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골2:1-7)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골2:1-7) 8/10/2025
지난 주에 골로새서 1장을 통해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그리스도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다. 인간 스스로 인간의 근본 문제, 영적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 자신이 아들의 모습으로 우리의 구원자로 오셨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 분만 우리의 유일한 구원이 되고(오직), 유일한 응답과 축복이 되고(유일성), 우리 인생과 세상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재창조). 그 속에서 우리가 구원을 받았고, 우리 인생이 똑같이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시스템으로 쓰임받기를 원하신다는 것이다. 그때 우리 인생이 하나님의 영원한 작품이 되는 것이다.
골로새서 2장은 이 축복을 언제부터 준비하셨냐? 누구를 위해 준비하셨냐? 어떻게 완성하시느냐?를 설명한 것이다
그것이 하나님의 비밀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2절에 그리스도는 그 하나님의 비밀이었다는 것이다.
비밀이라는 뜻이 무엇인가? 단순히 몰래 한다는 뜻이 아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완벽하게 준비된 것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의 구원이 중요하고, 완벽하게 준비된 것이다. 그렇게 구원받은 우리 인생은 어떤 의미가 되겠는가?
-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이 하나님의 비밀은 어떤 것인가?
1) 영세 전에 감추어져 있다가 이제 나타난 것이라고 했다(롬16:25-26)
영세 전에 감추어졌던 것이라는 말은 그리스도는 세상과 인간 창조 이전에 준비된 것이라는 뜻이다.
① 인간이 죄를 짓고 타락도 하기 전에 구원을 준비하셨다는 말이 무슨 말인가? 인간을 선을 택할 수도 있고, 악을 택할 수도 있는 자유한 자(자유 의지)로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선을 택할 때 누릴 축복도 준비하셨고, 악(불신앙 과 불순종)을 택할 때 임할 저주와 심판도 준비하셨다는 것이다(롬5:12). 그런데 그것이 끝이 아니다.
② 악을 택할 때도 그대로 둘 수가 없다. 그래서 미리 구원의 길을 준비해놓으셨다는 것이다(하나님의 절대 사랑)
지금 우리의 인생은 어떤가? 선을 택할 능력을 다 잃어버렸다(롬3:10-12, 요6:44). 그래서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내시고, 그 분의 대속을 믿기만 하면 모든 것을 회복하는 구원의 길을 열어주신 것이다(하나님이 절대 은혜). 2) 이 비밀은 택하신 자 외에는 알지도 깨닫지도 못하는 비밀이라고 했다(마13:14, 고전2:7-8)
① 그들을 “남은 자”, “렘넌트”라고 부른 것이다(롬11:5 “은혜로 택하심을 받아 구원받은 자들”)
② 계시록에 기록된 144,000명들이 그 은혜로 택하여 남은 자들이다(계7:4).
사단은 그 믿음을 빼앗으려고 악한 일을 하나 성도는 그 환난에서 어린 양의 피로 씻겨진 자들이 되고(계7:14), 끝까지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지키고, 승리한 자들이 될 것이라고 했다(계14:12).
3) 이 그리스도의 비밀 속에 하나님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했다(골1:19, 2:9)
① 하나님만 주실 수 있는 그 분의 생명, 권세, 능력을 그리스도 속에 담으신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에게 그 분의 생명, 권세, 능력이 함께 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를 그리스도의 대사 요(고후5:20), 왕 같은 제사장(벧전2:9)이라고 한 것이다. 하나님의 DNA를 가진 것이다. 세상과 흑암의 권세를 대적하여 이기는 권세를 가진 것이다. 모든 사람을 살리고 축복하는 능력을 가진 것이다. 이것을 깨닫고, 쓰고, 나눌 때 증거로 나타나는 것이다(전도와 선교).
② 그 안에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다는 것이다(3절).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보화가 무엇인가? 평상시에, 문제와 위기가 올 때 하나님의 깊은 계획을 깨닫는 것이다 우리가 기도할 때 이것을 깨닫게 하신다고 했다(렘33:3). 성령이 우리 안에서 도우신다고 했다(고전12:10-12).
