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인 제자의 전도 정복(사60:1-7) 6/12/2022

1,2,3 RUTC 응답 24 : 70인 제자의 전도 정복(사60:1-7) 6/12/2022

 

세계 교회가 문을 닫고 있는 이유가 뭘까? 간단히 말하면 복음 놓치고, 그 축복으로 나오는 전도를 놓쳐서 그렇다.

전도를 놓치니 세계 선교(237 나라, 오천 종족)는 꿈 같은 얘기가 된다. 간단한 말 같지만 간단한 것이 아니다.

왜 신자들이 세상에서 상처를 받고, 고통을 당하고, 세상의 포로가 되는 삶을 살아야 할까?

세상 어렵다고 우리도 어려워야 하는가? 얼마나 많은 숨은 문제를 가지고 갈등과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는가?

본문의 이스라엘이 그 현실을 맞았다. 똑같은 이유다. 복음 놓치고, 그 축복으로 오는 전도와 선교 놓쳐서 그렇다.

복음 놓치니 내 상처, 가문의 배경, 운명, 영적 문제들을 못 벗어난다. 결국 다른 거, 틀린 거 붙잡는다(우상 숭배)

내가 죽어가는데, 무슨 전도와 선교를 하겠는가? 전도와 선교를 놓치니 하나님이 축복하실 이유도 없다.

보좌의 축복, 전무후무한 역사, 시대 살릴 응답, 이런 말들은 나와 상관없는 단어가 되는 것이다.

 

  1. 성도는 전도와 선교 축복을 확실하게 누려야 한다. 적어도 세가지 이유가 있다.

1) 전도는 하나님의 절대 소원이기 때문이다.

① 분명히 인간은 하나님 떠나 죄와 저주에 빠지고, 육신과 세상과 마귀 따라가면서 멸망으로 가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이 창조하신 인간이 그렇게 멸망에 이르기를 원하지 않는다(요3:16). 하나님의 사랑이다.

② 그리스도를 보내시고, 말씀 속에서 진리를 깨닫게 하시는 이유도 모든 민족 구원받기를 원해서이다(딤전2:4)

여기에 내 인생의 방향을 맞추고, 그것이 내 인생의 먼저(Priority)가 되면 모든 것을 더한다고 했다(마6:33)

2) 전도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이기 때문이다.

① 인간 스스로는 하나님을 찾아갈 수가 없다. 그래서 그 분이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것이다(복음)

② “그리스도”라는 권세를 가지고 오신 것이다. 인간의 죄의 본성과 저주를 위해 대신 죽어주시고, 그 죄와 저주에 서 해방시켜주신 제사장의 권세다(롬8:1-2). 그렇게 죄와 저주에 빠지도록 아담을 속였고, 지금도 역사하는 사 단의 머리를 밟으시고 이제는 싸워 이길 수 있도록 권세를 주신 왕의 권세다(요일3:8).

하나님 만나는 길이 되시고, 우리 인생의 길이 되어 도우시겠다는 선지자의 권세다(요14:6).

③ 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구원받을 자들을 그 크신 은혜와 사랑으로 미리 택해주셨다는 것이다(엡1:3-5)

그래 전도를 해보면 이렇게 구원받을 사람들은 반드시 믿고, 결국은 믿고, 쉽게 믿는다. 하나님 절대 주권이다.

3) 전도는 하나님의 절대 언약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 일을 위해 하나님은 증거를 주실 것을 약속하셨다(사55:3, 행1:8).

(1) 먼저 구원받은 우리 개인을 증인으로 세우시겠다는 것이다.

① 우리가 예수 믿고 어떻게 응답받고 행복하게 사는 지를 불신자들이 봐야 한다.

우리가 하는 작은 일도 전문성을 넘어 유일성이 되도록 축복하시겠다는 것이다.

문제 고통이 와도 어떻게 승리하고. 그것이 어떻게 하나님의 작품이 되는지를 세상이 봐야 한다.

② 성경의 일곱 렘넌트가 그렇게 그 시대 증인으로 산 것이다.

요셉이 노예로 살았고, 억울하게 감옥에 갔지만 주인도, 감옥의 간수도, 심지어는 왕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 시고 축복하시는 것을 보았다고 했다(창39:3, 39:23, 41:38)

다윗이 아버지의 양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던진 돌이 골리앗을 무너뜨리고 이스라엘의 왕이 되는 길이 된다.

