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뜰의 열매를 맺는 교회(사55:3-5) 1/1/2026
3뜰의 열매를 맺는 교회(사55:3-5) 1/1/2026
이사야서를 구약의 복음서라고 한다. 성경의 핵심 내용이자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하신 핵심의 언약과 축복 세가지를 가장 확실하게 예언한 성경이다. 그 축복 세가지가 무엇인가?
첫째는 우리 인생의 영원한 해답으로 오시는 그리스도의 언약과 축복이다(사7:14, 9:6, 53:5, 60:1-2).
둘째는 그 해답을 가지고 하나님께 쓰임받을 남은 자, 렘넌트의 언약과 축복이다(사6:13, 10:21-22, 49:6).
셋째는 이들을 통해 모든 민족을 살리겠다는 것이다. 세계복음화의 축복이다(사55:3-5, 사60:3-5, 사61:8-9).
이 세가지 축복을 통해서 마지막 완성하고자 하는 축복이 무엇인가?(하나님의 절대 결론이고, 성경의 절대 결론)
구약에서는 성막, 성전의 축복으로 설명을 했다. 신약에서는 이 축복을 교회의 축복으로 설명한 것이다.
성막와 성전, 교회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먼저는 성소와 성전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관계의 누림), 하나님이 준비하신 모든 축복을 누리게 하신 것이다. 예배가 중요한 이유가 이것이다. 주일 예배는 한 주간을 시작하면서 드리는 예배다. 송구영신예배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새로운 해를 준비하는 예배다. 매일 하루를 시작할 때 잠깐이라도 혼자 먼저 예배를 드릴 수 있다면 분명히 인생 달라질 것이다.
그러면 성막, 성전, 교회는 단순히 예배하는 장소인가? 예배를 드리는 개인이 성막, 성전, 교회이다(고전3:16).
함께 예배를 드리는 우리모두가 성막, 성전,교회이다(마18:19-20). 마지막에는 성막, 성전,교회가 영원히 완성되는 날이 온다. 그리스도가 다시 오셔서 완성하시는 새 하늘과 새 땅에 임하는 새 예루살렘 교회(영원한 교회)이다.
이사야서의 결론이 이것이다(사56:7, 60:7, 66:22). 성경의 결론도 이것이다(계21:1-5, 22:16). 구원받은 각 개인이 거룩한 성막, 성전, 교회가 되어 그 날에 교회는 성삼위 하나님의 영광을 참으로 회복시킬 것이라는 것이다.
이스라엘이 실패하고, 무너지고, 포로로 끌려간 이유가 이 축복을 놓쳤기 때문이다. 유대인들을 먼저 택하여 구원하신 이유도 이것이다. 언약 세가지를 놓쳤고, 성막, 성전, 교회의 의미 놓치니 결국 사단에게 당한 것이다.
우리 교회와 각 개인이 새해에도 계속 회복해야 할 축복이 이것이다. 우리는 그 축복의 증인들로 쓰임받는 것이다.
- 3뜰의 사역은 성막, 성전, 교회 안에 반드시 회복해야 할 축복이다.
성소와 지성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사역의 키는 그리스도이다. 매년 대제사장이 성소에서 양을 죽여 피를 뿌려 제사를 드리고, 매일 제사장이 성소에 들어가 제사를 드린 것이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하신 구원의 사역이다.
우리 구원자로, 대속자로, 중보자로 십자가에서 모든 문제를 끝냈고(요19:30), 지금도 중보하고 계신다(롬8:34).
문제는 그 다음이다. 성전의 뜰에 먼저 구원받은 성도들이 반드시 배려해야 할 세 종류의 사람들이 있었다.
사실은 이들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소외된 자, 사각 지대, 재앙 지대에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누구인가?
1) 아직 구원받지 못한 이방인들이었다(다민족 사역, 237 오천 종족의 사역).
① 먼저 구원받았다는 이유로 유대인들이 그렇게 멸시했던 사람들인데, 나중에 그들에게 멸망과 고난을 당한다.
억지로 한 요나 외에는 선교라는 것을 몰랐고, 성전에 있던 이방인의 뜰을 시장터로 만들었다(요2:13-17)
② 올해도 다민족 사역과 237 오천종족 선교에 집중해야 한다. 하나님이 진짜 원하시는 일을 찾아내야 한다.
올해는 구역 조직도 전 다민족을 지역별로 나누어 함께 하도록 편성한 이유도 이것이다.
