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경제를 회복하는 절대 망대(사60:1-7) 11/5/2023
1,2,3 RUTC 응답 25 : 빛의 경제를 회복하는 절대 망대(사60:1-7) 11/5/2023
많은 목회자들이 경제에 관한 설교를 하기 싫어하고 어려워한다. 헌금을 많이 내라는 식이 되고, 그렇게 오해한다. 그 결과로 성도들은 경제에 어려움을 당하고, 경제 축복은 다 뺏긴 결과가 되었다.
경제, 하나님이 본래 주신 축복이다. 창1:27-28의 본래 축복 속에 그 경제 축복이 있다. 이것을 잃어버린 것이다.
경제, 성도가 반드시 누려야 할 축복 중에 하나이다. 그래야 나와 내 가정도 살고, 현장, 교회, 세계까지 살린다.
그러나 경제는 무서운 사단의 통로가 될 수 있고, 사실상은 이미 그렇게 되었다(흑암 경제).
돈으로 뭐든지 다 할 수 있는 것처럼 속이는 세상이 되었다. 돈 때문에 모든 관계가 무너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실제로 세상의 경제는 어둠의 권세에 장악 되어 있다(흔히 3S시대라고 한다. 타락, 마약, 거기서 권력도 나온다)
사단은 성도들과 교회도 경제 문제로 무너지게 만든다. 욥도 그렇게 무너질 뻔 했지만 승리했다(욥1:21, 42:10)
치명적인 실패도 하게 했다. 가룟 유다는 마귀가 그 속에 들어가 은 30개에 그리스도를 팔았다(요13:27).
70인 제자였던 아나니아 삽비라가 무너진 이유도 이것이다. 사단이 이들에게 다른 마음을 넣었다고 했다(행5:3).
결국 사단이 그들에게 심어준 불신앙으로 인해 교회의 흐름이 바뀌고, 무너질 뻔 했던 것이다.
어떻게 이 잃어버린 경제 축복을 회복하고, 어둠의 세력에 뺏긴 경제를 회복하는 절대 망대를 만들 수 있을까?
- 빛의 경제에 대한 언약부터 회복하라는 것이다. 빛의 경제를 위한 절대 망대를 세우는 근본이다.
1)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은 순간 이미 여호와의 빛과 그 영광이 임했다고 했다(1절).
이제는 그 빛을 가지고, 누리고, 그 빛의 능력으로 세상을 살릴 빛의 백성이 되게 하셨다(엡5:8, 벧전2:9).
2) 이 빛을 누리고 전하는 성도들에게 따라오는 축복이 빛의 경제이다(3-7절).
이 빛을 내가 먼저 누리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평소의 기도 속에, 어려움 속에서 내 인생을 어둠에서 해방시키 고 승리하게 하실 오직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의 능력을 누리라(개인 기도, 집중 기도, 393의 기도)
그때 무리와 열방과 열왕이 오고, 그들을 살릴 경제가 온다고 했다. 우리가 빛의 경제를 누릴 당연히 주역이다.
3) 성경 속에 우리가 잘 아는 실제적인 증인들이 있다.
① 아브라함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복의 근원이 되고, 나 때문에 천하 만민이 복을 받을 것이라는 언약을 붙잡고 계속 제단을 쌓은 사람이다(창12:1-9). 어느 날 가병 318명을 세울 정도로 경제 축복을 받는다(창14:14)
② 아합 왕 시절의 오바다이다. 사업하던 사람도 아니다. 우상 숭배하는 아합 왕 밑에서 공무원을 하던 성도이다.
우상 숭배와 싸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선지자 100명을 숨겨서 먹일 정도로 기도하고 축복 받았다(왕상18:4).
③ 전도자 바울의 보호자, 동역자, 식주인 역할을 하며 로마 복음화에 쓰임받은 주역들이다.
영적인 힘과 경제 축복이 없으면 할 수 없는 일들이었다. 이 두가지가 같이 가야하는 축복이다.
모든 교회가 그들에게 감사한다고 했다(롬16:4, 23). 전도자 바울과 이들이 있어 로마복음화 가능했던 것이다.
- 빛의 경제를 회복할 절대 이유를 붙잡고 기도 시작하라. 빛의 경제를 위한 절대 망대를 세우는 기본이다.
1) 시대의 영적 문제를 보면서 이유를 잡고 기도하라. 빛의 경제는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한 경제이다.
