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의 모델이 되는 교회(35) – 마가 다락방의 성령의 능력 체험(행2:1-4) 10/2/2016

믿는 자의 모델이 되는 교회(35) – 마가 다락방의 성령의 능력 체험(2:1-4) 10/2/2016

 

갈수록 세상이 어렵다. 갈수록 사람들이 살아가기가 힘들고, 어렵다고 한다. 이전에는 안 그랬냐? 마찬가지였다.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하나님은 세가지 분명한 언약을 주셨다. 그 언약을 정말 깨닫고 믿으면 체험하게 되어있다.

이제 구원받은 자는 어떤 문제와도 상관없다. 하나님은 그리스도의 언약을 주셨다. 내 인생의 구원자, 내 인생의 모든 문제 해결자로 오셨다는 것이다. 내 노력, 열심, 인격으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그리스도가 오셨고, 십자가에서 다 끝냈다는 것이다. 이 언약을 붙잡고 진짜 기다리면 된다. 흔들리고 낙심하는 만큼 속고(문제에, 나 자신에게, 사단에게), 응답받기 어렵다. 하나님은 단 하나를 원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믿음, 예수를 나의 그리스도(모든 문제 해결자)로 정말 믿는 믿음이다. 우리가 안 믿으면 성령이 역사할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자꾸 낙심하고 두려워하면 무조건 사단의 공격이 시작된다. 내가 틈을 보여준 것이다(엡4:27, 욥3:25)

이미 머리 깨져 힘이 없는 사단이지만 우리가 약점을 보이면 다시 힘을 내서 공격해 오는 것이다.

우리가 진짜 믿음만 회복하면 모든 것이 증거가 되고, 세상 살릴 미션이 보인다. 그것이 하나님 나라의 언약이다.

내 안에, 내 문제 속에, 내 일에, 내 자리에 성령이 역사 하면서 거기에 흑암 세력이 무너지기 때문이다(마12:28)

우리가 믿을 때에 “평강의 하나님이 그 사단을 우리 발 아래서 상하게 하실 것이라”(롬16:20)고 했다.

우리에게 이제 땅끝까지 가서 증인이 될 수 밖에 없는 절대 능력이 필요하다. 그것이 본문의 마가 다락방 성도들이 체험한 성령의 능력에 대한 언약이다. 이 성령의 능력을 믿고 체험해보라는 것이다.

 

  1. 이 성령의 능력을 체험할 때 어떤 일이 벌어지냐?

본문에 보면 적어도 다섯가지가 체험되었다. 모든 구원받은 성도들이 체험되어야 할 축복이고, 응답이다.

1) 나의 내면 치유다. 나의 무의식 잠재의식 속에 늘 실패의 원인이 되고, 사단의 통로가 되는 상처, 불신앙, 외로움, 두려움, 실패 의식, 무능력 같은 것들이 치유된다.

2절에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었고, 3절에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보였다는 말이 그 말이다. 하늘로부터 오는 강한 성령의 능력이 임하니 내 안에 숨은 상처들이 사라지고 소멸되는 것이다.

실제로 마가 다락방에 있던 예수님의 제자들과 성도들이 이것을 체험한 것이다. 3년을 주님 따라 다녀 놓고 실패했던 제자들이었다. 두려움, 열등감(비교의식 강하고, 큰소리치던 모습), 숨은 동기와 계산들이 가득했었다. 이 성령의 역사를 체험한 순간부터 그런 것들이 사라지고, 세상 살리는 참 제자로 서게 된 것이다.

다 잃어버려도 상관없고, 죽음의 위협을 당해도 상관없었고, 다 양보하고, 하나님께 쓰임받는 길을 간 것이다.

부족해도 상관없다. 실패해도 상관없다. 그 시간에 성령의 역사로 내가 치유되는 역사를 체험하라는 것이다.

2) 이후에 열려지는 하나님의 절대 응답(절대 미션) 네가지다.

하나님은 먼저 환경을 바꾸어 일하는 것이 아니고 나를 바꾸어 일하신다. 하나님은 내 주변의 누군가를 바꾸어 일하시는 것이 아니고 나를 바꾸어 모든 사람을 살리며 일하시는 것이다. 나부터 살아나라는 것이다.

내가 치유받고, 힘을 얻는 만큼 하나님이 절대 응답이 시작된다.