포로로 간 다니엘과 세 친구, 고아였던 에스더가 왕 앞에 서서 하나님을 보게 했다(단3:29, 단6:26, 에8:17).

(2) 본문에 우리 개인을 증인으로 세워서 교회 전체가 증거가 되게 하시겠다는 것이다.

① 잃어버리고 빼앗긴 모든 것을 회복시키겠다고 하셨다(4-6절)

무리가 네게로 오고(플랫폼), 잃어버린 아들과 딸들이 돌아오고(등대), 모든 재물도 올 것이라고 했다(안테나)

② 그 결과로 하나님의 집이 영화롭게 될 것이라고 했다(7절)

우리가 승리하고 응답을 누리니까 교회가 살고, 성전도 회복된다. 교회가 무너지고 문 닫을 이유가 없다.

③ 핍박 속에서 세워진 안디옥 교회가 오직 그리스도 전하고, 다민족 살리고, 선교사까지 파송한 결과가 무엇인가?

기근이 와서 예루살렘 교회가 어려울 때 특별 헌금을 해서 보내줄 정도가 되고, 세계 살리는 교회가 된 것이다.

(3) 나라까지 한 시대의 증거가 되게 만드셨다.

① 유럽과 영국이 축복 받을 때는 가장 많은 선교사를 세계에 보냈다.

미국도 마찬가지다. 교회들이 힘을 얻으면서 가장 많은 선교사를 보내고, 나라도 힘을 얻은 것이다.

② 가장 약하고 가난하게 살던 대한민국을 전 세계가 인정하는 나라로 선 이유는 이 복음과 전도 때문이다.

우리 다락방 전도 운동이 한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를 살리는 사역을 할 수 있는 이유도 이것이다.

 

  1. 이 축복의 주인공들로 서는 길이 무엇인가?

우리가 뭘 하든지 하나님 앞에서 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라.

그것을 보좌의 능력과 축복이라고 한다. 이 축복을 바라보고 누리는 상태를 “보좌화”라고 한다.

1) 보좌의 축복이 내 것이 되게 하라(보좌의 축복이 내 것이 되게 만드는 것이다, 나를 보좌화)

① 본문에 구원받은 순간 이미 내 안에 여호와의 빛과 영광이 임해있다고 했다(2절).

내 안에 임한 여호와의 빛과 영광을 깨닫고 누리는 것이 3, 9, 3의 축복이다.

② 어떤 문제, 위기 속에서도 그 하나님이 나와 우리와 모든 일에 함께 하심을 붙잡고 담대하라.

이때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증거가 오는 것이다. 나를 살리고, 나를 초월하고, 나를 정복하는 것이다.

2) 보좌의 축복이 내 현장 속에 임하게 하라(내 현장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만드는 것이다-현장을 보좌화)

① 일어나 빛을 발하라고 했다(1절). 내가 있는 현장에서 하면 된다.

내 현장에 흑암 권세가 무너지도록 기도하는 영적 파수꾼으로 시작하라. 진짜 선교사들이다.

② 준비된 사람에게 정확하게 그리스도를 설명하고, 구원의 길, 내가 강단에서 받은 은혜만 나누어도 된다.

함께 할 동역자도 나온다(팀사역). 내 집에서(미션홈), 직장에서(전문교회), 지역(지교회) 시스템이 세워진다.

3) 보좌의 축복이 우리 교회에 임하게 하라(교회에 하나님 역사가 나타난다-교회를 보좌화)

① 병들고 무너진 사람들이 교회에 와서 계속 살아나는 것이다(24 치유 시스템)

② 237 모든 나라를 살리는 시스템이 계속 세워지는 것이다(24 다민족 시스템)

③ 렘넌트들이 중요한 자리에서 쓰임 받을 자들로 계속 일어나는 것이다(24 써밋 시스템)

 

결론-하나님이 우리를 증인으로 세워 전도하시겠다는 것이다. 전도는 나를 살리고, 교회를 살리고, 시대를 살리는 모든 것이다. 전도로 정복하고, 전도를 정복하는 제자들로 서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