① 어둠이 온 세상을 덮은 마지막 때이다. 예언 된 것이다(2절). 그 어둠의 세력들은 경제까지 장악한 것이다.
미국의 경제도 네피림 운동하고, 바벨탑 운동하는 3단체(뉴에이지, 유대인, 프리메이슨)에 장악되었다.
몰몬교, 안식일, 여호와의 증인의 경제력도 대단하다. 캐톨릭은 곳곳마다 학교를 세워 미국을 움직이고 있다.
② 그들은 그 경제를 가지고 세상을 장악하고, 성도들은 그들 밑에서 겨우 살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전 세계에 모델이 될 만한 크리스찬 기업도 없고, 산업인도 없다. 교회는 가난하고, 미자립으로 무너지고 있다.
2) 이렇게 무너지는 교회, 힘 없는 교회를 세우는 일에 쓰임 받겠다는 이유를 잡고 기도하라.
① 초대 교회의 성도들이 왜 집과 땅을 팔아가면서 헌신했겠냐?
그래야 교회가 사단과 싸워 이길 수 있기 때문이었다. 결국 그 초대교회는 경제도 회복하고, 세계를 살렸다.
② 교회가 중요한 일을 해야 할 때도 있다.
다윗이 성전 건축을 결단했을 때 모든 성도는 미리 저축하고, 기쁨으로 헌신해서, 넘치게 하셨다(대상29:1-9)
왜 우리가 후대 살릴 만큼 경제 축복을 받아야 하는가? 그들이 미래 교회이기 때문이다.
3) 중요한 세 번째 이유가 무엇인가? 전도과 선교를 위한 경제이다.
① 하나님이 예루살렘 교회보다 안디옥 교회를 축복하신 이유가 무엇인가? 기근에 헌금을 보내줄 정도였다.
안디옥 교회가 본격적인 선교를 결단하고, 오인일조를 만들어 두 사람을 선교사로 파송했다(행13:1-3)
②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는 선교를 위해 헌신한 개인, 교회, 국가까지 무조건 경제 망대가 되게 하셨다(마6:33).
- 빛의 경제를 담을 수 있는 나의 그릇을 준비하라. 빛의 경제를 위한 절대 망대를 세우는 기초이다.
1) 모든 것(만물, 생명, 소유, 그 속에 경제)이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것을 놓치지 말라
① 그 분께로부터 왔고, 그 분으로 말미암고, 그 분께로 가야 한다(롬11:36).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일수록 이것을 놓치지 마라. 그러면 기도 안 할 수 없다.
② 한주간의 첫 날인 주일에 예배를 하고, 일어나 하루의 첫 시간에 드리는 기도도 그래서 중요하다.
모든 소득의 첫 번째 것을 드리고, 십일조를 드리는 이유도 그것이다. 이 신앙고백에서 나오는 것이다.
모든 것이 자기에게서 나오고, 자기 능력만을 붙잡고 사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축복하실 이유가 없다.
2)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이 맞다면 그 돈이 깨끗해야 한다.
① 사업을 해도 가능한 깨끗한 사업을 하고, 정직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보라(마5:23-24).
우리가 하나님의 것을 담아야 하는 그릇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고, 그것이 전부 전도의 문이 된다.
② 우리가 드린 헌금과 모든 헌신은 결국 하늘 창고에 쌓여져야 할 것들이다.
동시에 나의 영원한 기업이 되고, 상급이 될 것이다. 그래서 작은 헌금과 헌신도 깨끗해야 한다.
3) 하나님이 꼭 필요로 하는 일에,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나를 드리고, 내게 주신 것을 드리라.
① 나의 기도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분명이 옆에 있을 것이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도와주라(마25:40).
② 도움을 받으려고 하지 말고, 주는 자, 돕는 자의 그릇을 만들라(눅6:38, 행20:35).
결론-빛의 경제는 하나님의 나라(보좌)에서 오고, 그 나라를 이루기 위한 경제이다. 성도는 그 빛의 경제를 누릴 당연한 사람들이다. 하나님이 그 빛의 경제를 회복시켜 주실 필연적인 이유를 붙잡고, 절대적인 그릇을 준비하라. 우리 각자가, 우리 교회가 흑암이 이끄는 경제에서 빛의 경제를 회복하는 절대 망대로 세워지기를 축복한다.
Pulpit Message for Download Pulpit Message for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