2) 병들어 성전에 나올 수 없었던 사람들이었다(치유 사역)
① 구약에는 병든 자들은 감히 성전에 나오지 못했다. 그래서 성전의 뜰에 방을 만들어 거기 머물며 예배를 드리 고, 제사장들을 통해 치유의 기도를 받게 했다. 주일 강단에서 치유 메시지가 계속 나오는 이유도 이것이다.
② 우리가 의료 선교에 이어 주말에 무료 크리닉을 만든 이유도 이것이다.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고통 당하는 자들을 치유하고, 전도하고, 선교하는 것이다. 작은 일이지만 그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기 때문이다.
3)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이었다(후대 사역, 렘넌트 사역).
① 구약 시대에는 여인들과 어린이들은 성소나 성전 안으로 들어가지 못했다. 그래서 성소의 뜰에 머물러 있을 수 있는 방을 만든 것이다. 예수님이 어린 아이들이 내게로 오는 것을 금하지 말하고 한 것이 그 뜻이다(마19:14)
② 지금 4개 언어권이 모이고, 토요 써밋스쿨, 특히 프리스쿨이 성장하면서 방이 부족하다.
그래 새 교육관과 선교 센터를 지을 준비를 하는 것이다. 내 인생 마지막 일 수 있다는 각오 가지고 헌신하라.
- 이 3뜰의 사역을 위해 하나님은 우리 각 개인을 어떻게 축복하실지 본문에서 약속하신 것이다.
우리가 아무리 부족해도 하나님이 약속하셨고, 축복하시겠다다는 것이다. 다윗을 모델로 삼은 이유가 그것이다.
양의 우리에서 부르시고(시78:70), 많은 고난과 실패도 했으나 끝까지 하나님이 쓰신 사람이다(대상29:28)
1) 하나님이 다윗을 만민의 증인으로 세웠다고 했다.
내 학업, 직장, 산업이 만민의 증인이 될 만큼 축복하시도록 진짜 언약 잡고, 기도하고, 도전하라.
내 아픔도, 수치도, 눈물도 증거가 될 만큼 언약 잡고, 기도하고, 도전하라.
악인도, 불의한 자도 돌아오면 쓰실 것이라고 했다(7절). 하나님의 생각과 길이 우리와 다르다고 했다(9절)
우리의 연약함, 아픔, 실패, 수치, 하나님이 쓰실 그릇으로 만드는 치유의 기회요, 발판이 되도록 도전하라.
2) 하나님이 다윗을 만민의 리더로 세웠다고 했다.
사람을 살리고 이끌 수 있는 리더쉽을 훈련해야 한다. 언약 잡고, 평상시 기도 속에서 영적 근본 만들라(영성)
사람을 수용하고, 양보하고, 용서하고, 도울 수 있는 기본을 만들라(성품, 인격). 모든 문제, 갈등을 겪게 하시는 이유도 이것이다. 주님도 스스로 낮아지시면서 순종함으로 아버지의 뜻을 이루셨다고 했다(빌2:7-8).
그러면서 공부, 일, 산업, 성령의 능력과 그 은혜를 바라보면서 도전하라(슥4:6). 작품이 되게 하실 것이다.
3) 하나님이 다윗을 만민을 위한 사령관으로 세웠다고 했다.
① 영적 사실을 알고, 영적 전쟁을 통해서 영적 승리를 누리는 훈련을 해야 한 사람이라도 살린다.
전도 대상자의 이름을 놓고 계속 기도하면서, 그 배후의 흑암을 꺽는 기도을 해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내가 전도한 사람도 사단이언제,어디를 공격할지모른다. 계속 기도 파수꾼 역할을 해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② 특히 선교는 해외 파병이다. 단기 선교를 갈 때 40일 이상 함께 기도하고, 훈련하게 하는 이유도 그것이다.
다윗이 각지역에 일천 망대를 세워놓고, 거기에 칼, 방패, 파수꾼을 세워놓았다(아4:4). 이것이 지교회사역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 언약(7,7,7의 언약)을 잡고 기도할 때, 천군과 천사를 보내어 쉬지 않고 우리를 위해 일할 것을 약속한 이유도 이것이다(사62:6-7). 그때 우리는 3천 제자, 3백 지교회, 30나라의 축복을 보게 될 것이다.
결론-2026년은 우리 교회가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그동안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이 참된 성막, 성전, 교회의 축복과 3뜰의 축복을 이끌어 오셨다. 이 축복은 영원한 언약이라고 했다(3절). 이 시대 우리가 누리고, 주님 오실 때까지 누려야 할 축복이기 때문이다. 새해에는 이 3뜰의 축복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해가 되기를 축복한다.
2026 New Year Message for Download