하나님이 여시는 문이다(9-11). 15개국에서 온 다민족이 전부 문이 된 것이다절대 문

이것이 축복인 동시에 미션이다. 정확히 말하면 내가 바뀌니까 모든 것이 문으로 보이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 인생의 모든 문을 여시고, 그 문을 통과하면서 쓰임 받기를 바란다(계3:7-8).

나의 간증과 메시지를 통해서 사람이 살아나고 그들이 제자로 세워진다(14-42)-절대 제자(시스템)

불과 한 달 전에 실패했던 베드로가 성령에 충만해서 일어나 간증을 하고, 메시지를 한다. 그 말을 듣고, 사람 들이 회개하고 계속 성령의 역사를 체험했다. 그들을 교인이 아닌 제자라고 했다.

내 영적상태, 내가 체험한 만큼 나 같은 제자가 세워지는 것이다. 자식도 제자로 세워질 때는 부모의 영적 상태와 관계있다(창22장의 이삭). 직장에서 제자가 일어날 때도 마찬가지다.

이들이 늘 성전에 모여 예배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날마다 집에서 모였다는 것이다(43-47)-절대 지교회

내 집에 사람이 모여 예배할 수 있을 정도로 축복을 받는다. 이것이 지교회다.

서로의 필요에 따라 나누어 줄 정도로 경제 축복도 받았고, 반대하는 불신자들의 칭찬을 받을 정도라고 했다.

계속되는 세계복음화를 향한 시간표이다(3장부터 28장까지다) –절대 시간표

행1:8의 약속대로 이들이 사마리아로 갔고(8장), 안디옥으로(행11장), 마게도니아 유럽으로(행16장), 마침내 그 시대 땅끝과 같았던 로마로 간 것이다. 가다가 핍박을 받고, 감옥에 갇히고, 풍랑을 당하지만 상관없었다.

 

  1. 어떻게 이 성령의 역사를 체험할 것인가? 꼭 세가지를 붙잡으라.

1) 구원받은 순간 이미 내가 성령의 사람이라는 정체성부터 찾으라.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구원받은 순간 성령이 내 안에 함께 하신다(고전3:16). 성령이 인을 치셨다(엡1;13)

내가 성령 충만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근본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이다. 내 정체성 붙잡고 기도하면 된다.

내가 내 정체성 놓치고, 성령충만을 통해서 하나님이 쓰실 내 모습을 못 찾으면 사단에게 당하는 것이다.

2) 내가 말씀을 붙잡고 기도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알고, 정말 믿어야 한다.

예배 때마다 상령이 역사하는 시간임을 정말 믿고 예배할 때는 굉장한 평안과 힘을 얻게 되어 있다.

우리가 말씀을 붙잡을 때는 그 말씀을 이루기 위해 천군과 천사를 움직이신다고 했다(시103:20-21)

잠깐 기도를 해도 믿음의 기도를 하고, 믿음으로 말씀을 잡으라. 그때 성령이 역사하고, 사단도 떠난다(벧전5:9)

이것을 24, 항상, 지속에서 해보라는 것이다. 지금 당장 응답이 안 와도 좋다. 어느 날 말씀과 기도 속에서 내 각인, 뿌리, 체질을 바꾸어 진짜 응답과 축복을 체험하도록 만드시는 것이다.

내 안에 복음 아닌 다른 것이 각인되어 있어 스스로 속는다. 나도 모르는 쓴 뿌리 때문에 사단에게 속는다. 체질이 아니니까 현실에 주저 앉는 것이다(마26:41). 이 세가지가 바뀌면서 살아가는 것이 응답이 된다.

3) 정말로 성령의 역사를 체험해야 할 결론적인 이유를 가지고 살 때 체험한다(행1:8)

우리는 그냥 교회 다니는 것 아니다. 증인으로 서는 것이다. 그냥 성공을 위해 열심히 사는 것이 아니다. 내 일에 성령이 역사할 때 나타나는 유일성의 증인이 되는 것이다.

문제가 왜 왔냐? 증인으로 서야 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문제 해결을 위한 기도가 아닌 거기서 승리하고 감사할 수 밖에 없는 성령충만을 달라고 기도하라(단6장의 사자굴에 들어가는 다니엘의 감사 기도)

 

결론하나님은 우리가 세계복음화할 사람으로 택하시고 세가지 언약 주셨다. 모든 문제를 이 세가지 언약 체험하는 시간표로 붙잡고 가라. 낙심만 하지 말고 믿음 회복하라. 각자에게 성령의 능력이 체험되기를 축원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