③ 이것을 한마디로 영성이라고 한다. 그 비밀을 누리는 자들을 영적 써밋이라고 한다.
노예로 팔려간 요셉이 이 축복을 누렸다. 주인이 인정하고, 감옥의 간수가 인정하고, 왕이 인정했다(창41:39)
무식한 12제자가, 이름도 없는 마가 다락방의 성도들이 이 축복을 누리고, 세계를 살린 것이다(행2:1-4)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진짜 하고자 하는 큰일이고(행2:11), 영원한 작품이 되는 것이다(계7:9-11)
- 이 비밀을 실제로 체험하고 누리는 것만 남았다. 어떻게 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
1) 이 비밀을 오늘 누리고, 평상시에 누리고(24), 모든 문제와 사건 속에서 누리라(25).
① 나의 하루의 시작 속에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를 찾으라.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루틴이 무엇인가? 낮에는 모든 문제, 사건, 만남 속에서 하나님의 선한 계획을 찾으라. 저녁에는 반드시 묵상의 시간을 가지라. 하루를 돌아보고, 말씀 속에서 힘을 얻고, 치유 받는 것이다.
② 이것이 되어지는 삶에는 속을 것이 없다. 우리가 받은 구원, 우리가 누릴 응답과 축복은 엄청하다(비밀)
그것을 못 누리도록 사단은 많은 것으로 우리를 속일 것이다. 낙심과 시험에 빠지고, 포기하고, 절망하게 한다.
사단이 속이는 방법이 무엇인가? 우리의 욕심으로 실패하게 한다. 세상의 철학과 지식과 유혹으로 불신앙하게 한다. 사람과의 갈등과 실망으로 나를 고립하게 만든다.
③ 그러나 우리가 모든 문제, 사건에서 이 하나님의 비밀에 집중하고 누린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겠는가?
모든 문제 속에서 오히려 복음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믿음에 굳게 서는 시간이 될 것이다(7절상).
나중에는 모든 것이 감사의 조건이 되고, 하나님의 영원한 작픔이 될 것이다(7절하)
2) 이 비밀을 나의 업(학업, 직업, 산업)에서 누리라.
① 이 그리스도만 나의 주요, 나의 축복이라는 고백과 믿음을 가지고 살 때(오직), 약속하신 것이 있다(시16:2-6)
유일성의 축복이다. 하나님도 나를 존귀히 여기고, 나의 하는 모든 일을 지키고 축복하시고, 그것은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의 기업이 된다고 했다. 세상이 어려워도 우리의 학업과 직장과 산업에서 누릴 축복이 따로 있다.
② 거기서 나를 통해 살아나고, 함께 이 그리스도의 제자로 쓰임 받을 사람이 만나지게 된다.
내가, 내 인생이 증인이 되는 것이다. 나 같은 사람을 만나고, 나와 함께 쓰임 받을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많은 사람도 필요 없다. 한 사람만 만나도 평생의 동역자와 팀이 되고, 평생의 축복이 될 수 있다.
3) 이제부터 뭐를 하든지 300%의 축복에 도전하라.
① 당연한 일을 하라. 작은 일이라도 하나님의 비밀을 붙잡은 사람에게는 필연적이고, 절대적인 일이 된다.
내게 맡겨진 일을 당연히 했고, 우연히 한 것처럼 보였는데, 어느날 전부 축복으로 바뀌어있는 것을 보게 된다.
② 내가 누릴 축복의 기준 세가지를 300%라고 한다.
어느날 내가 살아나고, 내가 행복하다(100%). 나를 통해 내가 있는 현장에(가정, 자녀, 직장, 산업) 사람들이 복 음을 듣고, 살아나고, 행복해진다(100%). 하나님은 그런 나를 다민족, TCK, 세계로 보내신다(100%)
결론-그리스도를 깨닫고 바라보는 우리는 하나님의 비밀을 가진 자들이다. 그만큼 소중하고, 준비된 것이다. 마지막 때에 많은 어려움과 환난과 문제 속에 살지만 내 인생이 그 하나님의 비밀을 누리고, 비밀이 되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 8-10-2025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_강단 포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