

 

2023년 새해 우리 교회가 붙잡은 언약은 본부와 같다. 문제는 우리가 어떻게 그리고 왜 그 축복을 누려야 하는 지가 중요하다. 그 축복을 누릴 때만 무너져가는 3시대 살리고, 237나라를 살리는 일에 쓰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응답 25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 이루어지는 것이다(하나님의 시간표, 하나님의 것). 그것은 나, 현실, 모든 환경을 뛰어넘는 성령의 능력이고, 보좌의 축복이다. 나를 초월하고, 시공간 초월을 초월하는 무한한 힘, 전무후무한 역사, 모든 인생을 무너지게 하는 흑암을 무너뜨리는 빛의 능력이 거기서 나오는 것이다.

실제로 시대마다, 성경에 쓰임 받은 렘넌트 7명을 포함해서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은 전부 이 축복을 누렸다.

뭔가 욕심과 야망을 가지고(그것을 비전으로 착각), 모든 방법 동원하고, 뭔가 열심히 해서 이루어낸 것이 아니다.

본문의 마가 다락방 교회가 그랬다. 세계복음화의 야망을 가지고, 목표를 세우고, 뭔가를 열심히 한 것이 아니다. 그럴만한 의지도, 환경도, 배경도 없었다. 끝없는 핍박에, 사회적인 고립, 경제적인 문제가 계속되니 세상적으로는 절망이고, 제로였다. 그런 그들이 로마와 세계를 살릴 제자들이 된 것이다. 하나님이 하신 것이다. 그 하나님의 것을 누리기 위해 도전한 것이다.

 

  1. 어떻게 누릴 것인가? 한마디로 말하면 기도 24의 축복에서 시작된다.

기도 24의 핵은 집중이다. 내가 평소에 무엇에 집중하느냐에 달렸다.

집중이 안 되고 그래서 ADHD가 너무 흔한 병이 되었고, 공황장애, 각종 중독(알콜중독, 게임중독, 마약중독등), 다중 인격 장애, 정신분열이 심각하다. 그 속에서도 살아 남기위해 애쓰는 사람들의 모습이 안타깝다.

우리는 그들을 살리는 제자로 택함받은 자들이다(행9:15). 무엇이 참된 집중인가?

1) 분명히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를 끝냈다(요19:30). 모든 생각의 기준을 여기에 적용해야 한다(복음 집중).

① 부족하고, 허물투성이인 우리를 위해 그리스도가 죽으시고, 부활하셨다. 그리고 우리 안에 함께 하신 것이다. 아직도 많은 성도들이 우리의 어두웠던 과거, 상처, 운명에 속고 있다. 염려, 불신앙, 분노, 절망을 못 벗어난다. ② 그리스도께서 3권세(제사장, 왕, 선지자)로 주신 영원한 축복을 붙잡고, 승리하라. 나는 해방 받은 자이다(롬8:1-2). 영적 승리를 누릴 자이다(요일3:8). 그 분이 내 길이 되셨다(요14:6, 계3:8).

내가 하나님 축복을 누릴 자녀다. 그 언약 속에서 나를 보고, 다른 사람도 그 눈으로 보면 다 살린다.

2) 모든 문제 사건 속에서 하나님의 절대 계획, 절대 축복, 절대 응답을 찾으며 기다리라(말씀 집중).

① 당장은 억울한 일 당한 것 같고, 당장은 망할 거 같고, 당장은 화가 나서 죽을 것 같으나 아니다.

어떤 것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 하나님의 계획은 완전하고, 선하고, 깊다(사55:8-9).

② 내 모든 생각의 기준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는 것이다(사55:11, 시119:98-100).

내 안에 그 언약의 말씀이 있을 때 그 말씀이 나를 살린다.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 는 삶이 가능해진다. 그때 여러 문제와 갈등과 실패로 속이는 흑암 세력들이 무너지는 것이다(엡6:11-12)

3) 그 복음과 말씀을 붙잡고, 내 삶에 성령이 역사하는 시간과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기도 집중)

① 주일에 예배에 집중하는 것은 기본이다. 예배는 하나님을 인정하고, 높이고, 그 축복을 누리는 시간이다.

예배를 놓친다는 것은 하나님이 준비한 것을 놓치는 가장 어리석고, 손해보는 시간이다.

비대면 시대의 심각한 문제가 이것이다. 비대면 예배의 축복도 올바로 집중하면 시공간 초월의 역사 일어난다.

분명한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함께 모일 때 강한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행1:13-14)

마가다락방 교회는 날마다 성전과 집에서 모여 예배하면서 모든 것 뛰어넘는 힘을 누리고 세상으로 간 것이다.

② 평일에는 나만의 정시 예배, 정시 기도를 통해 반드시 말씀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거기서 하나님이 주시는 나의 CVDIP가 만들어지고,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가 보일 것이다.

“때가 제 삼시이니”, 정시기도 속에 있었던 것이다. 그때 약속의 성령이 임하고, 환상을 보고, 꿈을 꾸는 시간이 만들어진 것이다. 거기서 나오는 것이 3시대와 237을 살리는 비전이다

③ 그때 우리는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미래 집중). 그러면서 찾아오는 것이 25의 응답이다.

 

  1. 그 25의 응답은 어떤 응답인가? 하나님이 준비한 미래를 보며 오늘을 행복하고 승리하는 비밀이다 .

마가 다락방 교회가 그 환난과 핍박과 모든 어려움 속에서도 승리하고, 로마를 정복한 비밀이 이것이다.

1) 오늘 나의 모든 문제 사건 속에서 하나님의 깊은 계획을 깨닫기 위한 기도를 누리라(결단 25).

기도를 결단하는 그 시간부터 이미 하나님의 축복과 응답은 시작된 것이다.

다니엘이 하나님의 뜻을 깨닫기 위해 겸손히 기도를 시작한 그 날부터 응답이 시작되었다고 했다(단10:12).

당장 응답이 오지 않아도 상관없다. 우리 기도가 하늘 보좌로 가도록 금 그릇에 담겨지고 있다고 했다(계8:3-5)

2) 오늘 내 안에, 내 문제 속에, 내 현장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기를 기다리며 누리라(기도 25).

성령의 역사, 보좌의 축복을 바라볼 때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초월의 힘이 생기고, 영적 흐름이 바뀌는 것이다.

3) 하나님이 주시는 실제적인 축복이 내게 임하면서(행2장 전체), 내가 도전할 5가지가 보이는 것이다(도전 25).

내 안에 바람과 불 같은 성령의 능력이 임하는 것이다. 내가 그 분의 힘을 얻겠다는 도전을 하라. 내가 바뀐다.

그때부터 내 옆에 그냥 본 사람들이 전부 전도의 문이 된다(행2:9-11). 거기서 15개국의 문이 열린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정확히 내 안에 성취되는 축복을 계속 체험하기 시작했다(행2;14-21)

드디어 우리 교회를 통해 3천 제자가 일어나는 일에 내가 쓰임 받는 것이다(행2:41)

내 가정, 현장, 경제에까지도 사람을 살리는 전무후무한 응답이 날마다 계속되는 것이다(행2:46-47).

 

  1. 이 25 응답을 주시는 하나님의 목표와 결론이 무엇인가? 19-20절이다.

세상에 피와 불과 연기가 있을 것이고, 흑암이 깊어지는 시간이 온다고 했다. 그러나 그것이 결론이 아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이 일에 우리를 쓰시겠다는 것이 하나님의 결론이다.

1) 하나님은 우리를 모든 민족을 살리는 3작품(플랫폼, 파수망대, 안테나)으로 세우시는 것이다

2) 누구를 만나든 3캠프를 하게 하시는 것이다(인생캠프, 달란트 캠프, 기도캠프).

그리스도가 우리 인생의 유일한 길임을 말해주는 것이 인생 캠프이다. 내 가진 달란트가 복음을 전하고, 후대 살리는 일에 쓰이는 것이 달란트 캠프이다. 영적 힘을 얻어 미래를 빛의 흐름으로 바꾸는 것이 기도 캠프이다

3) 이 일을 위해 렘넌트를 살려서 렘넌트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그것이 1,2,3 RUTC의 축복이다.

하나님은 새해에도 우리가 그 축복을 위해 집중하고, 25의 응답을 누리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결론-더 어려울 수도 있다. 우리에게는 내 그릇을 준비하고, 응답 25를 누리며, 미래를 준비하는 해가 될 것이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